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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방 <집을 찾다 나를 찾다>
2021.02.16 04:46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어디에 살든 나답게’ ‘직방 홈라이브’ 등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왔던 지난 원투룸 캠페인. 이어서 타깃 공감대를 높이고 동시에 직방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만들 수 있는 메시지는 무엇일까? 캠페인을 시작하며 가장 조심스러웠던 부분은 리딩 브랜드인 직방이 부동산 문제로 고민이 많은 MZ세대에게 과연 어떤 희망의 이야기를 들려주어야 할지, 메시지(WHAT TO SAY)에 대한 고민이었습니다.
“보고도 믿지 못할 것이다” HIGH-END MMORPG 트라하 TVC 캠페인
2019.07.09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모바일 게임은 정식 출시 전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얼마나 많은 사람이 사전예약을 했는지가 게임 성공 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이 때문에 트라하 캠페인 역시 사전예약 전 기대감과 호기심 을 높이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고민의 시작은 “트라하의 어떤 점을 이야기해야 사람들의 기대감과 호 기심을 자극할 수 있을까?”였다. PC 게임 수준의 그래픽, 직업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는 인피니티 클 래스 시스템, 디테일한 부분까지 조정이 가능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전략적 전투를 위한 수동 시스템, 광활한 오픈 필드 맵까지… 수많은 특장점이 있었지만 긴 논의 끝에 내린 결론은 하나의 USP 보다 ‘새로 운 MMORPG(Massive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세계로의 초대’라는 큰 콘셉트로 이야기해보자는 것이었다. 트라하는 완전히 새로운 세대의 MMORPG를 지향하고 있었고, 기존 양산형 게임에 불만을 가진 유저들이 많은 만큼, 이제 새로운 MMORPG 세계를 경험해보라는 메시지를 통해 게임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하고자 했다.
존경할거면 돈으로 주세요 알바천국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
2019.05.0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알바가 왜 직업이 아니야? 알바를 Respect‘ 래퍼 쌈디를 기용한 경쟁사 알바몬의 캠페인이 한참 진행 중에 있었다. 알바몬은 최근 몇 년 동안 시장의 주도권을 잡아왔다. 인지도 1위, 선 호도 1위, 다운로드 수 1위. 사실 업계 No.1은 늘 알바천국이었다. 최초의 아르바이트 중개 어플리케이션이었고, 브랜드 지표나 세일즈 지표에서 1위를 내준 적이 없었다. 그런데 2015 년 ‘알바가 갑이다’ 캠페인 이후 판이 뒤집어졌다. 아르바이트 주 수요자인 1824세대가 알바 몬의 ‘사이다 광고’에 열광했고, 알바생이 많이 접속하는 어플을 선택할 수밖에 없는 사장님들 까지 알바몬을 이용하기 시작했다.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 알바몬이 늘 새로운 메 시지를 던지고, 알바천국이 뒤이어 비슷한 메시지를 던지는 무한루프가 시작된 것이다. 알바 천국은 수지와 김세정 같은 빅 아이돌에 의존하기도, 주휴수당과 같은 실질적 권리에 대해 이 야기 하기도 했지만, 시장은 좀처럼 움직이지 않았다. 그리고 2019년 2월 알바천국과 대홍기획이 만나 새로운 캠페인을 준비하게 됐다.
[IN-SIGHT] 지역 소상공인 상생 프로젝트 <칸타타 땅콩크림라떼> CSV 캠페인
2019.03.04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롯데칠성음료 칸타타는 2007년 브랜드 런칭 이후 작년 타겟 트렌드를 정확히 겨냥한 칸타타 콘트라베이스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에 이어, 2019년에는 RTD커피(Ready To Drink, 편의점 등에서 구매하여 바로 마실 수 있는 캔, 컵 형태의 커피) 시장의 No.1브랜드로써 지역상생의 의미를 담은 ‘칸타타 땅콩크림라떼 by 우도 블랑로쉐’를 출시하였다. 지역 특색 커피를 발굴한 과정부터 제품 상용화에 이르기 까지의 스토리를 소개해 보고자 한다.
[IN-SIGHT]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칸 미디어 시승회 & 윈터드라이빙 스쿨
2019.03.04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정통 SUV 명가 ‘쌍용자동차’는 지난 1월 9일에서 12일까지 춘천 소남이섬에서 미디어와 고객을 대상으로 ‘렉스턴 스포츠 칸 MEDIA EXPERIENCE’와 ‘윈터 드라이빙 스쿨’ 행사를 진행했다.
