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라리 내가 지을까? 1천 명 '소비자' 가 짓는 위브
기사입력 2003.09.17 02:29 조회 8197



차라리 내가 지을까? 1천 명 ’’소비자’’가 짓는 위브

 

 소비자들의 공감대 자극 두산위브,

두산 위브, ’’차라리 내가 지을까’’ 카피,

 

1천명 위브 어드바이저 패널 신설로 소비자 ’’감각’’ 반영  

이미연, 전편에 이어 우아함과 고급감으로 ’’여자감각’’ 보여줘


 

 

 

아파트 전문가는 과연 누구일까? 건설사 직원, 설계사 아니면, 부동산업자? 모두 내로라하는 아파트 전문가지만, 때로 소비자가 최고의 전문가일 수 있다. 특히, 소비자의 관여도가 높거나 24시간 생활 속에서 항상 접촉하는 제품이면 더욱 그러할 것이다. 


 

최근 아파트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면서 건설업체의 광고전 또한 치열하다. ’’여자감각’’이라는 컨셉으로 서정희에 이어 이미연 등 빅모델을 기용하여 섬세한 여자 감각과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해 온 두산 위브는 이번 CF를 준비하면서 아파트의 전문가는 누구인가에 대한 나름대로의 답을 제시하고 있다. 아파트의 주 소비자인 여자들을 아파트의 전문가로 모시고 실제 ’’여자감각’’을 얘기하고 있는 것.


아파트, 차차리 내가 지을까

꼼꼼히 어딘가를 살펴보고 있는 이미연. 뭔가 불만족스러운 듯 ’’물음표’’와 함께 그녀의 얼굴이 클로즈업된다. 혼잣말로 "차라리... 차라리... 내가 지을까?"하는 순간, 그녀의 표정이 편안하게 바뀌면서 ’’느낌표’’가 떠오른다. 그 이유가 뭘까? 그녀가 둘러보던 흰 공간이 그녀가 상상하는대로 순식간에 화사하고 고급스러운 아파트로 바뀌었기 때문. 환해진 얼굴의 이미연과 함께 집안 구석구석을 찬찬히 살피고 있는 주부들이 등장하면서, "위브엔 1,000명의 어드바이저가 함께 합니다"라는 나레이션이 나온다.
 

설계부터 사후관리까지 소비자가 짓는다, ’’위브 어드바이저’’

두산 위브는 올해부터 실제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한다는 소비자 중심의 브랜드 철학을 목표로, 1천 명의 ’’위브 어드바이저’’라는 소비자 패널을 모집한다. 이 제도는 ’’여자감각이 지은 아파트’’이라는 두산 위브의 컨셉을 실천하는 것으로, 실제로 소비자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모아 설계에서 사후관리까지 일관되게 적용하는 새로운 시스템이다. 일견 주부 모니터제와 비슷해 보이지만, 기존 제도가 형식적인 사후 평가에 그쳤다면, 위브 어드바이저 제도는 설계 단계부터 소비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고 지속적인 평가를 취합해 제품에 적용한다는 원칙에서 실제로 고객의 요구를 직접 반영할 수 있는 제도다. 위브는 앞으로 위브 어드바이저들의 다양한 제안을 기초로 미적 감각 뿐 아니라 편리함과 효율성을 따지는 실용적인 생활 감각을 포함하는 남다른 "여자감각"을 아파트 요소요소에서 보여줄 계획이다.
 

세트장에서 살고 싶다구요?

남양주 남아미술관에 진행된 이번 광고는 두산아파트 위브의 내부공간을 표현하기 위해 대규모 세트가 제작되었다. 최고급 아파트를 지향하는 위브의 내부공간을 표현하기 최고의 자재와 마감재가 사용되었고, 세트 제작에만도 근 일주일이 걸렸다. 오죽하면 촬영장에 온 이미연이 세트장이 너무 예쁘고 우아하다며, 세트와 똑같은 집을 짓고 싶다고 했을 정도... 한여름 더위와 파리떼와의 전쟁 속에 진행된 이날 촬영에는 대한민국 대표미인 이미연과 대한민국 대표급 패션모델 10여 명이 미모와 몸매 대결을 펼쳐 촬영 스탭의 눈을 즐겁게 했다. 표정 연기가 중요했던 이번 촬영에서 이미연은 자신의 실력을 십분 발휘해 촬영 스태프 들의 감탄을 자아냈으나, 계속해서 우아하고 섬세한 표정 연기를 주문하자, 털털한 성격의 이미연이 "닭살 돋는다"며 쑥쓰러워했다는 후문이다.
 

