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 Ad 기사입력 2023.08.16 12:00 조회 8015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폭룡적이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트위터발 밈으로 '멋지다, 대단하다, 쩐다, 미쳤다, 자극 심해' 등의 나름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예요. 어떤 단어 앞에 사용하느냐에 따라 부정이 될 수도 있겠지만 (ex. 오늘 날씨 진짜 폭룡적이다...>매우 덥다...) 보통은 강한 긍정의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출처: (좌)트위터, (우)네이버 VIEW
 

사람한테만 쓰느냐? 절대 아닙니다. 사람외에도 날씨, 물건, 기분 그리고 음식에도 폭룡적이라는 말을 많이 사용해요. 말도 안 되게 덥거나, 멋진 물건, 더운(시원한, 추운, 적당한) 날씨 그리고 눈물 날 정도로 맛있는 음식이라는 뜻이죠. 

 


출처: 트위터
 

이 폭룡적이라는 말은 어느 트위터리안이 자신의 닉네임에 '폭룡'이라는 단어를 넣으면서 이유없이 유행하기 시작했는데요, 폭룡이란 김성모 작가의 마계대전이라는 만화에 나오는 존재라고 해요. 이 만화에 감명받은 어느 트위터리안이 자신의 닉네임에 '폭룡'이라 지었고, 어느 날 갑자기 이유 없이 나도 모르고 너도 모르게 유행을 하게 됐다고 해요.

 
출처: 트위터
 

MZ사진
 
새로운 MZ사진 포즈가 탄생했어요. 이 MZ사진의 이름, 유래 아무 것도 찾을 수 없어 그냥 'MZ사진'이라고 부를게요!

 
출처: (좌)아린 공식 인스타그램(@ye._.vely618), (우)한소희 공식 인스타그램(@xeesoxee)
 

이번 MZ사진은 셀카가 아닌 나와 나를 찍어주는 수많은 상대방의 카메라 화면을 함께 촬영하는 사진이에요! 진짜 나와 화면 속의 수많은 나... 약간 연예인이 된 기분... 스타가 된 기분...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기분... 등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또한, 해당 사진을 패러디한 나와 나를 찍...는 척하는 수많은 상대방의 카메라 화면을 함께 촬영하는 게 함께 유행 중이에요.

 


출처: (좌)나무엑터스 공식 인스타그램(@namooactors), (우)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나를 찍는 척하면서... 게임을 하거나, 나의 과거 사진을 풀거나, 본인들의 셀카를 찍는... 나의 친구들...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지난달 소개해드린 스레드밈 스팔에 이은 또 다른 스레드발 밈 '그런날 있잖아'. 야구선수 김도영이 스레드에 '그런날 있잖아...'라고 운을 띄우며 아련한 그 시절 감성의 글을 올려 화재가 됐어요.

 
출처: (좌)김도영 공식 스레드(@do_0000), (우)이의리 스레드(@2euille)
 

보다 아련하고, 감성 넘치게 말을 하고 싶을 때 사용하면 딱 좋을 밈이에요! 유튜브와 네이버 VIEW 등 다양한 SNS에서 유행 중이에요.

 


출처: 유튜브(좌), 네이버 VIEW(우)


기아타이거즈는 해당 밈을 바탕으로 '그런날 티셔츠'를 판매하기도 했어요. 해당 티셔츠는 엄청난 인기와 함께 품절되었다고 해요!

 
출처: KIA타이거즈 트위터(@Kiatigers)
 

그런날 있잖아... 센스, 감성, 메시지까지 다 챙긴 HS애드 광고 보고 싶은 날...
어제...? 오늘...? 내일...? 아니... 매일 : )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누군가 기특하거나 대견할 때 많이 쓰는 단어 '쓰담쓰담'. 요즘은 쓰담쓰담 대신 '복복복'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요. 머리를 쓰다듬는 소리가 '복복복'과 비슷하다고 하여 쓰담쓰담대신 사용하고 있어요! '복복복'은 총 3가지 방법으로 사용할 수 있어요.

