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을 뒤집어 놓으셨다! 알바를 Respect!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0.01.09 12:00 조회 5272
 
오~!! 완전 무대를 뒤집어 놓으셨다. 진짜 최고의 선배, 파이팅!! 오~!!
멜로디가 달라진 것 같아, 진짜 안 쓰는 창법!!
와~!! 비트, 리듬, 소울, 그대로 그냥 JK 김동욱 나타나네!! 와~”


퀴즈~!! 위에 쓰여있는 저 문장들은 무엇일까요~?!
몇 년 전, 모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수 박미경 님께서 공연을 보고 현장에서 보여준 리액션 장면인데요. 어색한 표정과 카메라를 의식한 듯한 뉘앙스가 재미를 주었던 것 같아요. 꽤 오래 시간이 지났지만 SNS 상에서 계속해서 ‘유머 짤’로 돌고 돌면서 어떻게 보면 가수 박미경 님의 흑 역사처럼 남아있었죠.

박미경 님의 리액션이 지금! 2020년에 또 한 번 이슈가 되고 있는데요. 바로, 잡코리아의 알바 구인구직 사이트 ‘알바몬’의 새로운 캠페인 ‘알바를 RESPECT’ 온에어 덕분이죠. 알바를 보고 외친 그녀의 리액션이 궁금하다면?? 아래 영상들과 함께 확인해볼까요??
 

와~!! 완전 길거리를 뒤집어 놓으셨다..
이 알바의 자신감, RESPECT



이 광고 영상은 정말 패러디로 시작해서 패러디로 끝나는 것 같아요~!! ‘전단지 편’에서는 명동에 유명한 고양이 카페 알바를 패러디해서 손님보다 더 갑이 된 알바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요. 벤치에 누워서, 또는 느긋하게 서성이면서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전단지를 당연하다는 듯이 나눠주는 알바!!

 
 

이 알바를 보고 박미경 님이 외친 리액션. “와~!! 완전 길거리를 뒤집어 놓으셨다!! 진짜 최고의 알바!!” 누구보다 당당하고 느긋한 알바의 자신감을 RESPECT 한다며 마무리되는 영상. 예능 프로그램의 리액션 모습을 100% 재현하기 위해 노력한 모습들이 눈에 띕니다. 뒤에 서있는 사람들이며 앵글까지!! 짧은 15초 동안 빅 재미를 주는 것 같아요.

와~!! 완전 매대를 뒤집어 놓으셨다..
이 알바의 스킬, RESPECT



드르륵!! 드르르륵!!!

이 소리는 편의점 매대에서 알바 고수의 손에 의해 음료수 캔들이 4열 종대 가지런히 앞을 바라볼 때 나는 소리입니다. 귀신같은 스냅으로 캔들이 가지런히 앞을 바라보도록 정리하는 재빠른 알바의 손이 보이시나요? 뒤를 보고 있는 캔을 찾는 매서운 눈, 휘리릭 돌려 대는 손목까지. 하루 이틀 정리해본 솜씨가 아닌 것 같은데요?! 이 정도면 정말 RESPECT할 만하지 않나요??


이번에도 역시 독보적인 그녀의 리액션이 시작됩니다. “스피드… 레이아웃… 와~ 완전 매대를 뒤집어 놓으셨다!! 진짜 최고의 알바!!” 앞서 봤던 ‘전단지 편’보다 더 단호한 리액션으로 편의점 알바를 칭찬하는 박미경 님!! 이후, 속 시원한 샤우팅과 함께 알바몬을 외치는 클로징까지!

후~!! 정말 알바몬 캠페인을 뒤집어 놓으셨다!!



마지막, 영화관 알바 편까지 이어지는 박미경의 리액션 너무 재미있지 않나요?? 마지막 편은 기존 2편과 달리 좀 더 SNS스러운 리얼리티 영상 클립 같은 느낌을 강조해서 만들어졌어요. 여담이지만, 여기서 남자 관객이 잘 못 말한 ‘백수단’은 실제 박미경 님의 예능 리액션에서 가수 선배 밴드 ‘백두산’을 ‘백수단’으로 잘 못 발음한 것을 그대로 패러디해서 따라 한 거라고 해요. 아니, 30초의 짧은 캠페인 영상 안에 이렇게나 많은 패러디가 숨어있다니…!! 하나하나 찾아보는 재미가 있는 ‘알바몬’ 캠페인이지 않나요?!