[Creative Gallery] FILM/DIGITAL
2019.03.04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1 쌍용자동차 렉스턴 스포츠 KHAN 인생은 짧지만 데크는 길다 당신의 가슴을 한 칸 더 뛰게 할 렉스턴 스포츠 KHAN 탄생 WILD & WIDE 렉스턴 스포츠 KHAN
[DAEHONG+] 케라시스 어드밴스드 앰플 샴푸 ‘앰플 한 방울의 차이’ 캠페인
2019.01.1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런칭 이후 16년째 사랑받아온 헤어 케어 브랜드 ‘케라시스’가 올해 10월, 새롭게 런칭한 ‘어드밴스드 앰플 샴푸’ 신제품과 함께 ‘앰플 한 방울의 차이’ 캠페인을 시작했다.
DAEHONG NEWS
2019.01.15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대홍기획이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프로모션부문 대상 등 7개 상을 수상했다. 11월 열린 ‘2018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에서 대홍기획은 ▲프로모션부문 대상 및 디자인부문 은상(롯데주류 처음처럼: 마이라벨 프로모션) ▲통합미디어부문 캠페인전략 금상 ▲통합미디어부문 크리에이티브 동상(롯데지주: 남성육아휴직) ▲인쇄광고부문 은상(DCA 공모전: 관상, 손금 편) ▲인쇄광고부문 동상(롯데지주 남성육아휴직: 남성육아휴직신청서) ▲옥외광고부문 은상을 수상했다.
[2018 DCA] 현장 스케치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준비하면서 생각했던 문제점에 대해서 지적해주셨고, 문제점에 대해서 같이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내년 대홍 DCA에 도전하실 분들을 위한 팁! PT 발표에서 자신감 있게 말씀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준비 중에 부족하다고 생각한 부분은 치열하게 한 번 더 고민하면 정말 좋은 PT가 될 것입니다!  기획서부문 파이널리스트 수상자 노원재, 김기환, 이예나, 임지은
[DAEHONG+] 롯데를 켭니다 '롯데ON’ 캠페인
2018.11.12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롯데그룹은 ‘2022년 온ㆍ오프 통합 유통 No.1’을 목표로 전국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매장을 연결한 옴니쇼핑 시대를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서 국내 인구의 절반이 넘는 고객 데이터를 바탕으로 1:1 맞춤형 마케팅같은 차별화된 개인화 쇼핑 환경,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대화방식의 미래형 쇼핑 환경 등의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또한 유통 전 계열사들이 협업하여 기존 스마트픽 서비스를 뛰어넘는 계열사간 경계 없는 배송서비스를 제공하고, 옴니채널 체험 매장 등을 늘려나가며 온ㆍ오프라인을 유기적으로 통합한 커머스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ADFEST 2025 참관기,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의도적으로’ 불완전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는 시대 정지현 AE  |  빅밴드앤코 Adfast 2025 한국은 슬슬 따뜻한 바람이 불어와 곧 봄을 맞이할 준비를 하던 와중이었다. 대행 사들도 어느덧 바쁜 비딩 시즌을 슬슬 마무리하고 여유를 찾아갈 무렵, 파타야에서 날아온 초대장 을 누구보다 기쁜 마음으로 받아들이곤 태국행 비행기에 올랐다. 매해 꾸준히 열리는 ADFEST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ADFEST 2025 영로터스 워크숍 참관기,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Creativity를 넘어, Creativity++ 글 노신영 카피라이터 | TBWA\Media Arts Lab  아시아·태평양 광고제(ADFEST)의 주니어 대회 및 교육 프로그램, Young Lotus Workshop(영 로터스 워크숍). 올해의 영 로터스 워크숍에는 아태지역 17개국을 대표하는 만 30세 이하 광고인들이 2인 1조로 팀을 이뤄 모였다. 나는 대한민국 대표로 TBWA\Media A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2
해당 기사는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과 이어집니다.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9] 매체별 광고 집행 계획 [도표10] 중간광고 집행 계획 [도표11] OOH광고 집행 계획 주요 매체별 집행 계획에서는 온라인/모바일 광고가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Research_광고회사 현황조사]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17일간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24년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조사했으며, 총 77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77개 광고회사의 총 취급액은 24조 6,220억 원으로 전년도(24조 8,121억원)와 비교 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는데,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2
해당 기사는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과 이어집니다.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9] 매체별 광고 집행 계획 [도표10] 중간광고 집행 계획 [도표11] OOH광고 집행 계획 주요 매체별 집행 계획에서는 온라인/모바일 광고가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Research_광고회사 현황조사]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17일간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24년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조사했으며, 총 77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77개 광고회사의 총 취급액은 24조 6,220억 원으로 전년도(24조 8,121억원)와 비교 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는데,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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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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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Research_광고회사 현황조사]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경기침체 속, 광고시장 성장세 멈췄다 ’24년 10대 광고회사 취급액 21조 4,610억 원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17일간 국내 주요 광고회사들의 2024년 취급액과 인원 현황 등을 조사했으며, 총 77개 광고회사에서 설문에 응답했다. 77개 광고회사의 총 취급액은 24조 6,220억 원으로 전년도(24조 8,121억원)와 비교 시,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보였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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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