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월드와이드 베를린 [Bianca Heusch]
INNOCEAN Worldwide 기사입력 2020.01.09 12:00 조회 5824
 
이노션 월드와이드 베를린 [Bianca Heusch]



이노션 동료들에게 자기소개를 부탁한다.
비앙카 드 페어브룬 송 세브 마린스 호이쉬(Bianca de Payrebrune St Sevè Marins Heusch)이고, 내 친구들은 나를 B라고 부른다. 포르투갈어, 독일어, 영어, 이탈리아어, 스페인어 등 5개 국어를 하며 자연을 사랑하는 브라질계 독일인이다. 독일에서 태어나 6살 때 브라질에 가서 23살까지 브라질에서 자랐다.

현재 일하고 있는 이노션 월드와이드 베를린(INNOCEAN Worldwide Berlin, 이하 베를린 허브)는 어떤 곳인가?
베를린 허브는 아담스 패밀리 같다. 모두가 하나같이 괴짜이고, 다 다르다. 일에 미쳐있는 크리에이티브 가족의 일원으로 이곳에서 일하는 하루하루가 흥미롭다.

베를린 허브만이 가지고 있는 독특한 사내 문화가 있다면?
앞서 말했듯 베를린 허브는 유쾌한 패밀리다. 모두가 재미있는 부분을 하나씩 가지고 있다. 동료들의 이름을 이용해 만든 재미있는 메시지를 적는 작은 라이트보드를 가지고 있을 정도다. 또 하나 특별한 건, 새로운 사람을 소개하거나 뉴스, 팁 등을 공유하는 월요일 미팅이 있다. 하지만 항상 월요일에 하지 않고, 수요일에 하지 않는 수요일 미팅도 있다. 일하지 않을 땐, 볼링을 치러 가거나 가라오케를 가는 등 재미있는 이벤트를 가지기도 한다. 동료들끼리 친해질 좋은 기회이기 때문이다.

현재 아트 디렉터로 일하고 있다고 들었다. 정확히 어떤 업무를 맡고 있나?
캠페인의 콘셉트를 정하는 것부터 비주얼을 이용해 콘셉트의 톤 앤 매너를 정하고, 흥미롭게 만드는 일을 책임지고 있다. 여기에는 필름, 프린트, 디지털 혹은 인터렉티브 등의 일도 포함된다.





커리어의 시작을 그래픽 디자이너로 했다고 들었다. 그때의 경험이 현재 업무에 어떤 영향을 끼치고 있나?
시각적으로 ‘나’라는 사람을 표현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믿는다. 여러 가지 공예를 이용해 나 자신을 표현하는 법을 배우게 됐다. 그중 스케치 같은 경우를 예로 들면, 시간이 흐르면서 잊어버리고 있지만, 아이디어를 설명하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주고 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직무의 매력은 무엇인가?
비주얼적 요소에 흥미를 가지고, 일에 영감을 주는 뛰어난 디자이너와 일러스트레이터, 배우, 사진가, 감독 등과 일할 수 있다는 점이다.

현재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에 대해 소개해달라.
현대자동차 i10 캠페인을 막 끝냈다. 지금은 기아자동차 스토닉 캠페인을 진행 중인데, 아직 비밀이다.

지금까지 진행했던 캠페인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캠페인이 있다면?
최근에 진행했던 현대자동차 i10 캠페인이 기억에 남는다. 뇌성마비 아이들에게 발레를 가르치는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는 실제 인물을 촬영했다. 컴퓨터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여자아이를 만났는데, 촬영을 마치고 그들을 어떤 시선으로 바라봐야 하고, 어떤 방식으로 함께 해야 하는지 깨닫게 됐다. 삶의 큰 교훈이었다
.

보통 하루 일과는 어떻게 이루어지나?
아침 9시나 9시 30분에 출근을 한다. 사무실에 도착하면 커피를 마시면서 전 세계 뉴스를 살펴본다. 그리고 팀 파트너인 앤디와 브레인스토밍을 한다. 이것저것 이야기하다 보면 실제 아이디어로 진행되기도 한다. 팀원들과 아시안 레스토랑에도 자주 가고, 앤디의 반려견인 리오와 놀아주기도 한다. 팀원들과는 포르투갈어, 스페인어, 영어, 독일어 등으로 대화한다. 하루가 끝날 쯤이 되면, 나의 독일스러운 모습이기도 한 내일의 할 일 to-do 리스트를 만들어 놓고 퇴근한다.





베를린이라는 도시는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나?
베를린은 굉장한 영감을 주는 도시다. 표현의 자유가 있고, 도시를 걷는 것만으로도 많은 영감을 준다. 많은 문화와 역사가 한데 혼합된 도시이기 때문에 이곳에 6년째 살고 있지만, 여전히 알아가고 싶은 것이 많다.

