3월 22일은 ‘세계 물의 날‘! 물을 소재로 한 재미있는 해외 광고
HS Ad 기사입력 2020.03.20 12:00 조회 3547
 


3월 22일이 UN에서 지정한 물의 날이라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1992년 12월 22일 리우환경회의에서 물 부족과 수질오염을 방지하고 궁극적으로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지정한 이 날은 1993년부터 ‘세계 물의 날’로 기념되고 있습니다. 돌아오는 물의 날을 맞이해 HS애드 블로그에서 물을 소재로 한 기발한 해외 광고를 소개해 드릴게요!   
 

 최고로 짜릿할 것이다 – SodaStream
 
SF영화를 연상시키는 이 광고는 놀랍게도 소다수 광고입니다. 광고에 명확히 드러나진 않지만 지구는 물 부족 현상을 겪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 두 명의 과학자가 물을 찾아 화성을 탐사하는 중입니다. 그리고 이 장면은 생생하게 중계되죠. 긴장 속에서 두 사람의 행보를 바라보는 많은 동료들! 물의 발견으로 많은 이들이 놀라워하는 가운데, 이 물을 가장 짜릿하고 신선하게 즐기는 방법을 우연히 발견하게 되죠. 바로 소다수 기계를 통해서 말입니다. 
 

▲ SodaStream - Discovers Water On Mars: Fresh Sparkling Water in Seconds (출처: SodaStream 공식 유튜브)
 

이 광고를 처음 봤는데 왠지 낯이 익은 것 같다고요? 색감이며 내용, 전반적인 구도까지! 그렇습니다. 소다스트림 광고는 바로 화성에서 낙오된 과학자의 생존과 구출기를 다룬 영화 ‘마션’과 똑 닮아 있습니다. 
 

 ▲ 영화 마션 예고 (출처: 20th Century Studios Korea 공식 유튜브)

이 광고의 독특한 점은 바로 물 광고이지만 물의 등장을 최소화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우리가 영화를 통해 만났던 상황을 차용해, 영화에서 느꼈던 긴장감이나 희열을 느낄 부분에 제품을 적절히 배치했습니다. 노출 시간이 매우 짧지만 효과만큼은 최대로 끌어올린 거죠.
 

자연에서 온 최고의 선물이 내 몸속으로 - FIJI Water
 
이번에는 경쾌한 물의 움직임을 하나하나 잡아낸 역동적인 광고입니다. 물의 근원인 하늘의 구름에서부터 물의 여정은 시작되죠. 
 
▲ FIJI Water - “Heaven” w/Allyson Felix (출처: FIJI Water 공식 유튜브)
 

물이 낙하하는 장면은 스카이다이빙을 하듯 역동적이며 스피드마저 살아있습니다. 우거진 산림 속 어느 바위에 물방울이 떨어지면 자연의 이미지는 온데간데없이 사라집니다. 이번에는 러닝을 하는 한 명의 사람이 등장하네요. 역시나 경쾌하고 스피디하게 달리는 그녀! 그리고 그녀가 달리기로 인해 목이 마를 때쯤, 손에 쥔 물병의 뚜껑을 열고 물을 마십니다. 
 
이 광고는 많은 말을 하고 있지 않지만 장면으로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바로 자연의 깨끗한 물을 빠르게 당신에게 전달한다는 메시지를 말이죠. 영상이기에 전달할 수 있는 속도감을 활용해, 깨끗한 물을 빠르게 전달한다는 의미와 함께 물을 마시면 바로 몸에 흡수되는 느낌까지 담았습니다. 한꺼번에 두 가지 효과를 노린 영리한 광고였네요. 
 

환상과 모험의 세계로 이끌어주는 신비한 물의 힘! - Nestle PureLife
 
이번 광고는 잠시 잊고 있던 동심의 세계로 되돌아가게 만드는 판타지 요소가 가득한 광고입니다. 물방울의 움직임을 따라 다양한 상상력이 가득한 공간으로 변화하는데요. 광고를 먼저 확인해 볼까요?  

