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발행처별
전체
광고계동향
KAA저널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CHEIL WORLDWIDE
HS Ad
오리콤 브랜드 저널
소비자
INNOCEAN Worldwide
펜타브리드
대홍기획
제일기획
등록기간별
전체
최근 1주일
최근 3주일
최근 1개월
최근 3개월
최근 1년
최근 2년
정렬조건
최신순
조회순
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대홍기획 1월 새 소식
2021.01.28 12:00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대홍기획이 1월 15일, 신축년 새해를 맞이하는 신년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창사 이래 최초로 Youtube Live를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됐다. 먼저 어느 해보다 힘들었던 2020년, 한마음으로 노력한 성과를 축하하는 <2021 L!VE FOR THE NEXT> 시상식으로 시작했다.
당신의 소비에 한 점 부끄럼 없기를
2020.03.05 03:09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파격세일, 마감세일, 지금 안 사면 손해. 손 닿을 곳에 도배된 ‘안 사면 바보’라는 유혹의 손길들. 어쩌면 우리는 소비하기에 존재하는지 모른다.
[TREND DATA] 종편의 미래, 시청자가 결정할까?
2012.03.26 05:08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종편은 24시간 모든 장르를 제작 및 편성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출범 이전부터 공정성 및 편향성 논란에서 자유롭지 못했다. 물론 다양한 채널이 소비자의 선택권을 풍요롭게 할 것이라는 주장도 존재하지만, 개국 2개월이 지난 지금 초기의 논란과 달리 종편채널의 영향력은 아직 미미한 수준이다. 엠브레인 트렌드모니터의 시청자 설문 조사 결과를 기초로 종편채널의 가능성을 점쳐보자.
[TREND DATA] "Fair Trade and Human Rights, 올바른 인식을 통한 윤리적 소비의 동참
2011.11.24 04:09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최근 커피 전문점들 사이에서 ‘착한 커피’ 바람이 불고 있다. 커피에 대한 소비자의인식이 높아지면서 공정무역과 친환경 등 윤리적 가치까지 고려한 커피들이 잇달아 선보이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공정무역이 새롭게 조명받고 있는 현재, 그에 대한 우리나라 국민의 인식을 들여다봤다.
[TREND DATA] PPL 전성시대
2011.10.06 10:53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트렌드모니터에서는 최근 전국 성인 남녀 900명을 대상 으로 간접광고(Product Placement, PPL)와 관련된 설문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전체 응답자의 87%는 평소 PPL에 대 해 비교적 잘 인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 중 95%는 기 억나는 PPL 제품(‘있음’ 53%, ‘확실치 않지만 있음’ 42%)이 있다고 응답했다. 기업이 PPL을 통해 자사 브랜드의 노출 빈도를 늘리면 자연히 소비자의 뇌리 속에 깊은 인상을 남기고 친근한 이미지가 형성된다. 또한 자연스럽게 구매와도 연결된다. PPL을 보고 어느 정도의 제품 구매 의향을 느끼느냐는 질문에사람들 대부분이 중간점을 넘는 긍정적인 응답을 해주었다. 이중 특히 여성, 전업주부, 전문직 종사자, TV 주시청자층 등이PPL을 통한 구매 의향을 가장 높게 보였다. 따라서 이들은 PPL 마케팅의 주요 목표 시장이 될 수 있다.
[TREND DATA] 급성장한 소셜 커머스 그러다 체.할.라
2011.08.02 02:04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소비자는 공동 구매를 통한 할인 혜택을, 판매자는 박리다매로 원가를 절감할 수 있는 소셜 커머스가 인기다. 하지만 가격 경쟁력이 꼭 핑크빛 미래를 가져다주지는않는다. 소비자의 불만에 귀를 기울이고 더 나은 시스템을 강구하는 등 지속적인 발전을 위한 고민이 필요하다.
[TREND DATA] 한국인의 구매 결정 키워드, 소비자 리뷰
2011.06.08 04:52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어떤 물건을 살 때, 다른 사용자의 리뷰 확인이 필수가 된 지 오래다. 현대인의 구매 결정에 그 무엇보다 같은 소비자의 의견은 막강한 영향력을 미친다. 2011년 현재, 대한민국 소비자는 서로 어떻게 영향을 끼치고 있는지 구체적인 데이터를 통해 알아본다.
[TREND DATA] SNS가 바꿔놓은 한국인의 소통 방식
2011.03.25 05:16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우리나라 소비자는 문화적 특성상 상당히 집단 중심적이다. 집단에 대한 소속감을 중시하고 자신이 좋아하고 존경하는 준거 집단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따라서 성공한 상품의 확산 커브를 사후적으로 검토해보면 어느 순간 시장에 급격하게 보급된 것을 볼 수 있다. 이때 급격한 확산이 이루어지는 시점을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라고 한다. 과연 이러한 티핑 포인트의 정체는 무엇일까?