베를린에 정착하기 전에는 3개국에 근무했다고 들었다. 어떤 나라에 각기 어떤 이유로 있었나?
다른 도시로 가려고 마음먹었을 때, 포트폴리오를 더 잘 만들고, 인맥을 넓혀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함부르크에 있는 마이애미 광고 학교 Miami Ad School에 갔다. 커리큘럼 중 세계 각국에 있는 에이전시에서 인턴쉽을 해야 했기 때문에 암스테르담에 있는 원빅 에이전시(OneBig Agency), 베를린에 있는 엠씨 사치(MC Saatchi), 파리에 있는 오길비(Ogilvy) 이렇게 세 곳에서 근무하게 됐다.

최근 베를린의 트렌드는 어떠한가?

베를린은 독일의 다른 도시와는 다르다. 어떤 면에서는 아주 진보적인 성향이 강하지만, 아직도 현금만 받는 곳도 많다. 전쟁을 겪으면서 선조들에게 자연스럽게 물려받은 경계심이 변화를 이끄는 젊은 사람들과 대치되는 경향이 있다. 그런 다양함이 혼합되어 있는 곳이 베를린이다. 앞으로 계속 발전 가능성을 지닌 도시라고 생각한다.
베를린은 유럽 중에서도 스타트업의 도시, 세계에서 가장 트렌디한 도시로 알려져 있다. 따라서 코너마다 스쿠터와 자전거를 빌릴 수 있는 공유 경제의 소비 트렌드를 발견할 수 있다. 그러나 베를린의 독특한 점은 이런 진보적인 라이프스타일과는 반대로 고전적인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고, 현대적인 변화와 반대되는 것들이 아직도 이 도시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이다.

앞으로 진행하고 싶은 새로운 캠페인이나 업무가 있다면?
사람들의 삶을 실제로 변화시킬 수 있는 아이디어를 더 만들어내고 싶다.






 
이노션 ·  이노션월드와이드 ·  독일 ·  베를린 ·  아트디렉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2년 1월, 이달의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광고음악 정보를 알려드리는 HS애드 DJ의 이달의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오늘도 최근에 온에어 된 광고의 BGM 중에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고 싶은 곡들을 모아 왔는데요. 신나는 비트, 차분한 멜로디, 감성을 자극하는 가사까지 다양한 매력의 노래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포스트비주얼 이정원 대표
‘2009 뉴욕 광고제’에서 인터랙티브 부문 금, 은, 동상을‘싹쓸이’한 광고대행사가 있어 화제다. 디지털 인터랙티브 전문 광고회사인 포스트비쥬얼이 그 화제의 주인공. 금상에는 포스트비쥬얼의‘나이키 인터랙티브 커스텀 덩크’, 은상엔‘나이키 우먼 This is LOVE’`, 동상엔‘나이키 Be the Legend’가 뽑혔다. 한국의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세계에 알린 천재들의 집단, 포스트비주얼을 찾아가봤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2년 1월, 이달의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광고음악 정보를 알려드리는 HS애드 DJ의 이달의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오늘도 최근에 온에어 된 광고의 BGM 중에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고 싶은 곡들을 모아 왔는데요. 신나는 비트, 차분한 멜로디, 감성을 자극하는 가사까지 다양한 매력의 노래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포스트비주얼 이정원 대표
‘2009 뉴욕 광고제’에서 인터랙티브 부문 금, 은, 동상을‘싹쓸이’한 광고대행사가 있어 화제다. 디지털 인터랙티브 전문 광고회사인 포스트비쥬얼이 그 화제의 주인공. 금상에는 포스트비쥬얼의‘나이키 인터랙티브 커스텀 덩크’, 은상엔‘나이키 우먼 This is LOVE’`, 동상엔‘나이키 Be the Legend’가 뽑혔다. 한국의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세계에 알린 천재들의 집단, 포스트비주얼을 찾아가봤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2년 1월, 이달의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스트리밍 사이트에서도 찾아보기 힘든 광고음악 정보를 알려드리는 HS애드 DJ의 이달의 광고음악 플레이리스트! 오늘도 최근에 온에어 된 광고의 BGM 중에 여러분에게 소개해 드리고 싶은 곡들을 모아 왔는데요. 신나는 비트, 차분한 멜로디, 감성을 자극하는 가사까지 다양한 매력의 노래들이 준비되어 있으니 지금 바로 만나보시죠!
포스트비주얼 이정원 대표
‘2009 뉴욕 광고제’에서 인터랙티브 부문 금, 은, 동상을‘싹쓸이’한 광고대행사가 있어 화제다. 디지털 인터랙티브 전문 광고회사인 포스트비쥬얼이 그 화제의 주인공. 금상에는 포스트비쥬얼의‘나이키 인터랙티브 커스텀 덩크’, 은상엔‘나이키 우먼 This is LOVE’`, 동상엔‘나이키 Be the Legend’가 뽑혔다. 한국의 인터랙티브 마케팅을 세계에 알린 천재들의 집단, 포스트비주얼을 찾아가봤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