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한국광고업협회보
신문광고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the AD
SK플래닛 M&C부문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펜타브리드
대홍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INNOCEAN Essay] 2018 디스커버리 후기
2019.01.03 12:00 | INNOCEAN Worldwide
올해 디스커버리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 것은 큰 영광이었습니다. 전 세계 동료들과 서울에서 지낸 일주일은 결코 잊지 못할 경험이었습니다. 특히 이 프로그램이 얼마나 꼼꼼하고 세밀하게 계획되었는지 보면 놀랄 수 밖에 없습니다. 이 점만 봐도 이노션이 어떤 회사인지, 한국은 어떤 나라인지 쉽게 파악할 수 있었죠. 본사 동료들이 이 행사를 위해 투자한 시간과 노력은 정말 대단했으며, 이들의 환대에서 진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INNOCEAN Essay] 설득과 홍보를 위한 광고에서, 행동 변화를 일으키는 마케팅의 시대로
2018.09.28 12:00 | INNOCEAN Worldwide
오랜 세월 동안 기업의 마케팅 활동이나 광고는 상품을 더 잘 팔기 위해 소비자들을 유혹하는 판매 촉진 활동 중 하나로 인식되어 왔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마케팅 활동이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보다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드는 필수적인 투자이지만, 소비자들에게는 광고의 메시지가 순수하게 믿을 수 없는, 일종의 ‘지름신 자극제’와 같다고 생각하는 편견이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은 점점 더 다양한 방법으로 광고를 피하는 방법을 찾아내고 있다. 하지만 최근 광고와 마케팅 활동이 단지 기업의 판촉 수단이 아니라 사람들의 인식과 일상을 바꾸는 매개체로서의 역할도 할 수 있다는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INNO Post
2018.08.02 12:00 | INNOCEAN Worldwide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창립 13주년을 기념해 본사 80여 개 팀이 참여한 셔플보드 토너먼트를 실시했다. 지난 4월 16일부터 진행된 셔플보드 토너먼트는 창립기념일 하루 전인 5월 16일 결승전 및 임원대항전을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최종적으로 옥외미디어팀이 우승하였으며, 미디어플래닝1팀이 2등, 디지털미디어팀이 3등, 지혀니ing팀이 4등에 올랐다. 이번 토너먼트 최종 우승팀에는 150만 원, 2등팀 100만 원, 3등팀 70만 원, 4등팀에 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또한, 매해 창립 기념일 기간에 실시하는 ‘희망 T 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희망 T 캠페인’은 기후 난민 아이들에게 영양결핍 치료식과 티셔츠를 전달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이노션 임직원들이 직접 티셔츠에 그림을 그리거나 기부를 하는 등 ‘나눔’을 실천하는 뜻깊은 창립기념일을 보냈다.
[COPY DIARY] 서재식 카피의 우아를 위한 시간
2016.08.09 12:00 | INNOCEAN Worldwide
  "정리정돈을 가르쳐주는 학원이 있으면 좋겠어." 도무지 정리가 안 되는 내 방을 보고 어머니께서 하신 말씀이다. 오랜 기간 고대해온 어머니의 꿈은 내가 군대에 입대하면서 현실이 되었지만 (정리정돈을 스파르타식으로 가르쳐주는 곳) 전역 후에도, 내 방은 여전했다. 정돈이 안 되는 게 어디 방뿐일 리 없으니 선배는 온갖 잡동사니가 이삿집처럼 올라와 있는 내 책상을 보며 '이직하
[AD Sketch] My Family Trip to the Museum of Art 익숙함에 관하여
2016.04.26 12:00 | INNOCEAN Worldwide
TEXT&ILLUSTRATION. 심재원 부장 (아트디렉터, 김가영ECD팀)   아트디렉터. 육아에세이 <천천히크렴>의 저자. 쪽잠 자며 그리는 직장인 아빠의 에세이 <그림에다> SNS 연재중     살이 쪘다. 처음엔 신경이 쓰이지만 시간이 지나면 금세 무감각해진다. 익숙한 생활패턴 속에서 입던 옷을 자연스레 입고 출근하면 타이트한 셔츠와 바지의 부담스러움으로 인해 보는 이들로 하여금 큰 사
[CD MANUAL] I Decided Not to Worry Anymore 힘 빼고 가볍게 툭
2016.04.25 12:00 | INNOCEAN Worldwide
8편: 권성철 YCD 설마 하던 일이 벌어졌다. 지난 호에 김정아 제작1센터장님이 나오신 걸 보면서 권성철 CD는 생각했다. 이 다음엔 내가 될 수도 있겠다는... 그 예감은 적중했다. 당장 눈앞에 놓인 일이 산더미다. 하지만 더 이상 고민하지 않기로 했다. 힘 빼고. 가볍게. 툭. 일단 그렇게 카메라 앞에 섰다. TEXT. Life is Orange 편집팀 PHOTOGRAPH. Studio 1839 무슨 이야기를 쓸까? 내 앞에
