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선호 브랜드 변화로 보는 잘파세대의 소비 트렌드
-
2025.03.28 09:13
| 제일기획
-
황지영 노스캐롤라이나대학교 마케팅 전공 부교수
‘호카(HOKA)’, ‘온(On)’, ‘스탠리 텀블러’, ‘더치 브로스’, ‘코치’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이들은 오랜 시간 인기를 누린 전통적 강자면서도, 새로운 가치와 접근으로 2025년 현재 미국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 사이에 크게 인기를 끄는 브랜드로 다시금 자리 잡았다
-
-
소비자들은 왜 셀프 분석에 빠졌을까?
-
2024.09.19 03:30
| 제일기획
-
송수진 고려대 글로벌비즈니스대 교수, 소비행동학자
소비자들은 왜 셀프 분석에 빠졌을까? 몇 해 전 시작돼 지금쯤 사라지겠거니 싶었던 MBTI는 이제 대학에서 기숙사 룸메이트 구할 때도 쓰고, 팀 프로젝트 멤버 구성할 때도 쓴다. 학생들은 심지어 강의계획서에 교수님의 MBTI가 적혀 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한다. 그것으로 교수님이 선호하는 평가 방식, 교육 철학, 커뮤니케이션 스타일을 파악할 수 있다는 기대에서다. 학자들이 MBTI를
-
-
디지털 헬스케어는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는가
-
2024.09.19 02:36
| 제일기획
-
디지털헬스케어파트너스(DHP) 최윤섭 대표
디지털 헬스케어는 언젠가부터 주변에서 어렵지 않게 들을 수 있는 용어가 됐다. 이 말을 아직 들어보지 못한 분들도 알게 모르게 디지털 헬스케어와 관련된 서비스나 제품을 이미 사용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만큼 디지털 헬스케어는 어느새 우리 일상생활 속에 가까운 존재다. 이번 칼럼에선 디지털 헬스케어란 무엇이며, 어떤 대표적인 사례가 있고, 또 우리의 삶을 어떻게 바꾸어 가는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