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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광고로 완성한 팬덤 서사, 슈퍼참치 캠페인
2025.09.02 01:30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김혜경 프로 (비즈니스 21팀) 출시된 이래 40여 년간 1등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지금까지 판매된 제품을 일렬로 늘어놓으면 지구를 무려 16바퀴나 돌 수 있다. 모르는 사람도, 한 번이라도 먹어보지 않은 사람도 찾기 어려울 정도인 이 제품은 동원 F&B의 ‘동원참치’다. 1위 브랜드의 숙명이 있다면, 자신이 속한 카테고리의 부흥을 이끌어가야 한다는 것. 건강과 단백질 섭취에 대한 관심
보여, 쓰니까 보여! ? 강남언니 여름 캠페인
2025.07.31 10:53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고은지 프로 (The SOUTH 3팀) “처음에는 선글라스 광고인 줄 알았음” “XX몬스터랑 콜라보 한 거 아님?” “새로운 선글라스 브랜드 광고인 줄 알았다.”  이런 반응이 괜찮나? 싶었겠지만… 놀랍게도 우리가 원하던 반응이었다. 이 캠페인을 처음 기획할 때부터 ‘강남언니 광고처럼 말고, 선글라스 광고처럼 보여주자&rsqu
“이래도 되나?” ? 뤼튼의 이상한 광고 만들기
2025.07.31 10:06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임연주 프로 (임연주 CD팀) 광고를 만든다고 하면 생각나는 것들이 있다. 공들여 짠 카피, 커다란 촬영용 카메라와 스탭들, 다양한 앵글로 촬영한 장면들을 자르고 이어 붙인 편집본, 화려한 그래픽으로 채워진 후반작업, 멋진 BGM… 그런데 그 모든 게 없는 광고가 있다. 그리고 그 광고는 단번에 시선을 잡아챘다. ‘뤼튼’이다. 이상한 광고가 나타났다 뤼튼 광고는 시
제일기획, 농심 ‘크레오파트라 포테토칩 솔트앤김’ 광고 제작
2025.07.07 09:57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이 농심의 감자칩 스낵 ‘크레오파트라’ 시리즈 2탄 ‘크레오파트라 포테토칩 솔트앤김’의 광고 캠페인을 제작했다. 이번 캠페인은 지난 40년간 쌓인 크레오파트라만의 브랜드 자산을 토대로 과거와 현재가 소통하는 연출을 통해 전 세대가 즐길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광고는 먼저 크레오파트라 포테토칩의 1983년 광고를 리마스터링한 영상으로 시작한다. 방영 당시 세대를
나만큼 가족 생각하는 CD, 또 있을까
2025.06.02 05:03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장선경 프로 (장선경 CD팀) 없던 명절증후군이 생겼다. 카피라이터로, CD로, 벌써 10년이 넘게 정관장 명절 광고를 담당하면서. 정관장 명절 광고의 주된 소재는 “가족”이다. 10여 년째 우리 가족, 남의 가족 할 것 없이 ‘가족’이라는 관계를 들여다보고 있다. 보통 명절 4개월 전부터, 나는 그렇게 가족 생각을 한다. 명절이 일 년에 두 번이니 망정이
아빠들이 선택한 유모차? 육아의 주체 된 ‘라떼파파
2025.06.02 04:42 | CHEIL WORLDWIDE
남성 고객을 주요 타깃으로 마케팅한 툴레 유모차 (출처: 툴레 홈페이지) 이혜원 서울대학교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연구위원 * 라떼파파(Latte Papa) : 한 손에 커피를 들고 유모차를 미는, 육아에 적극적인 아빠. 스웨덴에서 유래. 아빠들이 육아 아이템 시장의 주요 소비자로 부상했다. 이들은 기술이나 신제품에 대한 호기심을 육아와 가정생활에 적극적으로 적용하며, 실구매 결정에도 큰 영향을 미친다. 주말 신도시
주유하면 돈이 따라온다 삼성카드 주유카드 캠페인
2025.06.02 04:33 | CHEIL WORLDWIDE
제일기획 장예린 프로 (임용순CD팀) 뉴스에서는 마침 요즘 기름값이 떨어지는 중이라는데, 왜 내가 주유할 땐 항상 오르는 기분일까요? ‘한 방울이라도 더 들어가라’ 아쉬운 마음에 매번 애꿎은 주유건만 탈탈 털어보는 분들이라면 주목해 주세요. 이제는 좀 더 쿨하게 주유건을 내려놓으셔도 됩니다. ‘삼성 iD Station 카드/My-S-oil 삼성카드’가 있으니 말이죠. 주유카드가 필요한 분들
어느 날, 버거킹이 말했다 “와퍼는 내 스타일이 아냐”
2025.06.02 04:27 | CHEIL WORLDWIDE
  “엣헴, 내가 왕이 될 상인가?” 제일기획 주하나 프로 (서가영 CD팀)   버거킹의 버거 이름을 3개 이상 말할 수 있는 사람? 버거킹 글로벌 캠페인에서 나온 질문에 사람들의 답은 이런 식이었다. “와퍼, 주니어 와퍼, 어쩌고 와퍼…?   ‘와퍼의 집(HOME OF THE WHOPPER)’이라는 오랜 슬로건처럼 와퍼는 버거킹의 핵심이자
