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광고정보센터
한국광고총연합회
서비스플랜코리아
대홍기획
제일기획 매거진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인문학이란 무엇인가? “나라는 마음의 호수에 왜 라는 돌을 던지는 것”
2022.05.16 09:17 | HS Ad
저는 인문학에 대해 할 이야기가 참 많습니다. 그 이유를 두 가지고 압축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누군가 인문학을 어렵게 꼬아 놓은 것에 대한 반발. 둘째, 꾸준한 글쓰기를 이어가고 있는 원동력.   이번엔 첫째에 해당하는, 그러니까 대체 누가 이렇게 인문학을 어렵게 꼬아 놓았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 합니다.
온몸으로 느끼는 현상학적 도시 San Francisco, California
2022.05.12 11:33 | HS Ad
샌프란시스코(San Francisco)는 바람의 도시다. 시내 언덕 너머 굽이굽이 내달리는 케이블카에 몸을 맡기고 매달리면 태평양에서 불어오는 바닷바람이 온몸을 휘감고 가로지른다. 바람뿐만 아니라 파란 하늘과 화창한 날씨도 도시의 낭만에 한몫을 한다. 도시의 중심부에서 케이블 카(Powell/Mason Cable Car Turnaround)를 타면 피셔맨스 워프(Fisherman's Wharf)까지 도심을 관통해서 한 번에 갈 수 있다. 또한, 이름만으로도 낭만적인 골든게이트 브리지(Golden Gate Bridge)와 다리를 건너면 나타나는 동화와도 같은 소살리토(Sausalito) 마을은 마치 영화 속을 다니는 것과 같은 착각을 일으킨다.
[월간 2022밈] 5월편 - HSAd 덕분에 밈 잘 알아서 하나도 부럽지가 않어
2022.05.12 11:27 | HS Ad
야 너네 자랑하고 싶은 거 있으면 얼마든지 해 난 괜찮어 왜냐면 나는 부럽지가 않어 HSAd 덕분에 밈 잘 알아서 하나도 부럽지가 않어 한 개도 부럽지가 않어 -HSAd 5월 주제곡 중-   위의 노래가 뭔지 궁금해? 지금 당장, 밈(Meme)어서 잠금 해제! ? ?  
우리 몸의 언어는 무엇일까? (a.k.a 조바땐)
2022.05.12 10:50 | HS Ad
흔히 우리나라 사람들을 흥의 민족이라고 하죠. 우리나라에 대한 최초의 기록이라고 여겨지는 삼국지 위서 동이전(三國志魏書東夷傳)에도 한반도의 사람들은 먹고, 마시고, 즐기는 모습이 눈에 띈다고 나와 있습니다. 지난해 방영된 ‘스우파(스트릿 우먼 파이터)’는 댄서들이 자유롭게 춤추는 모습으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았고요. 해외 팬층을 확보하며 새롭게 조명되고 있는 K-pop 댄스의 인기는 말할 것도 없습니다.
#스타트업의 모든 것: 2022년, 스타트업 시장을 좌우할 글로벌 라이징 기술 - 2탄 복합 어플리케이션
2022.05.12 10:38 | HS Ad
"신 성장동력 유망 아이템을 찾기 위해 해외로 시야를 넓혀보자!"   지난달에 이어 오늘은 두 번째로 복합 어플리케이션_노코드툴에 대해서 알아보자. 노 코드 툴은 단어 그대로 코딩 작업 없이 프로그래밍을 하는 툴로 최근 다양하게 제공되고 있다. 보통 문과나 개발에 관심없는 사람들이 소프트웨어에 대해 처음 입문했거나 프로그래밍 언어와 전문 지식 등이 부족해도 노코드 툴로 쉽게 프로그래밍 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하게 쓰이고 있으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콘텐츠, 더 깊고 더 새롭게
2022.05.12 10:26 | HS Ad
한복은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전통 의상입니다.   그렇기에 중국이 자신의 소수민족 옷이라고 주장하며 올림픽 개회식에 한복을 등장시키고 문화 공정을 만들어갈 때, 많은 한국인들은 비판했습니다. 하지만 외국인들은 그 사실을 얼마나 알까요?   미국의 대표 일간지인 뉴욕타임스는 4월 9일 한복 특집 기사를 내보냈습니다. 제목은‘역사를 통한 의복 여행’입니다. 드라마 파친코에서 선자의 의상으로 주목받은, 한복의 역사를 되짚고 아름다움과 실용성을 칭찬하는 내용입니다. 대한민국의 2000년 역사와 함께 변천해온 ‘한국의 옷’ 임을 알렸습니다. 아무리 한복은 우리 것이라고 주장해도 세상에 쉽게 닿지 못했던 목소리, 그 어려운 일을 파친코가 효과적으로 해낸 겁니다.
[월간 2022밈] 4월편 ? 안 봐도 4K 유튜브다!