▲Pure Life Begins Now Commercial | Nestlé Pure Life Bottled Water (출처: Nestle PureLife 공식 유튜브)
 

어린아이의 얼굴이 화면 가득 보이다가 아이가 물을 마시면 줌 아웃되며 환상적인 배경 가운데 서 있는 아이가 보입니다. 얼음 나라 한가운데 다이빙을 준비하는 듯한 아이, 다이빙하는 순간 물방울이 튀며 그곳은 녹음이 우거진 산맥이 됩니다. 아이는 산맥 위 바다를 유려하게 헤엄치죠. 
 
그리고 산맥을 따라 움직이는 케이블카를 탄 아이들이 보입니다. 아이들은 신이 난 표정으로 비눗방울을 불죠. 비눗방울이 터지며, 물방울은 물수제비를 던지는 아이들의 물방개로 변화합니다. 일반적인 물수제비와는 다르게 하늘 위로 번지는 물방개에 아이들은 신기해하네요. 또 하늘 위의 물이 신기한 아이는 손가락으로 물을 만져봅니다. 이후 장면은 하늘로 이동하고 하늘 위 구름 썰매를 타는 아이들을 보여주죠. 
 
이 광고는 물을 매개로 한 다양한 활동을 소재로 환상적인 분위기의 장면들을 보여줍니다. 마치 이 물을 마시면 이 환상의 세계로 갈 수 있다는 듯이 말이죠. 물이 보여줄 수 있는 환상을 경험해 보고 싶다고요? 그렇다면 이 광고를 다시 한번 감상해 보세요. 당신이 상상한 그 이상의 물을 만날 수 있을 테니까요.
 

직장인의 짜릿한 일탈! 젊음을 선물하는 물이 있다? - evian
 
마지막으로 소개할 광고는 나오기만 하면 뜬다는 3B 중(Beauty-미인, Baby-아기, Beast-동물)의 하나인 베이비들이 가득한 광고입니다. 
  

▲ evian – ‘The Baby Bare Necessities' (출처: evian 공식 유튜브)

엘리베이터에서 회사원들이 내리고, 그 뒤에 물을 마시고 아기가 된 남자가 있습니다. 젊음의 원천인 듯한 이 물을 마신 어른들은 곳곳에서 아기가 되어 등장하죠. 귀여운 이 아이들은 힙합에 맞춰 춤을 추기도 하고 랩을 하기도 합니다. 그러면서 자신의 삶 역시 최선을 다하며 좋은 성과를 보여주죠. 
 
이 광고는 물이 젊게 살 수 있는 비법이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있습니다. 맨 마지막에 영상에 뜨는 문구 또한 ‘Live young’이죠. 효과적인 메시지 전달을 위해 등장인물의 대부분을 아기로 표현해 주목도를 높인 예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영상에서 등장 내내 아기로 나왔던 이들이 사실 어른이라는 증거는 맨 마지막 장면에만 살짝 등장하는데요. 물웅덩이를 지나는 아기의 그림자를 자세히 보셨나요? 일반 아기의 그림자와는 다르게 훨씬 긴 어른의 그림자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세계 물의 날을 맞이해 물을 소재로 한 다양한 광고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우리나라의 물 광고와는 생각과 표현 방법이 많이 달라서 신선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같은 주제의 광고라도 전하고 싶은 메시지에 따라, 혹은 표현 방법에 따라 천차만별로 만들어질 수 있는 물 광고였습니다. 
 
