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CHEIL WORLDWIDE
HS Ad
광고정보센터
씽굿
스펙업
공모전교과서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천.하.제.일.광.고.대.회] 7월 수상작 발표
2020.08.03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과 피자알볼로가 함께하는 천하제일 광고대회! ‘피자알볼로’ 광고에 어울리는 시조풍의 카피를 쓴다면 어떤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가 나올까요?
[천.하.제.일.광.고.대.회] 6월 수상작 발표
2020.07.01 12:00 | CHEIL WORLDWIDE
" 에버랜드와 안상규 벌꿀이 만든 진정한 Real 꿀잼! " 제일기획이 함께한 에버랜드 ‘에버랜드X안상규벌꿀 슈퍼콜라보 프로젝트’와 어울리는 에버랜드 꿀잼 카피를 쓴다면 어떤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가 나올까요?
제33회 HS애드 Young Creator’s Competition(YCC) 개최
2020.06.04 12:00 | HS Ad
2020년 올해도 어김없이 HS애드 Young Creator’s Competition이 오픈되었습니다! HS애드에서 예비 광고인에게 실제적인 광고 제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988년부터 개최해온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 2018년부터 ‘HS애드 Young Creator’s Competition’으로 대회명을 변경하여 개최해오고 있는데요. 올해로 33회를 맞이한 HS애드 Young Creator's Competition은 광고인을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여름방학 필수템’으로 불리며, 광고업계를 대표하는 공모전으로 자리매김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살리기 프로젝트 [천.하.제.일.광.고.대.회] 우수작 발표
2020.03.05 12:00 | CHEIL WORLDWIDE
2020년 새롭게 달라진 천하제일 광고대회. 더욱 까다로워진 미션 ‘상황’에 어떤 신박하고 재미난 카피들이 나왔을까요?! 여러분의 응모작 중 엄선한 5개의 우수작을 발표합니다. 선정되지 않았더라도 실망하지 않고!! 다음 미션을 또 기대해 주세요!!
제32회 HS애드 영 크리에이터스 컴피티션 개최
2019.05.23 12:00 | HS Ad
배달의민족, 트립닷컴 캠페인 등으로 광고계를 뜨겁게 달군 HS애드! HS애드에서 예비 광고인에게 실제적인 광고 제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1988년부터 개최해온 ‘HS애드 대학생 광고대상’이 지난해부터 ‘HS애드 Young Creator’s Competition’으로 대회명을 변경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살리기 프로젝트 [천.하.제.일.광.고.대.회]
2019.04.01 12:00 | CHEIL WORLDWIDE
?그대들의 손에 광고계의 미래가 달려있다!!!?
[News Brief] 제15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2018.04.13 12:00 | 광고계동향
제15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개최 지난 2월 21일(수) ‘제15회 KPR 대학생 PR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이 서울 충무아트홀에서 열렸다. KPR(대표 신성인)이 주최한 이번 공모전에는 74개 대학에서 159개팀, 총 449명의 학생이 참가하였으며, 김은송, 이유림, 정경영(한신대 4년) 학생팀이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총상금 1,000여만 원이 수여되는 ‘제15회 KPR 대학생
[creativity] 꿈을 담다, 꿈을 닮다. 제38회 삼성생명 청소년 미술작품 공모전
2018.03.28 12:00 | CHEIL WORLDWIDE
    겨우내 얼어붙었던 풍경들이 초록의 풀들과 형형색색 꽃으로 물들며 어느덧 따스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흔히 봄을 꿈과 희망이 피어나는 계절이라고 표현하기도 하죠. 학창시절, 봄이 되면 야외에서 열리는 백일장과 사생대회로 몸도 마음도 들뜨곤 했는데요.  그간 미술 재능을 뽐내고 싶어도 기회가 마땅치 않았던 청소년이라면 삼성생명 청소년 미술작품 공모전에 도전해보세요!        삼성생명은 청소년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198
[제아페] 39th Cheil Idea Festival 체크리스트
2018.03.28 12:0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이 주최하는 제39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이하 ‘제아페’)이 4월, 그 화려한 막을 올립니다. 광고를 사랑하는 대학생 여러분이라면 누구나 아이디어와 크리에이티브를 뽐낼 수 있는 절호의 기회! 제아페가 처음이라 걱정이신 분들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또 다시 도전하는 분들도 자칫 놓칠 수 있는 제아페 준비의 A to Z! 체크리스트로 꼼꼼하게 챙겨보세요.          제아페 출품 접수는 4월 18
[제아페] 역대 수상작 살펴보기 1편_38th, 2017
2018.03.22 12:00 | CHEIL WORLDWIDE
        제38회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의 수상작을 소개합니다! 광고를 사랑하는 대학생 여러분이라면 수상작의 반짝이는 아이디어를 확인하고, 4월 18일(수)부터 시작되는 제39회 제아페 출품기간을 놓치지 마세요! 여러분의 멋진 크리에이티브를 기다립니다. 더 많은 수상작과 제아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제일기획 아이디어 페스티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MZ 세대가 좋아하는 SNS 콘텐츠 A to Z