2022.04.08 09:33 | HS Ad
죄송한데... 여기 화성인가요? 자꾸 내 옆에서 외계어가 들린다... ㅠㅠ! 4월 밈 모음   1. 콩깍....... 아 아니 필터 씌었네?   2. 독서ㅅ.....아 아니 스카 가자!   3. '안 봐도 유튜브네~' OTT 서비스   4. ' 왕의 귀환' 4년 만에 컴백한 빅뱅   요즘 누가 콩깍지 씌었다는 말 쓰니? 대체된 말이 궁금해? 지금 당장, 밈(Meme)어서 잠금 해제! ? ?
오늘을 공유하는 이야기
2022.03.31 10:17 | HS Ad
‘라떼는 말이야...’ 일명 꼰대들이 옛날을 향수하며 내뱉는 대표 레퍼토리입니다. 뭔가를 오래 한 사람일수록 회상하는 ‘라떼’는 더 많아집니다. 지금 사람들이 모르는 자신들의 ‘오늘’을 공유하고 싶어서죠. 하지만 지금을 살고 있는 젊은이들에겐 그저 오늘이 아닌 빛바랜 이야기일 뿐이죠. 그래서 사람들은 ‘오늘’을 논할 때 MZ 세대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어 합니다.
요즘 뜨는 밈, 1월 편: 얘들아(0명) 새해에는 뭐 하고 놀지?
2022.03.18 11:37 | HS Ad
이것도 모르면 간첩~! 요즘 뜨는 밈 1. “너 뭐 돼?” 까불고 있어~ 2. HS Ad 구독하는 당신도 혹시 갓기? 갓(GOD)+(아)기? 3. 어쩌라구 티비나봐 ‘어쩔티비’ 4. K만 붙으면 만능! K-000 오늘은 HS Ad가 선별한, 요즘 모르면 간첩인 밈들을 데려 와봤어요! MZ 세대가 열광하는 재미난 밈 쉽고 빠르게 같이 정복해 나갈까요? LET’S GO
거세지는 NFT 열풍! 업계가 주목하고 있는 NFT에 대한 모든 것
2021.12.15 12:00 | HS Ad
요즘 참 많은 업계에서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말인 ‘NFT’. 영국의 사전 출판사 콜린스는 올해의 단어로 ‘NFT’를 선정했습니다. 이렇게 NFT가 핫한 건 알겠는데 그래서 무엇인지, 왜 인기가 있는 것인지 궁금한 분들 많으실 텐데요.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AD Information] 광고인들에게 추천하는 사이트
  방대한 양의 최신 해외광고를 만날 수 있는 곳 ADS OF THE WORLD » http://adsoftheworld.com/   ‘Ads of the world’는 미디어 정보 사이트 Media Bistro가 운영하는 광고 아카이브 블로그다. 매일 전 세계의 최신 광고가 업로드되어 지금까지 게시된 광고의 양이 매우 방대하다. Forum 게시판에 광고를 올리면 전 세계의 사이트 이용자들과 함께 해당 광고
경험을 전시합니다. MZ세대의 경험놀이터 '팝업스토어'
한 번 경험한 기억은 잊지 못할 자산이 됩니다. 요즘은 특별한 경험이 경제적 가치를 가지는 경험 경제(Experience Economy)의 시대라고 하는데요. 주 소비 계층으로 등극한 MZ(Millennials & Gen Z)세대는 내가 겪은 특별한 경험을 개인 SNS 공간에 전시하는 것을 즐기고, 이를 위해 새로운 공간 경험을 구매하고 싶어합니다.
요거트가 한 끼가 된다고? 요거 모야~? 덴마크 요거밀!
  학창 시절 학교에서 점심이나 저녁으로 급식을 먹을 때, 떠먹는 과일 요거트가 후식으로 나왔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요거트는 간식에 불과했죠. 과일이 주를 이루었던 1세대, 건강과 기능성을 강조한 2세대를 지나 2021년, 요거트는 3세대를 맞이했습니다. 용량은 커지고, 들어가는 재료가 다양해지며 간편대용식(CMR)으로 자리를 잡기 시작했는데요. 동원F&B가 ‘덴마크 요거밀’로 시장에 뛰어들었습
[해외 야립 옥외광고]주변과 조화로운 야립 옥외광고 설치 허용
독일   독일은 16개 주가 연방 형태로 운영되고 있어 각 지역에 따라 규정 내용이 다르다. 그러나 공통적으로 자연보호 구역, 허가된 지역 외의 옥외광고 설치 및 운영을 금지하고, 주와 시의 허가에 따라 설치·운영 및 세금을 부과한다. 야립광고 규격은 독일산업표준에 따라 결정되며, 내용은 부정경쟁방지법 및 사회활동을 통해 규제한다. 글 _ 장성준 해외통신원( 독일 라이프치히대학 커뮤니케이션학 박사과정 ) 1.
