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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_ The Galaxy UNFOLDERS
2025.08.25 02:27 | 대홍기획
  #가장 얇고, 가벼운 브랜드 경험 마케팅 2025년 하반기 삼성전자 갤럭시의 신제품 론칭을 앞두고 타깃의 문화적 관심사를 반영해 갤럭시 폴더블 폰의 울트라급 경험을 선사하는 특별한 경험 마케팅 캠페인이 진행됐습니다. 갤럭시 폴더블 폰의 창의적인 기술력을 감성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과 협업해 Z세대의 적극적인 참여를 이끌어내고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과 별마당길 등 대규모
롯데카드 런칭 캠페인'네 롯데로 사세요'
2025.05.13 10:13 | 대홍기획
  20개 브랜드가 뭉쳤다! 롯데에서 쓸수록 커지는 혜택을 담은 롯데멤버스 카드 신규 카드를 발급할 때 확인해야 할 것들이 많다. 소비 패턴부터 혜택의 종류까지 꼼꼼히 따져보고 카드를 발급받지만 정작 사용할 때가 되면 까다롭고 복잡해서 혜택을 제대로 챙기지 못하곤 한다. 이렇게 어렵고 복잡한 신용 카드 시장에 이름 단 하나만 기억하면 쉽게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카드가 나왔다. 혜택부터 플레이트 디자인까지 모든 것이 이름
경제가 된 팬덤
2025.01.16 09:31 | 대홍기획
 
한 해의 끝, 시즈널 마케팅
2024.12.18 11:01 | 대홍기획
   
에레혼_ 브랜드가 제시하는 멋진 삶의 지향
2024.12.18 10:27 | 대홍기획
  글 유지연 / 중앙일보 이노베이션랩 기자   지난 6일, 미국 LA의 한 슈퍼마켓이 ‘2024 겨울 의류 컬렉션’을 출시했다. 후드가 달린 셔츠, 크루넥 티셔츠, 스웨트 팬츠와 양말, 모자 그리고 가방 등 LA의 힙스터들이 마켓 나들이를 갈 때 입을만한 다소 심심한 의류와 액세서리들이다. 슈퍼마켓에서 웬 의류 컬렉션인가 싶지만, 티셔츠 한구석에 적힌 ‘에레혼(EREWHON)&rsqu
몰입경험 마케팅 :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순간
2024.10.15 05:29 | 대홍기획
  글 마케팅인사이트3팀 최문경 CⓔM 라스베이거스의 ‘스피어(Sphere)’는 높이 111m, 너비 157m의 공 모양 건축물로 외벽에 120만 개의 LED가 덮여 있어 화려한 영상을 송출하며 시선을 사로잡는다. 내부 공연장 또한 LED로 덮여 있으며 16만 7천 개의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어 예술과 기술이 융합된 혁신적인 공간 이미지를 보여줌과 동시에 새로운 경험의 가능성을 선사한다. 태평양을 건너
달라진 잘파의 라이프스타일 그리고 소비
2024.10.08 12:00 | 대홍기획
  글 박진호 / 뷰티 마케터. 10여 년 간 다수의 뷰티 마케팅 프로젝트를 진행했으며 뷰티 전문 마케팅 회사 ‘뷰스컴퍼니’를 운영한다.   최근 몇 년 동안 소비 시장은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주요 소비층이라고 여겨지던 MZ세대를 비롯해 더 어린 알파세대까지, 브랜드는 청소년, 어린이들을 충성 고객으로 영입하기 위한 준비를 이어가고 있다. 이러한 흐름은 뷰티 시장에서 특히 도드라진다. MZ세
대홍CⓔM의 배움이 ‘샘’ 솟는 <2024 대홍 배움샘>
2024.08.14 09:54 | 대홍기획
  역대급 더위라고 하는 2024년 여름! 하지만 대홍 CⓔM들은 폭염 속에서 더위를 잊을 수 있는 시원한 배움의 ‘샘’을 만났다고 하는데요. 바로 <2024 대홍 배움샘>입니다. 나 혼자만의 레벨업이 아닌 DCG 임직원이 함께 성장하는 대홍만의 특별한 마케팅 캠프. 올해로 3년 차를 맞이해 업그레이드된 대홍 마케팅 캠프의 이름은 ‘배움샘’! ‘대홍 CⓔM들
대홍기획 3월 새 소식
2024.03.14 12:00 | 대홍기획
대홍기획이 글로벌 블록체인 앱토스 재단(Aptos Foundation)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세대별 소비동기 분석 트렌드 서적<세대욕망>을 발간했다.