첫번째. 단어 복복복만 사용하기

이모티콘이나 다른 것 없이 오직 복복복으로만 승부를 본다. 복복, 복복복이라고 짧게 쓰는 것 보다 복복복복복복복복 처럼 길게 사용하며 무한한 쓰담쓰담의 굴레에 최애를 가둬버려요!




두번째. 머리를 쓰다듬는 듯한 손이모티콘과 함께 사용하기!

손이모지 아래에 상대방의 사진을 올려서 진짜 머리를 쓰다듬는 듯한 느낌을 주기도 해요! 이 경우는 위에처럼 복복복복복복복 길게 쓰지 않고, 복복, 복복복 등 짧은 단어와 함께 사용해요. 개인적으로 이모지와 함께 사용하는 걸 좋아해요. 귀엽기 때문이죠?

 



출처: 트위터
 

마지막. 이모지만 사용하기

이 경우는 손모양 이모지만을 이용하여 복복복으 표현하는 방법이에요. 복복복이라는 단어 없이, 손머리를 쓰다듬는 듯한 모양의 이모지가 복복복을 설명해주는 거죠.

 


유병재에게 질문을

몇 년 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소소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유병재에게 질문을'! 코미디언 '유병재'에게 그와 전-혀 상관없는 질문을 하는 거예요. 사람들은 주로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질문을 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답변을 해줘요.

이렇게 직접 편의점에 가서 대답을 해주기도 하고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친분이있는 연예인 관련 질문이라면 직접 물어봐주기도 하며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질문 속 연예인이 직접 등장하여 대답을 해주기도 해요!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이런 질문 외에도 그가 답할 수 없는 질문이나 요구를 하기도 한답니다!

 

출처: 유병재 공식 인스타그램(@dbqudwo333)
 

여러분은 어떤 질문을 하고 싶으신가요? 에디터는 아무래도 YCC나 HS애드 또는 광고 관련 질문을 잔뜩 해보고 싶어요
 

8월 밈.zip 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2023밈 ·  HSAd ·  HS애드 ·  meme ·  밈집 ·  유행어 ·  트렌드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은반위의 돼지바 “정말 아름답습니다~”
2006년 월드컵 패러디 광고(임채무)로 돼지바 신드롬을 일으킨 데 이어 올해 돼지바 광고 역시 기대를 져버리지 않았다. 축구에 이어 이번엔 피겨스케이팅을 패러디했다. 모델은 전혀 의외의 인물인 예지원과 로버트 할리(한국명 : 하일). 피겨스케이트 경기 대회 출전한 선수와 코치를 패러디 한 광고에서 예지원은 선수로, 로버트 할리는 코치 역할을 맡았다. 선수로 등장한 예지원은 어려운 피겨스케이팅 동작을 보여주는데, 동작을 할 때마다 코믹한 표정으로 돼지바를 먹음직스럽게 먹는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월간 2025밈] 08월 편 - 지금부터 밈집 시작할테니까 댓글 좀 예쁘게 써줘.
  • AI or REAL  • 우리 애 자랑 좀 할게요 • AI 캐릭터 만들기 • 관세청의 가나디들  • 퇴근길=하룰라라? 출근길=저숭라라? • 영국 생활의 모든 것을 알려주는명예 영국인 백진경  • 캠페인 소개   AI or REAL   지난달 소개해드린 07월 밈집의 내용 중 하나인 AI ASMR, 일명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그냥 친구가 진짜 친구다! - OB맥주의 신제품 OB
그냥 친구가 진짜 친구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그냥 친구가 진짜 친구다! - OB맥주의 신제품 OB
그냥 친구가 진짜 친구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그냥 친구가 진짜 친구다! - OB맥주의 신제품 OB
그냥 친구가 진짜 친구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