취준생의 고민을 한큐에 해결, 잡코리아 퓨처랩 캠페인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뒤덮은 지 불과 몇 년, 우리 삶 곳곳에서 크고 작은 변화들이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20대들이 절감하는 것은 취업 시장의 변화. 취업의 공식처럼 여겨지던 ‘공채’가 줄고 ‘수시 채용’의 비중이 확대되었으며, 기업 환경이 급속히 변하며 취업 시장 전반에도 불확실성도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처음 취업 시장에 뛰어든 취준생들뿐만 아니라,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도 그 준비에 전례 없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성공한 누군가가 지나간 자취를 바탕으로 자신의 취업을 준비하면 가능성이라도 보였던 과거와 달리, 이젠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취업 시장의 뉴노멀’이 찾아온 것이다.
모두의 골프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해외 야립 옥외광고]주변과 조화로운 야립 옥외광고 설치 허용
독일   독일은 16개 주가 연방 형태로 운영되고 있어 각 지역에 따라 규정 내용이 다르다. 그러나 공통적으로 자연보호 구역, 허가된 지역 외의 옥외광고 설치 및 운영을 금지하고, 주와 시의 허가에 따라 설치·운영 및 세금을 부과한다. 야립광고 규격은 독일산업표준에 따라 결정되며, 내용은 부정경쟁방지법 및 사회활동을 통해 규제한다. 글 _ 장성준 해외통신원( 독일 라이프치히대학 커뮤니케이션학 박사과정 ) 1.
취준생의 고민을 한큐에 해결, 잡코리아 퓨처랩 캠페인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뒤덮은 지 불과 몇 년, 우리 삶 곳곳에서 크고 작은 변화들이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20대들이 절감하는 것은 취업 시장의 변화. 취업의 공식처럼 여겨지던 ‘공채’가 줄고 ‘수시 채용’의 비중이 확대되었으며, 기업 환경이 급속히 변하며 취업 시장 전반에도 불확실성도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처음 취업 시장에 뛰어든 취준생들뿐만 아니라,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도 그 준비에 전례 없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성공한 누군가가 지나간 자취를 바탕으로 자신의 취업을 준비하면 가능성이라도 보였던 과거와 달리, 이젠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취업 시장의 뉴노멀’이 찾아온 것이다.
모두의 골프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
[해외 야립 옥외광고]주변과 조화로운 야립 옥외광고 설치 허용
독일   독일은 16개 주가 연방 형태로 운영되고 있어 각 지역에 따라 규정 내용이 다르다. 그러나 공통적으로 자연보호 구역, 허가된 지역 외의 옥외광고 설치 및 운영을 금지하고, 주와 시의 허가에 따라 설치·운영 및 세금을 부과한다. 야립광고 규격은 독일산업표준에 따라 결정되며, 내용은 부정경쟁방지법 및 사회활동을 통해 규제한다. 글 _ 장성준 해외통신원( 독일 라이프치히대학 커뮤니케이션학 박사과정 ) 1.
취준생의 고민을 한큐에 해결, 잡코리아 퓨처랩 캠페인
코로나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뒤덮은 지 불과 몇 년, 우리 삶 곳곳에서 크고 작은 변화들이 급속하게 진행되고 있다. 특히 20대들이 절감하는 것은 취업 시장의 변화. 취업의 공식처럼 여겨지던 ‘공채’가 줄고 ‘수시 채용’의 비중이 확대되었으며, 기업 환경이 급속히 변하며 취업 시장 전반에도 불확실성도 증대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로 처음 취업 시장에 뛰어든 취준생들뿐만 아니라, 이직을 준비하는 직장인들도 그 준비에 전례 없던 어려움을 겪고 있다. 성공한 누군가가 지나간 자취를 바탕으로 자신의 취업을 준비하면 가능성이라도 보였던 과거와 달리, 이젠 한 치 앞을 예상할 수 없는 ‘취업 시장의 뉴노멀’이 찾아온 것이다.
모두의 골프
   
[Trend]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2022년 주목해야 하는 마케팅 트렌드 글  류현준 팀장 | 이노션 월드와이드 인사이트전략2팀   본격화된 4차 산업 혁명으로의 전환, 이를 가속화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인해 불확실성과 변화가 일상 인 시대가 되었다. 비즈니스, 소비자의 역할, 행동 양식 등의 가파른 변화의 흐름 속에서 기업들의 생존을 위해서 비즈니스 모델의 혁신뿐만 아니라, 마케팅 혁신 또한 그 어느 때보다도 중요한 시기이다. 이노션 인사이
[빅데이터 리뷰] 우리 마케팅 활동의 효과는 얼마나 될까?
많은 마케터가 실제 매출이나 기대되는 매출의 증가로 마케팅의 효과를 알고 싶어 한다. 그래서 제일DnA센터가 마케팅 캠페인을 경험한 소비자로부터 발생하는 매출 효과를 측정하는 간단한 수학 공식을 제안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