역시 빙그레라 그래! 바나나맛우유 무가당의 데뷔무대 (feat.이영지)
2025.05.12 05:20 | CHEIL WORLDWIDE
 역시 빙그레라 그래! 바나나맛우유 무가당의 데뷔무대  제일기획 김혜림 프로 (제작 1본부) 올해로 출시 51년을 맞은 빙그레 바나나맛우유는 단지 우유를 넘어 하나의 아이콘이 되었습니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팬덤은 물론, 해외 진출에도 성공한 글로벌 스타니까요. 영화나 드라마에 출연해 몽글몽글한 장면을 완성하는 역할까지 소화하고 있으니 인기가 식을 줄 모르지요. 이렇게 꾸준히 문화
알지? K 아무나 못 붙이는 거. K intelligence 캠페인
2025.05.12 05:13 | CHEIL WORLDWIDE
알지? K 아무나 못 붙이는 거. K intelligence 캠페인   2025년은 KT가 AX 액셀러레이터로 도약을 선언한 해다. 하지만, 현재 AI 기술 점유율의 대부분은 북미가 차지하고 있는 상황.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자타공인 ‘IT 강국’이라 불렸던 대한민국이지만, AI 시대에 들어서며 영 기세를 못 펴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KT가 *AICT 회사로 거듭나겠다고 선언하기까지는 굉장한 용기가 필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BRAND REPORT] 광고, 기술이 요구하는 변화를 마주하다
서강민, Campaign Director, INNORED, minseo@innored.co.kr   기술이 만드는 변화의 속도 기술의 발전이 눈부시다. 페이스북이 전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모든 사물이 사람과 연결되는 시대(Internet of Things)가 열리고 있다. 10년전만해도 미국, 일본에 있는 친구들과 동시에 하루에 여러 번 서로 연락하는 일은 상 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이제는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있다면 사람뿐
Passion for ide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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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BRAND REPORT] 광고, 기술이 요구하는 변화를 마주하다
서강민, Campaign Director, INNORED, minseo@innored.co.kr   기술이 만드는 변화의 속도 기술의 발전이 눈부시다. 페이스북이 전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모든 사물이 사람과 연결되는 시대(Internet of Things)가 열리고 있다. 10년전만해도 미국, 일본에 있는 친구들과 동시에 하루에 여러 번 서로 연락하는 일은 상 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이제는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있다면 사람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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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BRAND REPORT] 광고, 기술이 요구하는 변화를 마주하다
서강민, Campaign Director, INNORED, minseo@innored.co.kr   기술이 만드는 변화의 속도 기술의 발전이 눈부시다. 페이스북이 전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모든 사물이 사람과 연결되는 시대(Internet of Things)가 열리고 있다. 10년전만해도 미국, 일본에 있는 친구들과 동시에 하루에 여러 번 서로 연락하는 일은 상 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이제는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있다면 사람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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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