명품 PPL로 우아함과 고급감 더해

한편 전편에서 비비안웨스트우드의 의상과 불가리 목걸이의 명품 PPL로 화제가 되었던 이미연은 이번 CF에서도 명품 브랜드 ’’구찌’’의 패션쇼 ’’구찌 콜렉션’’에서 발표된 의상을 착용, 우아한 자태를 뽐내고 있다. 특히 이번 의상은 지난 CF에서도 함께 호흡을 맞춘 CF 감독 차은택씨가 이미연씨를 위해 직접 협찬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또 한 차례 화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천 명 소비자의 실제 목소리를 반영하겠다는 야심찬 ’’여자감각, 위브’’가 치열해지는 아파트 시장에서 고객들의 마음에 얼마나 닿을지 기대해봄직하다.
 

 

 

 

 

<광고주 : 두산건설, 광고회사 : 오리콤>
▒ 문의 : 오리콤PR팀 장성아 차장 ☎ 02-510-4244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위브 ·  아파트 ·  명품 아파트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움직이는 대홍] 대홍기획의 핵심가치를 발굴·전파하라
‘우리 회사는 조직문화가 그래서 안 돼….’ 흔히 기업의 제도나 활동이 실패하면 꼭 등장하는 말이다. 조직문화는 개념이 모호하고 관리하기도 어렵지만, 그만큼 조직의 성공을 위해서는 조직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잠재력 있는 조직일수록 조직문화가 강한 특징을 나타낸다. 조직문화는 기업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외부 변화에 흔들림 없이 길을 안내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면 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포인트는 무엇일까. 기업이 지향하는 바람직한 ‘핵심가치 도출과 정립’이 그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움직이는 대홍] 대홍기획의 핵심가치를 발굴·전파하라
‘우리 회사는 조직문화가 그래서 안 돼….’ 흔히 기업의 제도나 활동이 실패하면 꼭 등장하는 말이다. 조직문화는 개념이 모호하고 관리하기도 어렵지만, 그만큼 조직의 성공을 위해서는 조직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잠재력 있는 조직일수록 조직문화가 강한 특징을 나타낸다. 조직문화는 기업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외부 변화에 흔들림 없이 길을 안내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면 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포인트는 무엇일까. 기업이 지향하는 바람직한 ‘핵심가치 도출과 정립’이 그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움직이는 대홍] 대홍기획의 핵심가치를 발굴·전파하라
‘우리 회사는 조직문화가 그래서 안 돼….’ 흔히 기업의 제도나 활동이 실패하면 꼭 등장하는 말이다. 조직문화는 개념이 모호하고 관리하기도 어렵지만, 그만큼 조직의 성공을 위해서는 조직문화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지속적으로 잠재력 있는 조직일수록 조직문화가 강한 특징을 나타낸다. 조직문화는 기업의 비전과 전략 그리고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외부 변화에 흔들림 없이 길을 안내해주는 역할을 한다. 그러면 강한 조직문화를 구축하는 포인트는 무엇일까. 기업이 지향하는 바람직한 ‘핵심가치 도출과 정립’이 그것이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2024년 미디어&광고 동향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과 하나가 되어 지난 2월, ‘DUNE : Part Two’ 홍보를 위해 한국을 찾은 티모시 샬라메(Timothee Chalamet)의 소식으로 한동안 연예계가 들썩였다. 덕분에 생각지 못한 멋진 영화를 접했고, 올해 미디어 전략의 방향성을 고민하던 나에게 광활한 아라키스 행성의 사막 폭풍을 헤쳐 나가는 티모시의 여정은 좀 더 색다른 의미로 다가왔다. 영화 속 결정적인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