[TREND DATA] 한국인 ‘다이어트’ 다반사
2011.02.15 05:57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날씬할수록 긍정적인 이미지를 부여받는 사회 속에서 다이어트에 대한 열망은 갈수록 커지는 양상이다. 다이어트 산업은 끊임없이 확대되고 다이어트를 위한 개인의 소비 규모도 점점 커지고 있는 현재, 다양한 데이터를 통해 우리나라 국민의 다이어트에 대한 인식을 들여다봤다.
[광고로 읽는 심리학] 혀가 아닌 뇌를 자극하라
2010.09.28 04:34 | 대홍 커뮤니케이션즈
식품광고는 우리나라의 연간 광고비 구성에서 언제나 상위를 차지할 만큼 가장 활발하게 광고하는 분야다. 왜 식품광고는 다른 제품의 광고보다 즉각적인 구매나 사용 욕구를 유발하는 점에서 더 강한 힘을 가질까? 또한 소비자를 자극하는 심리학적 기제는 무엇일까?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Meet the Creator]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세상에 없던 크리에이티브, 모험 즐기는 여정에서 나와 남현우 TBWA 코리아 ECD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광고계에서 25년, 함께한 브랜드만 40여 개, 제작한 콘텐츠는 300편이 넘는다. 2018년 이후 매해 크고 작은 상을 수상하며, 감각과 정교함을 겸비한 크리에이티브로 광고계에 묵직한 발자국을 남기고 있는 TBWA 코리아의 남현우 ECD(Executive Cre
[월간 2025밈] 01월 편 - 일하기 싫은 직장인... 아니 키티
  •  일하기 싫은 키티 •  햄스터 밈의 정석!? 밤톨이들??  •  16년 만에 돌아왔다. 월레스와 그로밋 대공개!    •  QUEEN NEVER CRY  •  올해 계획 어떻게 세울까? 만다라트?   일하기 싫은 키티    일하기 싫은 오천만 직장
옥외광고물 행정관련 질의 회신 모음
 자료제공| 안전행정부 지역활성화과 Q. 옥외광고물 등 관리법 시행령 제36조제3호나목에는 안전점검 대상에서 제외되는 게시시설 없이 옥상구조물에 직접 도료나 입체형으로 표시된 옥상간판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주유소에는 상호 및 정유사명칭이 10M이상으로 크게 도료로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광고물도 가로형 간판으로 보아 안전점검을 받아야 하나요? 관련법에 도료로 된 옥상간판은 제외하고 도료로 된 가로형간판에 대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11월 편 - AI로 삿포로 가는 방법??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안녕하세요?캡컷으로영상만들었어요. 고무짜기 평가? AI로 가성비 삿포로 여행?? 내 골반이 멈추지 않는 탓일까... 합의 끝에...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하나의 영상에 개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가끔은 친구들의 일상도 함께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11월 편 - AI로 삿포로 가는 방법??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안녕하세요?캡컷으로영상만들었어요. 고무짜기 평가? AI로 가성비 삿포로 여행?? 내 골반이 멈추지 않는 탓일까... 합의 끝에...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하나의 영상에 개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가끔은 친구들의 일상도 함께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는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광고 속 그 음악 #17. 제품의 장점을 한껏 끌어올리는 클래식 음악의 매력
클래식 음악(Classical Music)은 악보가 남아있는 1550년 이전부터 꾸준히 음악적, 학문적으로 정형화되었으며 오랜 세월에 걸쳐 끝없이 다듬어지고 연주된 음악입니다. 그런 특징 때문일까요? 피할 수 없는 숙명을 깨닫게 하는 베토벤 9번 교향곡 ‘운명’, 푸르른 초봄을 연상시키는 비발디 바이올린 협주곡 1번 ‘봄'처럼 인간의 보편적인 희로애락을 자극하는 클래식 음악이 많습니다. 한편, 광고 음악으로 활약하며 시선을 제품에 집중시킨 경우도 많았는데요. 오늘의 광고 속 그 음악은 광고에서 소비자의 마음을 자극한 클래식 음악을 엄선해 소개해 드립니다.
[월간 2023밈] 08월 편 - 그런날 있잖아 폭룡적 더위에 미칠 것 같은 날...
HS애드 광고 완전 폭룡적이다 MZ사진 그런날 있잖아... YCC에 참가하고 싶은 그런날... 기특해 죽겠어 복복복 유병재에게 질문을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월간 2025밈] 11월 편 - AI로 삿포로 가는 방법??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안녕하세요?캡컷으로영상만들었어요. 고무짜기 평가? AI로 가성비 삿포로 여행?? 내 골반이 멈추지 않는 탓일까... 합의 끝에... 대한민국 10대 불가사의?   친구와 함께 분할 브이로그?‍?‍?‍?   하나의 영상에 개인의 일상을 담은 브이로그. 가끔은 친구들의 일상도 함께 공유하고 싶을 때가 있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