 
HS Ad ·  HS애드 ·  HS애드 블로그 ·  물광고 ·  물의 날 ·  세계 물의 날 ·  소다스트림 ·  크리에이티브광고 ·  퓨어라이프 ·  피지워터 ·  해외광고 ·  해외크리에이티브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 빅픽처팀-현우진 대표이사
 광고업계 취업을 목표로 하는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 되는 국내 유일 예비 광고인 양성 기관인 한국광고아카데미 9기가 6월 10일부터 10월 31일까지 약 6개 월간 진행된다. 지난 기수 모집 시, 많은 지원자에 비해 모집 인원수가 적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지난 기수 모집인원 대비 20명을 증 원해 60명을 모집했으며, 1차 서류 심사, 2차 면접을 거쳐 최종인원을 선발했다. 또한 교육생들의 수업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A반과 D반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HL그룹 <나를 믿다> 캠페인
  캠페인 한줄평   나를 믿다. HL이 전하는 나와 당신, 우리 모두의 이야기   ?HL그룹의 과제는?   “이제는 HL그룹을 본격적으로 내세울 차례”   2022년, HL그룹은 한라그룹에서 ‘HL(Higher Life)’로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현시대에 발맞추고 계속해서 성장하는 그룹으로 나아가겠다는 포부의 출발점이었죠. 하지만 새로운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트립닷컴 - 지금이야, 지금!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Creative Strategy 부문 대상 트립닷컴 - 지금이야, 지금! 광고주 Trip.com Travel Singapore 광고회사 이노션 제작사 스튜디오메카 트립닷컴은 2019년 틸다스윈튼과 함께 성공적인 캠페인 이후 후속 캠페인으로 33개의 소재를 제작했으나, 코로나로 여행길이 막히며 캠페인을 온에어하지 못했다.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하던 신혼여행, 부모님 모시고 떠나려 했던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Interview] 헬로우유니언(HELLO-UNION) 샤인 감독을 만나다
미치지 않으면 도달할 수 없다 헬로우유니언(HEllO-UNION) 샤인 감독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14년째 광고를 연출하는 노련한 감독도 촬영장을 들어서는 매 순간 긴장감에 쌓인다. 세상에 없는 새로운 연출을 보여주고 있지만 아직도 부족함을 느낀다는 헬로우유니온(HEllO-UNION) 샤인 감독의 이야기다. 이 일을 미치도록 좋아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트립닷컴 - 지금이야, 지금!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Creative Strategy 부문 대상 트립닷컴 - 지금이야, 지금! 광고주 Trip.com Travel Singapore 광고회사 이노션 제작사 스튜디오메카 트립닷컴은 2019년 틸다스윈튼과 함께 성공적인 캠페인 이후 후속 캠페인으로 33개의 소재를 제작했으나, 코로나로 여행길이 막히며 캠페인을 온에어하지 못했다.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하던 신혼여행, 부모님 모시고 떠나려 했던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Interview] 헬로우유니언(HELLO-UNION) 샤인 감독을 만나다
미치지 않으면 도달할 수 없다 헬로우유니언(HEllO-UNION) 샤인 감독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14년째 광고를 연출하는 노련한 감독도 촬영장을 들어서는 매 순간 긴장감에 쌓인다. 세상에 없는 새로운 연출을 보여주고 있지만 아직도 부족함을 느낀다는 헬로우유니온(HEllO-UNION) 샤인 감독의 이야기다. 이 일을 미치도록 좋아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
[Special Issues]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_트립닷컴 - 지금이야, 지금!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 대상수상팀 인터뷰 Creative Strategy 부문 대상 트립닷컴 - 지금이야, 지금! 광고주 Trip.com Travel Singapore 광고회사 이노션 제작사 스튜디오메카 트립닷컴은 2019년 틸다스윈튼과 함께 성공적인 캠페인 이후 후속 캠페인으로 33개의 소재를 제작했으나, 코로나로 여행길이 막히며 캠페인을 온에어하지 못했다. 설레는 마음으로 준비하던 신혼여행, 부모님 모시고 떠나려 했던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Interview] 헬로우유니언(HELLO-UNION) 샤인 감독을 만나다
미치지 않으면 도달할 수 없다 헬로우유니언(HEllO-UNION) 샤인 감독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14년째 광고를 연출하는 노련한 감독도 촬영장을 들어서는 매 순간 긴장감에 쌓인다. 세상에 없는 새로운 연출을 보여주고 있지만 아직도 부족함을 느낀다는 헬로우유니온(HEllO-UNION) 샤인 감독의 이야기다. 이 일을 미치도록 좋아
[제일 컬처] 재능 가득! 제일러의 지식 나눔 현장 스케치
이날 강연의 주인공은 인터랙티브 미디어 Q팀의 김재성 프로. 이 날 김 프로는 제일기획 입사 전,컨설팅 회사에서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제일러들을 위한 프리젠테이션 꿀팁을 준비했는데요. 최근 김 프로는 프리젠테이션에 관련한 총론서인 <퍼펙트 프리젠테이션 시즌 2>를 출판, 발표의 트렌드와 전략을 소개하기도 했죠.          오후 3시가 되자 자발적으로 강연을 듣기 위해 제일러들이 12층에 위치한 회의실로 발걸음을 옮