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Pride] 이름 석 자 뒤 ‘아트디렉터’라는 다섯 글자가 붙기까지
-
2025.12.26 09:33
| 광고계동향
-
이름 석 자 뒤 ‘아트디렉터’라는
다섯 글자가 붙기까지
글 박경민 아트디렉터 | 런랩
믿을 수 있는 건 하나뿐인 몸뚱이
뭐 하나 쉽게 얻은 것이 없었습니다. 지난 2년은 제 인생을 통틀어 가장 치열했고, 동시에 가장 많은 것을 깨달은 시간이었습니다. 매일 자신과 맞서 싸우며, 결국은 자신을 조금씩 단단하게 만들어가던 시절이었습니다.
디자인과라면 누구나 마주하는 졸업 전시라는 거대한 벽을 저는
-
-
[Creator’s Note] 건강하고 평화로운 연말 보내세요!
-
2025.12.24 12:43
| 광고계동향
-
건강하고 평화로운
연말 보내세요!
글·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제일기획
두 달에 한 번씩, 벌써 두 해 동안 칼럼을 쓰다 보니 나름 시간을 가늠하는 척도가 된 것 같네요. 일이 바쁠 때 원고 마감 메일이 오면 “아 벌써 두 달이 지났나?” 싶다가 조금 한가한 시즌에는 “슬슬 원고 마감 얘기가 있을 텐데 왜 없지?” 이런 식이죠. 여튼 이번엔 짧은 가을도
-
[& Pride] 국제광고제, 좋아하세요?
-
2025.11.07 02:40
| 광고계동향
-
국제광고제, 좋아하세요?
>> 집착의 덕질 6년차
글 이주은 AE | PTKOREA
실패의 연속, 그러나 멈추지 않았던 도전
작년 이맘때, 저는 칸라이언즈 서울 사무국에서 주최한 칸라이언즈 서울 2024에 참관했습니다. 3일 동안 수많은 글로벌 브랜드 마케터와 에이전시가 공유한 전략과 성공 사례를 보며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죠. 그중에서도 가장 강렬하게 다가온 것은 화려한 성공담이 아니라, 칸 그랑프리 수상으로 이
-
[Insight] 칸이 던진 경고: AI 콘텐츠의 신뢰성
-
2025.11.07 02:22
| 광고계동향
-
칸이 던진 경고: AI 콘텐츠의 신뢰성
진정한 콘텐츠의 품격, AI 넘어 사람에게 있어
글 송창렬 대표 | 크랙더넛츠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 전례 없는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최고 영예인 그랑프리를 거머쥔 브라질의 한 캠페인이 수상 직후 철회되는 초유의 사태가 벌어진 것입니다. 문제의 핵심은 다름 아닌 생성형 AI를 활용한 콘텐츠 조작이었습니다. 영상 속 뉴스 화면은 실제 언론 보도가 아닌 가상의 이미지를 합성한 것이었고, 등장
-
-
[Creator's Note] 실력은 트레킹처럼 환경은 래프팅처럼
-
2025.11.07 09:59
| 광고계동향
-
실력은 트레킹처럼 환경은 래프팅처럼
글 · 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일기획
혹시 최근에 나온 AI 툴들을 써보셨는지. 이미 사용해 보신 분도 많을 테고 그렇지 않더라도 AI로 만든 결과물들은 다 보셨을 테죠. 어떻던가요? 놀랍지 않던가요? 실사인지 합성인지 구분이 어려울 정도로 정교하고, 업그레이드 속도는 따라잡기 벅찰 만큼 빠릅니다. 이 정도쯤 되면 우리처럼 뭔가를 만들어 내는 사람들이라면 다들 비슷
-
-
[Contest]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20주년 전국대회 개최
-
2025.08.19 04:46
| 광고계동향
-
20주년 맞은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KOSAC)
전국대회 개최
서울여자대학교 ‘티미름’팀 대상 수상
글 김예솔 | 한국광고총연합회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2025 대한민국 대학생 광고대회(이하 KOSAC)’ 최종 결선대회인 전국대회가 지난 6월 27일 금요일 한국광고문화회관 2층 대회의실에서 열렸다.
올해로 2
-
-
[Case Study2]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
2025.08.19 10:49
| 광고계동향
-
설렘’ 파는 AI 스토리텔링,
역대 최대 실적 만들다
신세계그룹 랜더스 쇼핑페스타 IMC 캠페인
김용태 대표 | 더에스엠씨
봄은 치열한 프로모션 각축전이 벌어지는 시기입니다. 벚꽃 시즌과 맞물린 계절적
특성으로 인해 소비자들의 구매 심리가 한껏 고조되는 만큼 브랜드들은 앞다투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죠. 유통업계의 경우 야외 활동을 늘리는 고객들이 매장
으로 발길을 돌릴 수 있도록 할인율이나
-
광고에 빠진 공학도
-
2025.06.18 03:06
| 광고계동향
-
광고에 빠진 공학도
글 한재영 AE | 이노션
도대체 왜 지원하셨어요?
수많은 면접을 보았지만, 항상 일관된 반응이 저를 반겼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지금은 다를 수 있지만, 제가 일을 시작했을 때는 면접관들에게 생소한 전공이었을 테니까요. 저는 대학에서 전자공학을 전공한 AE입니다.
스필버그를 꿈꾸던 공대생
고등학교 때부터 줄곧 영화에 빠져 있었습니다. 영화가 주는 메시지와 감정은 항상 저를 가
-
-
R&R에 대하여
-
2025.06.18 03:01
| 광고계동향
-
R&R에 대하여
글 · 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 제일기획
‘늘 해오던 일’과 ‘지금까지 안 해본 새로운 일’이라는 두 가지 옵션을 준다면, 저는 언제나 새로운 쪽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렇게 말하니 진취적이고 적극적인 성격 같아 보일 수도 있지만, 실은 워낙 싫증을 잘 내는 성격이다 보니, 늘 하던 일을 반복하느니조금 어렵
-
-
임태진 CD의 광고인 라이프, '광고는 재미있는 일인가.'
-
2025.04.28 05:07
| 광고계동향
-
광고는
재미있는 일인가.
글 · 그림
임태진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제일기획
“광고가 재미있나?”라는 질문에는 망설임 없이 “그렇다”고 대답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왜 재미있냐?”는 물음에는 잠시 멈칫하게 됩니다. 매번 새로운 걸 생각하고 만들어야 하는 일이니 당연히 재미있고, 업무차 해외에 나갈 기회가 생긴다거나, 좋아하는 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