 
지난해, 야인시대의 김영철 배우님의 명장면을 패러디한 버거킹 <사딸라>, 열정의 마스코트!! 동방신기의 유노윤호의 모습을 활용한 맥스웰하우스 <콜롬비아나 마스터>처럼 SNS 상의 밈(Meme)을 활용해 이슈가 되었던 캠페인 사례들이 있었죠. 이번 알바몬 캠페인 역시 그저 유머 소재로 활용되었던 디지털 밈을 끌어와 캠페인으로써 붐-업을 시킬 수 있었는데요. 어느 정도 보장된 재미 소재 덕분에 디지털 상에서 적극적인 유저들의 반응을 얻어내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가수 박미경 님처럼 여러분을 놀라게 할 알바들의 RESPECT 스킬들은 무엇이 있을까요?! 자신에게 있는 혹은 알바를 하고 있는 주변 친구들의 스킬을 저희에게도 알려주세요!! 대한민국 알바들 모두 정말 RESPECT 합니다!! 와우~~!! 대한민국을 뒤집어 놓으셨다!!



고양이 ·  알바 ·  국어책 ·  국어책 리액션 ·  나는 가수다 ·  뒤집어 놓으셨다 ·  리액션 마케팅 ·  명동 ·  명동 고양이 알바 ·  박미경 ·  솔루션 ·  아르바이트 ·  아이디어 ·  알바 ·  알바몬 ·  영화관 ·  제일기획 ·  캠페인 ·  크리에이티브 ·  편의점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5밈] 11월 편 - AI로 삿포로 가는 방법??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안녕하세요?캡컷으로영상만들었어요. 고무짜기 평가? AI로 가성비 삿포로 여행?? 내 골반이 멈추지 않는 탓일까... 합의 끝에...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하나의 영상에 개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가끔은 친구들의 일상도 함께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AI는 Artistic Intelligence THE APE SQUAD (디에이프스쿼드) YK 감독/대표
  취재·글 장 웅|사진 · 팡고TV촬영 유희래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 YK 감독(본명 김영기)은 AI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보며, 국내 최초 AI 제작 전문 스튜디오 ‘THE APE SQUAD’를 설립했으며, 지난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최첨단 생성형 AI를 활용해 크리에이티브의 정점을 보여준 오프닝 영상으로 놀라움을 선보였다. 그의 연출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AI는 Artistic Intelligence THE APE SQUAD (디에이프스쿼드) YK 감독/대표
  취재·글 장 웅|사진 · 팡고TV촬영 유희래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 YK 감독(본명 김영기)은 AI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보며, 국내 최초 AI 제작 전문 스튜디오 ‘THE APE SQUAD’를 설립했으며, 지난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최첨단 생성형 AI를 활용해 크리에이티브의 정점을 보여준 오프닝 영상으로 놀라움을 선보였다. 그의 연출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Media Insight] 디지털 소비자의 시대, 무엇이 중요한가?-세대별 디지털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와 소비 행태
얼마 전 뉴스1)를 통해 흥미로운 기사 하나를 접했다. 모 카드사의 트렌드연구소가 발표한 바에 따르면 - 지난해 이용객이 가장 많았던 5개 지하철역 (잠실, 강남, 사당, 홍대입구, 고속터미널) 반경 1km 내에 있는 상점들의 2014년과 2016년 신용카드 사용액을 분석한 결과 – 신용카드 매출 감소 1등은 ‘유흥업’이었다. 지하철역 주변에서는 자가용을 이용하지 않는 20, 30대들이 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젊은
AI는 Artistic Intelligence THE APE SQUAD (디에이프스쿼드) YK 감독/대표
  취재·글 장 웅|사진 · 팡고TV촬영 유희래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 YK 감독(본명 김영기)은 AI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보며, 국내 최초 AI 제작 전문 스튜디오 ‘THE APE SQUAD’를 설립했으며, 지난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최첨단 생성형 AI를 활용해 크리에이티브의 정점을 보여준 오프닝 영상으로 놀라움을 선보였다. 그의 연출에 대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