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어텐션, 크리에이터] 카피가 떠오르지 않을 땐? 문장 수집 인스타그램 채널 4
-
2025.03.28 10:31
| 제일기획
-
제일기획 편집팀
“학생도 아닌데 글 쓸 일이 이렇게 많을 줄이야.” 소셜 콘텐츠 본문 글부터, 광고 카피에, 브랜드 슬로건까지 늘 다양한 문장들을 써야 하는 마케터들. 하얀 화면을 마주할 때면 머릿속마저 새하얘지는데… 그럴 때 필요한, 굳은 머리를 톡 깨 줄 문장 수집 인스타그램 채널을 모아 보았다.
#광고카피 #좋은문장 #담백한스타일
구독자 3.8만명(*25년 3월 기준)
-
-
당신이 어디에 있든 당신의 손안에, R.LUX
-
2025.03.28 09:55
| 제일기획
-
제일기획 조민희 프로 (정유나 CD팀)
살다 보면 한 번쯤 그런 때가 온다. 분명 선물을 사기 위해 시간을 낼 수 있을 줄 알았는데 시간은 나지 않고, 지금 배송시키자니 늦게 도착할 것 같을 때. 혹은 기념일 전날 선물을 사러 갔는데 품절이라 사지 못하고 인터넷으로 늦게 배송을 받아야만 할 때. 이런 상황에 처한 사람을 위한 구원의 손길이 있다. 바로 R.LUX다.
25년 2월 R.LUX는 ‘NEW RULE, NEW LUX
-
-
더 놀라운 건 지금부터야, 아이유와 함께한 푸라닭 10주년 캠페인
-
2025.03.28 09:47
| 제일기획
-
제일기획 이채훈 프로 (이채훈 CD팀)
차 안에서 푸라닭 10주년 초대장을 보고 있던 아이유, 엄청난 플래시 세례와 함께 고급스러운 리무진에서 내린다. 그녀의 선글라스에 비친 건 푸라닭의 유니크한 블랙 패키지. 금빛 카펫을 걸어가던 아이유가 문득 걸음을 멈춘다. 뒤돌아보며 선글라스를 살짝 내린 채, 환호하는 소리를 잠재우듯 손가락으로 “쉿”을 하고선 짧고 강렬한 한마디를 남긴다.
“더 놀라운 건 지금부
-
-
요청하신 ‘비데위원장’의 뒷조사 결과입니다. ‘코웨이 룰루 비데’
-
2025.03.28 09:41
| 제일기획
-
제일기획 박수 프로 (제작 4본부)
배우 김희애가 2025년 ‘비데위원장’, 즉 ‘코웨이 룰루 비데’의 뒷조사를 맡았다. 김희애로부터 전달받은 뒷조사 파일의 제목은 ‘더블’로, 그녀가 조사한 주된 내용은 다음과 같았다.
‘비데위원장’은 일반 사람들의 예상보다 더 많은 거품이 있었고, 의심을 풍기는 냄새를 싹 다 없앤 소행과 더불어, 그를 둘러싼 요주
-
-
기상천외 굿즈부터 독특한 프로모션까지, 감다살 아이돌 마케팅
-
2025.03.28 09:31
| 제일기획
-
황정화 오오비컴퍼니 기획자
내가 좋아했던, 또는 좋아하는 아이돌은 몇 세대일까? 아이돌 앞에 붙는 N세대라는 수식어는 누가 정해준 것도 아닌데 다수의 동의 하에 암묵적으로 데뷔 연도에 따라 구분된다. 이른바 아이돌 세대론을 따르면 현재 케이팝 시장은 어느덧 5세대 아이돌(2023년 이후 데뷔)의 중반을 달리고 있는 셈이다.
세대가 발전함에 따라 아이돌 시장에선 음원만이 아닌, 차별화된 마케팅이 흥행의 무기로 자리 잡고
-
-
‘저렴이’를 자랑스럽게 여기다, MZ세대 듀프 열풍
-
2025.03.28 09:19
| 제일기획
-
권정윤 트렌드 코리아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워킨백’, 이보다 요즘 소비 트렌드를 더 잘 나타내는 단어가 있을까? 워킨백은 대중적인 쇼핑 채널을 상징하는 ‘월마트’와 초고가 명품을 상징하는 ‘버킨백’이 더해진 신조어로, 최근 월마트에서 판매되는 10만원대 가방이 버킨백의 스타일을 낼 수 있다는 입소문이 나면서 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워킨백은
-
-
선호 브랜드 변화로 보는 잘파세대의 소비 트렌드
-
2025.03.28 09:13
| 제일기획
-
황지영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마케팅 전공 부교수
‘호카(HOKA)’, ‘온(On)’, ‘스탠리 텀블러’, ‘더치 브로스’, ‘코치’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들은 오랜 시간 인기를 누린 전통적 강자면서도, 새로운 가치와 접근으로 2025년 현재 미국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 사이에 크게 인기를 끄는 브랜드로 다시금 자리 잡았다
-
-
[어텐션, 크리에이터] 스마트폰 속 믿고 보는 의학 채널 추천 4
-
2024.09.19 03:42
| 제일기획
-
제일기획 편집팀
“어깨가 좀 결리는 것 같은데?” “양치질 이렇게 하는 것 맞나?” 건강 정보가 궁금할 때마다 스마트폰을 꺼내는 우리들. 하지만 온라인 속엔 근거 없는 엉터리 의학 정보도 적지 않은데, 그래서 준비했다. 의사, 약사분들과 같은 전문가가 만드는 의학 유튜브 채널 4.
1. 닥터프렌즈
#의사 #예능 #토크
구독자 124만명(*24년 9월 기준)
▶채널 보러 가
-
-
소비자들은 왜 셀프 분석에 빠졌을까?
-
2024.09.19 03:30
| 제일기획
-
송수진 고려대 글로벌비즈니스대 교수, 소비행동학자
소비자들은 왜 셀프 분석에 빠졌을까? 몇 해 전 시작돼 지금쯤 사라지겠거니 싶었던 MBTI는 이제 대학에서 기숙사 룸메이트 구할 때도 쓰고, 팀 프로젝트 멤버 구성할 때도 쓴다. 학생들은 심지어 강의계획서에 교수님의 MBTI가 적혀 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한다. 그것으로 교수님이 선호하는 평가 방식, 교육 철학,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다는 기대에서다. 학자들이 MBTI를
-
-
“열 받아? 안 받아!” SK엔무브 브랜드 캠페인
-
2024.09.19 03:23
| 제일기획
-
제일기획 이서경 프로 (비즈니스 20팀)
이번 여름 유난히 무덥다. 여기저기서 열이 나는 기분이다. 더위를 먹었는지 에너지를 빠르게 회복하기가 어렵다. 푹푹 찌는 여름에게 질문을 건네본다. “가장 효율적으로 열을 식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서큘레이터? 에어컨? 그보다 더 시원한 게 있으니 상상만해도 시원한 풀장으로 직진하는 것. 차가운 감촉, 부드러운 흐름 속에 몸을 맡기면 언제 그랬냐는 듯 금세 열이 쑥 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