 제일기획 최지은 프로 (소셜팀)   Q. 다음 중에서 MZ 세대가 좋아하는 콘텐츠를 고르시오. A. ①K-POP 관련 영상 ②일상 브이로그 ③컨셉 놀이 ④먹방 ⑤쇼핑 라이브 방송 ⑥신제품 리뷰   정답은 전부다. 만약 보기가 100개가 있다면 100개 보기 모두가 정답일 것이다. 유튜브, 인스타그램, 틱톡, 트위터 등 SNS 플랫폼에선 기본 기능 외에도 숏폼 영상, 채팅, 음성 서비스 나아가 메타버스까지 다양한
[AD Insight] 2020년 광고시장 결산과 2021년 전망
 2020년을 돌아보며 2020년 신정 연휴에 ‘뭐 볼 건 없나…’ 하고 IPTV를 기웃기웃하다 재밌을 것 같아 본 영화가 ‘컨텐이젼’이란 영화였다. 그때 필자는 영화를 보는 내내 맥주를 홀짝 거리며 ‘아유, 너무 무섭다… 이렇게 안전한 세상에서 사니 얼마나 다행이야’ 하고 한치 앞도 모르는 중얼거림을 했었다. 그로부터 정확히 2달 뒤 영화 속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광고주 이야기] 이동희 동서식품 Beverage Marketing 2팀 팀장
동서식품은 보유하고 있는 10개 이상의 브랜드들의 광고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동서식품만의 광고,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동서식품은 인스턴트 커피, 커피믹스, 인스턴트 원두커피, RTD (Ready to Drink) 커피, 원두커피를 아우르는 제품 및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오랜 시간 동안 대한민국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 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커피뿐 아니라 시리얼, 비스킷, 치즈 제품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브랜드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광고주 이야기] 이동희 동서식품 Beverage Marketing 2팀 팀장
동서식품은 보유하고 있는 10개 이상의 브랜드들의 광고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동서식품만의 광고,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동서식품은 인스턴트 커피, 커피믹스, 인스턴트 원두커피, RTD (Ready to Drink) 커피, 원두커피를 아우르는 제품 및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오랜 시간 동안 대한민국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 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커피뿐 아니라 시리얼, 비스킷, 치즈 제품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브랜드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2021년 상반기 광고 시장 결산 및 하반기 전망
 제일기획 이혜미 프로 (미디어퍼포먼스 3팀)     21년 상반기, 경기 회복 기대로 인한 광고 시장 성장   국제통화기금(IMF)은 지난 4월 발표에서 세계 경제 성장률이 20년 -3.3%에서 21년 6.0%로 반등할 것이며, 국내 경제성장률 역시 3.6%에 이를 것이라 내다봤다. 지난해 전 세계적 코로나바이러스 확산과 팬데믹 선언 이후, 사회 경제적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지만 전 산업이 급속히 디지
[Global Trend] 신시대의 마케팅 전략, Co-Creation전략 어디까지 와 있는가?
현 사회는 단순히 소비자가 제품을 구입하기만 하는 방향으로만 소비가 이루어지지 않는다. 다양한 매체의 발달로 소비자도 자신들의 아이디어를 기업과 공유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이를 한 단어로 표현한 'Co-Creation'이라는 신 마케팅 전략이며 이 글은 이에 대한 개념과 다양한 예시에 대한 칼럼이다.
[광고주 이야기] 이동희 동서식품 Beverage Marketing 2팀 팀장
동서식품은 보유하고 있는 10개 이상의 브랜드들의 광고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동서식품만의 광고,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말씀 부탁드립니다. 동서식품은 인스턴트 커피, 커피믹스, 인스턴트 원두커피, RTD (Ready to Drink) 커피, 원두커피를 아우르는 제품 및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고, 오랜 시간 동안 대한민국 소비자들과 커뮤니케이션 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커피뿐 아니라 시리얼, 비스킷, 치즈 제품에 이르기까지 매우 다양한 브랜드
[Trend] 광고계 부캐 열풍
 광고계는 지금 부캐 열풍  출처: ‘빙그레’, ‘농심’ 최근 광고업계에서 ‘부캐’ 열풍이 불고 있다. 부캐만의 독특한 세계관에 열광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해서다. ‘부캐’는 본래 게임 이용자가 주력으로 키우는 캐릭터인 ‘본캐’가 아닌 부차적으로 키우는 캐릭터, 일명 ‘부계정’을 의미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여가활동 트렌드
‘포스트 코로나’는 ‘포스트(Post, 이후)’와 ‘코로나19’의 합성어로, 코로나19 극복 이후 다가올 새로운 시대 · 상황을 이르는 말입니다.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대면 접촉을 기피하게 되면서 재택근무, 원격교육, 비대면 소비 등 사회 전반적으로 큰 변화가 일어나고 있는데요. 근무나 학업 형태뿐 아니라 PC방 ? 헬스장 등의 방문 제한으로 취미 ? 여행 ? 관광 등의 여가 활동 소비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