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기업 마케팅 은 브랜드를 지속케 하 는 컨셉에서 나와(3)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24.06.20 12:00 조회 1750
 
 

Q. 마지막으로 대표님과 회사의 앞으로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빅픽처팀은 에이전시 영역뿐만 아니라 사업을 다각화해서 수익모델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도 에이전시 부분에 대한 파이가 크지만, 에이전시는 수수료 베이스의 사업이기 때문에 실직적인 수익 측면에서 한계가 분명한 업종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런 업종임에도 불구하고 사업적 관점에서 굉장히 많은 인사이트와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영역이기 때문에 회사의 더 큰 성장을 위해서는 버릴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앞으로 광고 대행이라는 것보다는 사업 대행이라는 측면에서 접근하려고 합니다. 광고 대행, 컨설턴트, 제작 대행, 미디어 대행, 기획 대행 등 모든 부분에서 대행을 할 수 있거든요. 광고 대행은 저부가가치 사업이라고 생각해 서, 그런 영역에서 직원들이 힘들게 벌어온 돈을 고부가가치 사업에 투자하고 그걸 통해서 회사의 벨류나 수익성을 늘리는 것이 회사의 목표가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 직원들이 가져갈 수 있는 베네핏이 커지거든요. 회사 구성원들이 어디 이직하지 않고, 이 회사에서 이 일만 계속해도 스스로의 미래가 걱정되지 않는 회사에 다니고 있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것이 저의 가장 큰 비전이자 꿈입니다. 마지막으로 대행사 분들이나 광고주의 브랜딩 꿈이 우리와 같다면 언제나 환영입니다.^^
adz ·  5/6월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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은반위의 돼지바 “정말 아름답습니다~”
2006년 월드컵 패러디 광고(임채무)로 돼지바 신드롬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돼지바 광고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축구에 이어 이번엔 피겨스케이팅을 패러디했다. 모델은 전혀 의외의 인물인 예지원과 로버트 할리(한국명 : 하일). 피겨스케이트 경기 대회 출전한 선수와 코치를 패러디 한 광고에서 예지원은 선수로, 로버트 할리는 코치 역할을 맡았다. 선수로 등장한 예지원은 어려운 피겨스케이팅 동작을 보여주는데, 동작을 할 때마다 코믹한 표정으로 돼지바를 먹음직스럽게 먹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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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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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ecial] 커뮤니케이터가 일하며 꼭 알아야 할 Bible Site
생각의 축을 쌓아 가속도를 붙여야 할 순간, 방전된 배터리처럼 아무 생각도 나지 않는 분, 마케팅 회사에 다닌다는 이유로 늘 트렌드에 앞서야 한다는 중압감을 갖고 계신 분, 쌓이는 일감 앞에 한 호흡 길게 쉬어가는 여유가 필요하신 분 우리가 ‘커뮤니케이터’라는 이름으로 살아가며 몰라서는 안 될 Bible Site를 각 영역별 전문가가 추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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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성형 인공지능 시대, 광고윤리는?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의 광고윤리의 필요성’ 특별 토론회 개최
바야흐로 생성형 인공지능 시대가 도래했다. 기술 발전은 광고산업의 영역을 확장하고 또 규모 면에서도 성장을 가져왔다. 미디어는 복잡, 다양해졌고, 광고산업에 포함되지 못한 광고의 새로운 유형들도 등장했다. 광고가 소비자들과 만날 수 있는 접점이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아졌다. 기술은 이러한 접점들을 사람이 일일이 파악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하고, 대응하게 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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