과몰입러로 만들어버린 <하트시그널 시즌4x롯데칠성음료>
2023.09.25 11:17 | 대홍기획
2017년 첫 방송된 <하트시그널 시즌1> 이후 TV에서만 볼 수 있었던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이 최근 2~3년 사이 OTT 오리지널까지 확대되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일반인들의 데이트나 썸의 과정을 보여주는 것은 물론 기존의 버라이어티 예능과 다르게 출연진의 현실 라이프스타일을 간접적으로 들여다볼 수 있는 ‘관찰예능’이 MZ세대에게 대세를 이루고 있다.
[뉴스레터] ADinfo 제 135호
애드인포 제 135호 - 7월 광고업계 소식 및 동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1
글 김수영 프로 | 제일기획 미디어퍼포먼스 1팀 2024년은 제자리 걸음이었던 광고 시장이 한 발자국을 내디디며 앞으로 나아가는 해였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KOBACO)에 따르면 2023년 0.1% 증가로 사실상 답보 상태를 보였던 국내 광고 시장 총 광고비 매출액은 2024년 전년 대비 2.8% 성장한 것으로 전망됐다. 이는 내·외부 경제 불확실성과 소비자 행동 변화로 방송 광고비는 -10.8% 감소로 부진했지만
Passion for ideas
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BRAND REPORT] 광고, 기술이 요구하는 변화를 마주하다
서강민, Campaign Director, INNORED, minseo@innored.co.kr   기술이 만드는 변화의 속도 기술의 발전이 눈부시다. 페이스북이 전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모든 사물이 사람과 연결되는 시대(Internet of Things)가 열리고 있다. 10년전만해도 미국, 일본에 있는 친구들과 동시에 하루에 여러 번 서로 연락하는 일은 상 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이제는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있다면 사람뿐
Passion for idea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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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BRAND REPORT] 광고, 기술이 요구하는 변화를 마주하다
서강민, Campaign Director, INNORED, minseo@innored.co.kr   기술이 만드는 변화의 속도 기술의 발전이 눈부시다. 페이스북이 전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모든 사물이 사람과 연결되는 시대(Internet of Things)가 열리고 있다. 10년전만해도 미국, 일본에 있는 친구들과 동시에 하루에 여러 번 서로 연락하는 일은 상 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이제는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있다면 사람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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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
더욱 새로워진 2025 셀프케어 트렌드
한다혜 연구위원(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 지난 1월, 한 편의점에서 출시한 도시락이 화제다. 이름하여 ‘저속노화 간편식’. ‘이 시대의 건강 전도사’로 알려진 서울 아산병원 정희원 교수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이 도시락은 백미 대신 렌틸콩을 섞은 잡곡밥에 닭가슴살 토핑을 더한 건강식이다. 기존의 기름지고 짠 편의점 식품을 탈피했다는 평가를 받으며, 출시하자마자 품절 사태를 빚었다.
[Media Insight] 프로그래매틱 광고 시장, 얼마나 커질까?
글 진봉섭 키스톤마케팅컴퍼니 광고본부 이사     애드테크 기반과 함께 디지털광고의 주력 시장이 모바일로 무게 중심을 옮겨 가면서 새로운 광고 생태계가 형성되고 있다. 그중에서 최근 관심을 끄는 것이 ‘프로그래매틱(Programmatic) 광고’다. 프로그래매틱 광고란 데이터에 기반하여 실시간 입찰(Real Time Bidding)을 통해 구매 가능성이 높은 Individual Target Audience를 대상으로 적시(R
[BRAND REPORT] 광고, 기술이 요구하는 변화를 마주하다
서강민, Campaign Director, INNORED, minseo@innored.co.kr   기술이 만드는 변화의 속도 기술의 발전이 눈부시다. 페이스북이 전세계 사람들을 연결하기 시작하더니, 이제는 모든 사물이 사람과 연결되는 시대(Internet of Things)가 열리고 있다. 10년전만해도 미국, 일본에 있는 친구들과 동시에 하루에 여러 번 서로 연락하는 일은 상 상하기 어려운 일이었다. 이제는 인터넷에 연결만 되어있다면 사람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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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_기업PR'olleh' wow~ olleh! 최고의 감탄사 olleh olleh KT
2025년 크리에이티브 트렌드 전망
  경기 둔화와 소비 심리 위축 속에서 브랜드는 더욱 신중한 전략과 세밀하게 설계된 메시지로 소비자와 소통해야 하는 과제를 마주했다. 소비자는 단순한 광고 메시지보다 공감과 진정성을 담은 크리에이티브를 기대하고 있으며, 브랜드는 이러한 니즈에 맞춰 더욱 정교하고 차별화된 전략을 펼치고 있다. 팝업스토어는 콘텐츠의 세계관을 오프라인에서 구현하며 경험의 가치를 높이고 있고, 크리에이티브는 위로와 공감을 통해 소비자의 감정적 경험을 확장하며 브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