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SK렌터카 다이렉트
CHEIL WORLDWIDE 기사입력 2021.10.25 10:01 조회 5415
 제일기획 김규동 프로 (비즈니스 17팀)

 
‘우와, 너 차 샀어?’
 
‘아니, 나는 장기 렌트 했지!’
 
그동안 자동차는 ‘소유’의 대상이었다. 지금까지 차를 렌트한다는 것은 여행 중 이용하는 단기 렌트나, B2B의 영역으로 생각되어 온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구독’이 하나의 소비 방법으로 자리 잡게 되면서,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자동차도 소유가 아닌 빌려 타는 공유 경제로 보는 시각이 생겨나고 있다. 자연스럽게 차를 마련하는 방법으로 개인 장기 렌트나 리스가 선택지가 된 것이다.
 
이런 변화에 발맞춰 지난 5월, SK렌터카는 장기 렌트 시 소비자가 겪는 번거로운 과정을 건너뛸 수 있도록, 빠르고 간편한 ‘SK렌터카 다이렉트’ 서비스를 출시했다. 모빌리티의 새로운 장을 여는 SK렌터카 다이렉트의 첫 캠페인을 소개한다.


 
래퍼 ‘아웃사이더’의 벌스에서 착안한, 빠르다이렉트 다르다이렉트





SK렌터카 다이렉트의 차별점은 ‘3분 만에 견적부터 계약까지 진행할 수 있다’는 신속성과 ‘나에게 딱 맞는 차와 옵션을 추천해 준다’는 개인 맞춤형이라는 특성이다. 경쟁사 대비 SK렌터카 다이렉트만의 강점인 이 두 가지를 단번에 녹인 캠페인 컨셉은 MZ 세대부터 중년층 전반에 익숙한 힙합 벌스에서 나왔다.
 
누구보다 빠르게, 남들과는 다르게. 래퍼 아웃사이더를 대표하는 이 벌스는, SK렌터카 다이렉트를 한마디로 표현할 수 있는 구절이었다. 더욱이 기존 3050 남성 타깃에서 타깃 연령대를 낮추려는 목적을 가진 이번 캠페인에, 2030 세대라면 모를 수 없는 아웃사이더의 ‘외톨이’는 너무나도 매력적인 소스였다. 익숙한 래퍼지만 광고계에선 다소 낯선 모델 선정이 신선함을 주는 포인트이기도 했다.
 
일사천리로 캠페인의 슬로건인 ‘빠르다이렉트, 다르다이렉트’가 나왔고, 불후의 명곡 ‘외톨이’를 개사해 SK렌터카 다이렉트를 소개하자는 컨셉을 확정했다. 카피라이터의 번득이는 아이디어로 SK렌터카 다이렉트의 다양한 장점이 ‘외톨이’ 가사로 재탄생했다. 아웃사이더는 딕션이 살아있는 전매특허 속사포 래핑으로 그 가사를 귀에 꽂아 넣었다.

   


서비스의 특성을 소비자가 더 가깝게 느낄 수 있도록 이벤트도 진행한다. 개사된 곡으로 인스타그램 릴스에서 ‘#비트위의_다이렉트챌린지’에 참여하는 것. 유병재를 필두로 다양한 인플루언서가 챌린지에 참여해 SK렌터카 다이렉트를 더욱 친근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SK렌터카 다이렉트의 진짜 가치, SKIP





또한 이 서비스가 내차 마련을 앞둔 소비자에게 어떤 영향을 줄 수 있을지, 서비스의 본질적인 효용도 함께 고민했다. 차를 구매해 본 분들이라면 여러 딜러에게 견적을 받고, 차에 탑재할 다양한 옵션 중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지 고민한 적 있을 것이다. 이때 신뢰할 수 있는 견적과 나에게 맞는 옵션들을 한 번에 제시해 주는 조력자를 바라지는 않았는가? 바로 여기에서 SK렌터카 다이렉트의 진정한 역할을 찾을 수 있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SK렌터카 다이렉트를 내 차 마련에 수반되는 모든 걱정과 불편을 ‘SKIP’ 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로 포지셔닝하고자 하였다. 이에 영상에서도 아웃사이더가 고뇌하는 남자와 여자를 지나치며, SK렌터카 다이렉트로 ‘걱정을 SKIP’ 하라는 메시지를 지속해서 전달했다.
 




SKIP이라는 단어에는 브랜드명 ‘SK’도 포함되어 있어, SKIP이 ‘SK렌터카 다이렉트’로 변형되는 텍스트 플레이로 영상 초반 주목도를 제고할 수 있었다. 디지털 매체에도 집행되는 만큼, 광고를 SKIP하지 말라는 무언의 회유로도 작용하지 않을까 하는 바람이다.




캠페인은 연말까지 ‘개인 장기 렌트’라는 모빌리티 트렌드를 알릴 예정이다. ‘SKIP’을 주제로 한 SK렌터카 다이렉트의 신규 캠페인도 곧 공개된다. 이번에는 어떻게 내차 마련에 진심인 사람들의 고민을 SKIP 할지, 기대해 주시기 바란다.


 
제일기획 김규동 프로 (비즈니스 17팀)
#제일기획 #SKIP #SK렌터카다이렉트 #아웃사이더 #캠페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Interview 1]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AI… 광고회사들은 답을 찾아야! 혁신 넘어 성장 이끄는 리더, 강지현 서비스플랜 코리아 대표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독일계 종합광고대행사인 서비스플랜 그룹의 한국법인은 2013년 본격 진출했다. 강지현 대표는 서비스플랜 코리아의 전신인 리퀴드 캠페인에 이사로 입사해 2017년에 대표로 선임됐다. 강 대표는 BMW, 이케아, 앱솔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Best Creative]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쇼핑이 락 페스티벌이 된다! ‘G마켓: G락페 천년동안 금지된 광고’편 취재·글 장 웅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 기획 이연호 상무, 백지현 팀장, 노유정 과장, 오유라 사원 제작 박종훈 CD, 정규태 AD, 손수진 AD, 안시윤 CW 제작사 히어로 크리에이티브, 얼리하이 광고주 G마켓 이커머스 G마켓의
Absinthe(압생트), 마주(魔酒)에 얽힌 오해와 진실
'압생트(Absinthe)’는 19세기부터 20세기 초엽까지 프랑스에서 유행했던 술이다. 영롱한 에메랄드 빛 녹색이 특징적인 이 술은 ‘녹색 요정’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기도 했는데, 단순히 그 빛깔 때문만은 아니었다. 이 술을 마시면 녹색 요정 즉 ‘헛것이 보이는’ 환각체험을 한다는 믿음 때문이기도 했다. 프랑스의 알제리 지배가 무르익어가던 1840년대, 프랑스 정부는 자국의 파견부대를 말라리아와 이질로부터 지키기 위해 ‘약술’ 압생트를 치료예방약으로 배급했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