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HS Ad 기사입력 2024.04.08 12:00 조회 1354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카레 떵개함', '내일 떡볶이 떵개 예정', '하이디라오 떵개할 사람' 이렇게요.
 
그리고 '4월 떵개함(4월 순삭 됨)', '도파민 떵개함(도파민 풀충전됨)', 'HSAD 광고제 떵개함(HSAD가 광고제를 휩씀)'과 같이 음식뿐만 아니라 뭔가를 '순삭'하거나, 음식을 먹어 배를 채우듯 무언가를 '채웠을 때'도 떵개 했다는 표현을 사용할 수 있어요!



출처: X(좌) .네이버 블로그(우)
 

HSAD 광고 사건


출처가 불분명한 OO한 사건이다 밈. OO에 아무 말이나 넣어 사용 가능한데요. 예를 들어 'HSAD 수상 사건. HSAD가 5개의 광고제에서 수상한 사건이다.'와 같이 사용 가능하며, 작은 사건이 마치 큰 사건이 된 것 같고, 큰 사건은 더 큰 사건이 되는 것 같은 느낌을 줘요.



출처: 유튜브


아무것도 아닌 일에 괜한 긴장감을 주고 싶을 때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음식이 맛있거나 맛없을 때, 좋아하는 연예인이 너무 잘생기거나 예쁠 때, 응원하는 구단이 경기를 너무 잘하거나 못할 때? 등 제약을 거의 받지 않고, 다양한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밈이에요.


펠꾸 모음



펠트지를 이용해 다양한 아이템을 만드는 '펠트지 꾸미기'. 일명 '펠꾸'가 유행이에요. 펠트지로 어디까지 만들어봤니?

먼저, 포토카드를 보관할 수 있는 펠트지 포카홀더가 유행이에요! 각자 좋아하는 연예인, 운동선수, 인플루언서 등의 특징이나, 그들의 닮은 캐릭터 등을 본떠 나만의 포카홀더를 만들 수 있어 화제예요.

펠트지 포카홀더 제작을 위한 준비물로는 내가 만든 도안, 탑로더, 펠트지, 가위와 본드 이렇게 간단한 재료를 이용해 만들 수 있어요.


출처: 유튜브
 

펠트 포카홀더뿐만 아니라 펠트 인형 만들기의 인기 상승하며 펠꾸의 유행을 이어나가고 있어요

 

출처: X


단지 만들어서 완성품을 보여주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닌, 펠트 포카홀더나 인형의 제작자들이 도안을 공유하며 많은 사람들이 유행에 탑승하고 있어요.

 
 



출처: 포스타입



출처: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최근 카카오톡에서 공개한 새로운 이모티콘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카카오톡을 대표하는 캐릭터 춘식이가 등장하는 '춘식이의 하루', 말랑말랑 어피치가 등장하는 '핑크핑크 어피치' 그리고 문방구 콘셉트의 '미니 문방구' 총 3가지 종류의 미니 이모티콘을 출시했어요.


출처: 카카오톡 이모티콘샵


카카오톡이 해당 이모티콘 3종을 무료로 배포하며, 공개와 동시에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어요. 기존 큰 이모티콘과는 다른 작은 이모티콘들을 조합해 특히, '춘식이의 하루'는 움직이는 이모티콘으로 이모티콘으로 다양한 스토리나 콘텐츠를 연출할 수 있어요.




출처: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중,우)


다꾸, 탑꾸를 이은 카꾸(카카오톡 꾸미기)를 할 수 있는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3종은 현재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잼얘 해봐.


잼얘 없나? Talk Funny.

'재미있는 이야기'의 줄임말 잼얘. 과거에도 반짝 유행한 밈이라고 하는데요! 최근 다시 유행하고 있는 밈이에요.



출처: 네이버 블로그(좌) 인스타그램(우)


