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Brief] 데이터에서 전략적 인사이트를 얻는 10가지 방법, 「데이터 인사이트」
광고계동향 기사입력 2016.08.03 12:00 조회 6706
데이터에서 전략적 인사이트를 얻는 10가지 방법, 「데이터 인사이트」

 

최근 디지털 기술이 발달하면서 과거에는 처리할 수 없었던 대규모 데이터를 수집 분석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따라 커뮤니케이션 전략 수립 과정에서도 데이터 분석을 통한 과학적인 접근법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 이제 유능한 커뮤니케이션 전략가가 되기 위해서는 광고 PR 브랜드 등 전략 관련 지식뿐만 아니라 데이터를 제대로 분석하고 해석할 수 있는 능력까지 갖춰야 한다. 그러나 대규모 데이터를 분석한다고 해서 무조건 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인사이트의 크기를 결정짓는 것은 데이터의 크기가 아니라 데이터를 정확하게 분석하고 해석하는 능력이기 때문이다. 책은 작은 데이터에서도 전략적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열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저자인 최창원 이노션 월드와이드 마케터(부장)는 이노션에서 소비자 분석, 브랜드 진단 모델 개발, 브랜드 컨설팅 등 데이터를 활용한 전략 개발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19~20대 한국광고학회 편집위원으로 활동한 광고인이다.
신간소개 ·  데이터인사이트 ·  데이터 ·  인사이트 ·  최창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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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일, 기념일, 크리스마스, 파티…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케이크가 잘 어울리는 곳은 늘 이렇게 특별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누구나 ‘케이크’라는 것을 떠올리면, 늘 설레고 어린 아이처럼 신나는 감정을 연상할 것이다. 이번 파리바게뜨의 CM “케이크야 도와줘” 캠페인의 출발점은 바로 여기부터다. 생크림 케이크를 시작으로 국내 케이크 시장을 선도해 온 파리바게뜨는 새로운 시장 변화에 주목했다. 케이크는 더 이상 생일이나 특정 기념일만의 상징이 아니라 사람들은 치즈 케이크가 먹고 싶어서, 좋은 일이 있을 때 축하해주고 싶어서, 친구가 우울해할 때 달콤한 초콜릿 케이크로 위로해주고 싶어서 등 저마다 갖가지 이유로 케이크를 산다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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