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렬 조건 >
발행처 :
등록기준 :
정렬 :
-
-
[Talk Talk Talk] 바람 맞은 레전드 5인 감독을 만나다_2
-
2025.04.28 04:30
| 광고계동향
-
해당 기사는 광고는 예술이 될 수 있는가?_1과 이어집니다
“광고는
예술이
될 수 있는가?”
예술가로 돌아온
광고계 다섯 거장들이
그 답을 제시하다
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채은석 사실 광
-
-
[Talk Talk Talk] 바람 맞은 레전드 5인 감독을 만나다_1
-
2025.04.28 04:07
| 광고계동향
-
“광고는
예술이
될 수 있는가?”
예술가로 돌아온
광고계 다섯 거장들이
그 답을 제시하다
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이지송, 강한영, 김종원, 김문생, 채은석. 그들이 만든 광고를 보지 않고 자란 한국인은 없다. 16mm 흑백 필름으로 시작해 컬러 TV, 디지털 시대 초입까지 활동하며 한국 광고사의 굵직한 흐름을 만
-
-
[Meet the Creator] WTF(What The Future) 쿡(Cooke) 감독 인터뷰
-
2025.04.24 04:25
| 광고계동향
-
A Very
Commercial
Director!
왓더퓨처(What The Future)의
쿡(Cooke) 감독
취재·글 송한돈 | 사진 유희래
철저한 광고 감독은 무엇일까? 조감독 10년을 거쳐 8년차 감독이자, 설립 2주년이 된 프로덕션 WTF(What The Future)의 대표 쿡(Cooke) 감독은 본인을 디자이너라고 말한다. 최근 카리나와 찍은 스프라이트, 배우 김기범
-
-
[Interview] 경계 없는 솔루션을 내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 디크리에잇(DCR8)_2
-
2025.04.24 03:50
| 광고계동향
-
해당 기사는 '경계 없는 솔루션을 지치지 않고 하는 법_1'과 이어집니다.
경계 없는 솔루션을
지치지 않고 하는 법
디크리에잇(DCR8)
박현희, 황원하, 조민준 공동대표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버거로 마음을 전하는 IMC 캠페인 롯데리아 ‘땡스버거 카드’
Q. 회사가 성장하면서 변곡점이 된 프로젝트가 있다면?
황원하&nbs
-
-
[Interview] 경계 없는 솔루션을 내는 크리에이티브 파트너, 디크리에잇(DCR8)_1
-
2025.04.24 03:30
| 광고계동향
-
경계 없는 솔루션을
지치지 않고 하는 법
디크리에잇(DCR8)
박현희, 황원하, 조민준 공동대표
취재·글 송한돈 | 사진·팡고TV촬영 유희래
(왼쪽부터) 조민준, 박현희, 황원하 공동대표
최근 클라이언트의 IMC 캠페인 니즈가 증가하고 있다. 필름, 소셜, 오프라인 팝업 등 각 영역에 맞는 대행사를 선정하기보다 통합적으로 관리·집행할
-
-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이수원 총괄 사장을 만나다_2
-
2025.04.24 01:53
| 광고계동향
-
해당 기사는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_1'에서 이어집니다.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Q. 시장에 대한 상황 판단이 있더라도 실행하는
-
-
[Interview] 옴니콤광고그룹(OAG) 이수원 총괄 사장을 만나다_1
-
2025.04.24 11:57
| 광고계동향
-
옴니콤광고그룹(OAG),
규모·기회·공유의
시너지 만들어 낼 것
TBWA\옴니콤광고그룹 이수원 총괄사장
취재·글 정현영 편집장 | 사진 송한돈
지난해 11월, 옴니콤(Omnicom)이 한국에 TBWA, BBDO, OMG를 총괄하는 옴니콤 광고 그룹(OAG)을 새로 구성하고 총괄사장으로 이수원 TBWA 코리아 대표를 임명했다. 이수원 사장은 TBWA 코리아를 10년
-
-
ADZ 편집위원들이 정리한 2024 광고계 그리고 올해의 키워드 위기의 일상화, AI 등으로 가속화되는 광고업의 재정립_1
-
2025.02.17 04:53
| 광고계동향
-
ADZ 편집위원이 2024년 광고계를 뒤돌아봤다. 지속되고 있는 경
기 침체, 급격한 광고 미디어 환경 변화, 광고회사들의 수익성 악화,
폐업, 인력난 등 크고 작은 이슈와 사건이 유난히 많았던 한 해. 일련
의 사태들이 우리에게 남긴 것은 무엇이었는지 그리고 AI 등의 기술
발전이 불러온 광고업계의 변화와 흐름에 대해서도 짚어봤다.
ADZ 편집위원 리형윤 감독/대표 | 알파빌리
(성명 가나다순) 배승오 국장 | TBWA코
-
-
AI는 Artistic Intelligence THE APE SQUAD (디에이프스쿼드) YK 감독/대표
-
2025.02.17 03:05
| 광고계동향
-
취재·글 장 웅|사진 · 팡고TV촬영 유희래
‘스페이스몬스터컨텐츠’ YK 감독(본명 김영기)은 AI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보며, 국내 최초 AI 제작 전문 스튜디오 ‘THE APE SQUAD’를 설립했으며, 지난해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최첨단 생성형 AI를 활용해 크리에이티브의 정점을 보여준 오프닝 영상으로 놀라움을 선보였다. 그의 연출에 대한
-
-
브랜딩과 마케팅의 융합, 데블스캔디(Devil's Candy) 이동석 대표 인터뷰
-
2025.02.17 02:49
| 광고계동향
-
악마의 달콤한 유혹, 브랜딩과 마케팅의 융합 데블스캔디(Devil's Candy) 이동석 대표 인터뷰
2024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신설된 디자인 부문 수상 중 눈에 띄는 회사가 있다. 자신의 회사를 브랜딩해 크리에이티브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보여준 데블스캔디(Devil's Candy)가 그 주인공이다. 데블스캔디의 이동석 대표를 만나 데블스캔디에 관한 모든 것들을 물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