심심할 때 SNS나 카톡 등을 통해 친구에게 '잼얘 없냐?', 잼얘해줘!'라고 보낸 후 친구가 해주는 잼얘를 잼있게 들으면 되며, 기억하기도 쉽고, 언제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는 진입장벽이 낮은 밈이에요.?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우리의 일상을 금연 동기 가득한 일상으로, “이렇게 참은 김에, 이참에, 금연 어떠세요?”
“금연에 관심이 있는 흡연자들이 금연을 실천할 수 있도록 행동 메시지를 개발해 주세요.”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 ㅣ 脫 패밀리레스토랑을 위한 2024년 아웃백 리브랜딩 캠페인
“패밀리레스토랑 1등을 넘어 캐주얼다이닝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정의, 리딩하고 싶습니다”
근데, 언제 봤다고 주인공이세요?
  눈 떠보니 '나'로 태어난 사람.   기억의 수첩을 뒤적여 본다. 맨 첫 장엔 무엇이 쓰여 있을까. 후뢰시맨 가면을 쓰고 엑스칼리버 장난감을 휘두르던 아이. 다섯 살 첫 기억에서 나는 악의 세력에 맞서는 정의로운 용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었다. 좀 더 커서 마왕을 단칼에 썰어버릴 줄 알았던 나는, 거울 속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하나에도 어쩔 줄 몰라 하는 어른이 됐다. 정의로움으로 세상을 밝힐 줄 알았던 나는, 블로그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가 선보이는 생성형 AI기반의 ‘LG 힐링미 아르테’ 예술 작품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해, LG전자 프리미엄 안마의자 ‘힐링미 아르테’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근데, 언제 봤다고 주인공이세요?
  눈 떠보니 '나'로 태어난 사람.   기억의 수첩을 뒤적여 본다. 맨 첫 장엔 무엇이 쓰여 있을까. 후뢰시맨 가면을 쓰고 엑스칼리버 장난감을 휘두르던 아이. 다섯 살 첫 기억에서 나는 악의 세력에 맞서는 정의로운 용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었다. 좀 더 커서 마왕을 단칼에 썰어버릴 줄 알았던 나는, 거울 속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하나에도 어쩔 줄 몰라 하는 어른이 됐다. 정의로움으로 세상을 밝힐 줄 알았던 나는, 블로그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사람, 마음을 ‘기술’하다
  어느 날, 우리 모두에게 미션이 생겼다.   업계 상관없이 맞이한 그 미션은 바로 ‘AI 시대에 대한 적응’이다. AI는 디지털로 인한 정보의 평등을 타고 빠르게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나름 비슷한 종류의 변화들에 힘껏 적응해 왔던 90년대생임에도 불구하고 어색하고 어려울 정도이다. AI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부터 받아들이는 태도까지 정해진 것은 없으며 모두가 시대 변화의 과도기를 겪고 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가 선보이는 생성형 AI기반의 ‘LG 힐링미 아르테’ 예술 작품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해, LG전자 프리미엄 안마의자 ‘힐링미 아르테’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근데, 언제 봤다고 주인공이세요?
  눈 떠보니 '나'로 태어난 사람.   기억의 수첩을 뒤적여 본다. 맨 첫 장엔 무엇이 쓰여 있을까. 후뢰시맨 가면을 쓰고 엑스칼리버 장난감을 휘두르던 아이. 다섯 살 첫 기억에서 나는 악의 세력에 맞서는 정의로운 용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었다. 좀 더 커서 마왕을 단칼에 썰어버릴 줄 알았던 나는, 거울 속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하나에도 어쩔 줄 몰라 하는 어른이 됐다. 정의로움으로 세상을 밝힐 줄 알았던 나는, 블로그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사람, 마음을 ‘기술’하다
  어느 날, 우리 모두에게 미션이 생겼다.   업계 상관없이 맞이한 그 미션은 바로 ‘AI 시대에 대한 적응’이다. AI는 디지털로 인한 정보의 평등을 타고 빠르게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나름 비슷한 종류의 변화들에 힘껏 적응해 왔던 90년대생임에도 불구하고 어색하고 어려울 정도이다. AI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부터 받아들이는 태도까지 정해진 것은 없으며 모두가 시대 변화의 과도기를 겪고 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HSAD가 선보이는 생성형 AI기반의 ‘LG 힐링미 아르테’ 예술 작품
생성형 AI기술을 활용해, LG전자 프리미엄 안마의자 ‘힐링미 아르테’ 디지털 캠페인 영상이 공개됐습니다.
근데, 언제 봤다고 주인공이세요?
  눈 떠보니 '나'로 태어난 사람.   기억의 수첩을 뒤적여 본다. 맨 첫 장엔 무엇이 쓰여 있을까. 후뢰시맨 가면을 쓰고 엑스칼리버 장난감을 휘두르던 아이. 다섯 살 첫 기억에서 나는 악의 세력에 맞서는 정의로운 용사이자 세상의 주인공이었다. 좀 더 커서 마왕을 단칼에 썰어버릴 줄 알았던 나는, 거울 속 빨갛게 올라온 여드름 하나에도 어쩔 줄 몰라 하는 어른이 됐다. 정의로움으로 세상을 밝힐 줄 알았던 나는, 블로그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사람, 마음을 ‘기술’하다
  어느 날, 우리 모두에게 미션이 생겼다.   업계 상관없이 맞이한 그 미션은 바로 ‘AI 시대에 대한 적응’이다. AI는 디지털로 인한 정보의 평등을 타고 빠르게 세상을 변화시키고 있다. 나름 비슷한 종류의 변화들에 힘껏 적응해 왔던 90년대생임에도 불구하고 어색하고 어려울 정도이다. AI를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부터 받아들이는 태도까지 정해진 것은 없으며 모두가 시대 변화의 과도기를 겪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