[TREND REPORT / 응답하라 미디어] HELLO, MEDIA AND ART
2016.01.20 11:02 | INNOCEAN Worldwide
   윈 호텔 극장 앞 통로에 전시한 제프 쿤스의 <튤립>  <응답하라 1984>를 찍는다면 첫 화면은 백남준의 “굿모닝 미스터 오웰~”이 어떨까? 미스터 오웰(1903~1950)은 1984년이 되면 ‘빅 브라더’라는 독재자에게 전 세계가 지배당하게 될 것을 경고하는 내용의 소설 <1984>를 출간한 저자의 이름이다. 1949년에 출간된
[Orange Essay]다르지만 각자 빛나는 삶
2016.01.20 12:00 | INNOCEAN Worldwide
  text. 장인주 이노션 스페인법인/이태리법인 법인장. 2005년부터 이노션 해외광고팀을 시작으로, 유럽본부, 러시아법인을 거쳐 현재 스페인법인과 이태리법인을 책임지고 있다. 스포츠와 글쓰기라는 두 갈래의 관심사를 소일거리로 삼고 있다.   다르지만 각자 빛나는 삶   이제 꽤 길었던 유럽에서의 인연이 마무리된다. 정해진 복귀 일자도 없이 런던에서 시작된 출장에 이어, 프랑크푸르트와 모스크바, 마드리드에 주재하게 됐다. 소비
[TREND REPORT / 듀나의 시네마투어] FUTURE TECHNOLOGY IN THE MOVIE
2016.01.12 03:22 | INNOCEAN Worldwide
 최근 들어 이전에는 당연시되던 호러 영화의 관습 하나가 천천히 죽어가고 있다. 그것은 바로 외부의 도움으로부터 완전히 고립된 공간이다. 옛날 같으면 살인마는 집의 전화선을 끊는 것만으로 목표에 도달할 수 있었다. 하지만 필자와 같이 극히 희귀한 예외를 제외하면 대부분 사람들은 휴대전화를 갖고 있다. 그 결과 최근 호러 영화를 만드는 사람들은 이 운 좋은 피해자들의 휴대전화를 무력화하는 방법을 연구해야 한다. 그리고 선택의 여지는 기술발전과
[ISSUE REPORT] 브랜드의 목소리를 내라 - 덕심을 사로잡는 브랜드 인격 마케팅
2015.10.16 04:28 | INNOCEAN Worldwide
세상에 들국화는 없다. 가을에 지천으로 피는 벌개미취, 쑥부쟁이, 구절초, 곰취, 조뱅이, 절굿대, 버드쟁이나물, 곤드레, 골등골 나물을 싸잡아 우리는 멋대로 들국화라 부른다. 떡잎부터 다르고 족보가 다르고 뿌리, 줄기, 잎사귀, 쓰임새와 성질이 엄연히 다른데도 그저 꽃 생김이 국화와 비슷하다는 이유 하나다. 참나무도 마찬가지다. 떡갈나무, 신갈나무, 상수리나무, 갈참나무 등등이 있을 뿐, 참나무라는 남는 없다. 그런데도 우리는 세상에 들국화와 참나무가 있다고 착각한다. 거기에 멋대로 이미지를 부여하고 그 이미지를 차용하며, 또 소비한다.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BRAND REPORT] 광고, 기술이 요구하는 변화를 마주하다
서강민, Campaign Director, INNORED, minseo@innored.co.kr   기술이 만드는 변화의 속도 기술의 발전이 눈부시다. 페이스북이 전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모든 사물이 사람과 연결되는 시대(Internet of Things)가 열리고 있다. 10년전만해도 미국, 일본에 있는 친구들과 동시에 하루에 여러 번 서로 연락하는 일은 상 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이제는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있다면 사람뿐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BRAND REPORT] 광고, 기술이 요구하는 변화를 마주하다
서강민, Campaign Director, INNORED, minseo@innored.co.kr   기술이 만드는 변화의 속도 기술의 발전이 눈부시다. 페이스북이 전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모든 사물이 사람과 연결되는 시대(Internet of Things)가 열리고 있다. 10년전만해도 미국, 일본에 있는 친구들과 동시에 하루에 여러 번 서로 연락하는 일은 상 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이제는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있다면 사람뿐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BRAND REPORT] 광고, 기술이 요구하는 변화를 마주하다
서강민, Campaign Director, INNORED, minseo@innored.co.kr   기술이 만드는 변화의 속도 기술의 발전이 눈부시다. 페이스북이 전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모든 사물이 사람과 연결되는 시대(Internet of Things)가 열리고 있다. 10년전만해도 미국, 일본에 있는 친구들과 동시에 하루에 여러 번 서로 연락하는 일은 상 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이제는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있다면 사람뿐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