챔피언은 바뀐다 - 현주컴퓨터
기사입력 2003.05.27 08:59 조회 5300



챔피언은 바뀐다

  

 

무명의 대학생으로 도전정신 표현한 현주컴퓨터 현주컴퓨터,

수출 현장인 영국 타워브리지서 광고 제작 무명 대학생 모델로 도전정신,

신선함 표현 ’’챔피언은 바뀐다’’,

골리앗 경쟁사 겨낭하여 인상적인 메시지 
 

  

 

빅모델이나 전문가가 아니면 명함 내밀기 어려운 컴퓨터 광고 시장에 100% 일반인 모델을 기용한 광고가 화제다. 현주컴퓨터의 ’’아이프렌드’’ 광고가 그것. 최근 방영되고 있는 현주컴퓨터 광고는 ’’아이프렌드’’란 자체 브랜드로 영국 및 전 세계에 수출, 세계적인 브랜드와 당당히 경쟁하는 현주컴퓨터의 명성와 이미지를 수출 현지에서 제작한 것으로도 주목을 끌고 있다.



런던의 명소, 타워브리지. 키 큰 외국인들 사이에서 헤드폰을 끼고 당당하게 걸어가는 한국인 대학생 모습이 보인다.
 

"들었지? 그 친구 지금 영국 가 있어… 잘 할 거야, 한국에서처럼. 지는 걸 죽기보다 싫어하잖아.어디 영국 뿐이겠어? 전 세계 다 만날 때 까지 절대 포기 안 할 걸?"
 

다리 위의 대학생을 얘기하는 듯한 나레이션이 흐르면서 카메라가 멈춘 곳은 대학생이 아닌 타워브리지 다리 위의 노트북. 노트북을 보고 멈춰선 모델, 흐뭇한 웃음을 띄우며 당당하게 내뱉는다.
 

 "챔피언은 바뀐다, 디지털 챌린저- 아이프랜드"
 

이번 광고는 삼성, 삼보, 도시바 등 대기업들의 전장에서 새로운 강자로 부각되고 있는 현주컴퓨터의 도전 정신을 표현하기 위한 것. 전하진(삼성), 김남일(삼보), 고소영(도시바) 등 경쟁사의 쟁쟁한 빅모델들에 무명의 대학생 모델로 파격적인 도전장을 내밀었다. 준수한 마스크의 모델은 ’’현주컴퓨터 아이프렌드 모델선발대회’’를 통해 최종 낙점된 숭실대학교 경영학부 1학년 김형준(21세) 군. 광고를 제작한 오리콤 임정균 부장은 "삼성, 삼보 등 대기업들의 견제를 뚫고 새로운 강자로 올라선 현주컴퓨터의 패기와 젊은 이미지를 ’’도전’’이라는 컨셉트로 나타내는데 때묻지 않은 순수함과 열정을 가진 대학생 모델이 적격" 이라고 말했다.
 

마치 친구에게 말하는 듯한 카피는 모델의 이야기이면서 동시에 현주컴퓨터를 나타내는 중의적인 표현이다. ’’지는 걸 죽기보다 싫어하고, 절대 포기하지 않는 친구... 챔피언은 바뀐다’’ 라는 카피로 현주컴퓨터를 의인화시켜 인상적으로 풀어냈다는 평이다. 유서깊은 전통과 영국의 정취를 물씬 전하는 배경음악은 ’’수오 강(Suo Gan)’’이라는 곡으로 스티븐스필버그 감독의 영화 ’’태양의 제국’’ 타이틀곡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영국 웨일즈 지방에 오래 전부터 전해 오는 작사. 작곡 미상의 자장가다.
 

이라크전, 40년 만의 기상이변으로 촬영도 전쟁

촬영 당시는 이라크 전쟁이 한창인 4월 초순. 테러 위협에 노이로제가 걸려있는 관공서에는 카메라를 장착한 소형 헬기 하나를 띄우는데도 ’’NO’’ 연발이었다. ’’만만디’’ 영국 공무원들에게 빌고 어르고 사정사정해서 촬영 며칠을 앞두고서야 겨우 OK를 받았는데 촬영 당일 아침부터 비바람이 몰아치고 우박까지 동반하더니, 급기야 눈보라로 바뀌는 최악의 상황으로 급변했다. 40년 만의 기상이변이 왜 하필 촬영날인가?! 눈보라를 온몸으로 맞으며 템즈강가에서 하늘을 원망하던 스텝들과 모델들의 모습은 난민이 따로 없었다.
 

대학생 모델 전성시대?

최근 대학생 일반인 모델 기용이 부쩍 늘었다. LGIBM은 최근 20대 대학생층을 겨낭해 전략적으로 개발된 X노트를 출시하며 기존 노트북 브랜인 ’’씽크패드’’의 광고 전략도 젊은 소비자층에 맞게 수정했다. 거리에서 픽업한 대학생 모델을 내세워 씽크패드가 젊은 감각에 맞는 제품임을 강조하고 있다.
 

"화이트요? 화이트는 깨끗함이 달라요". 깨끗한 얼굴에 차분한 목소리의 여대생이 나와 담담하게 사용담을 얘기하는 유한킴벌리 화이트 광고는 1995년에 시작하여 현재 15차 광고가 방영 중이다. 최근 방영되고 있는 15차편의 광고 모델은 동덕여대에 재학 중인 이수경 양이다. LG텔레콤 광고에도 대학생 모델이 출연한다. 연세대 김혜미 편에 이어 대학생 김대한씨가 나와 휴대폰 요금제에 대해 증언식으로 얘기하는 광고가 방영 중이다. 지난해 현대자동차 아반떼 XD광고에는 실제 아반떼XD의 고객인 여대생 나은아씨(21·이화여대 관현악과 4년)가 출연하기도 했다.
 

오리콤 임정균 부장은 "대학생 모델은 내 친구의 이야기 같이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으면서도 신뢰도가 높고, 대학생 특유의 젊고 깨끗한 이미지 덕분에 소비자들에게 더욱 신선하게 어필한다"고 전했다.
 

차별화된 모델 전략과 ’’챔피언은 바뀐다’’는 도전적인 카피처럼 신선한 도전을 시도하고 있는 현주컴퓨터의 광고가 컴세대에게 얼마만큼 어필할 지 기대해 본다.

 

 

<광고주 : 현주컴퓨터, 광고회사 : 오리콤>
▒ 문의 :  오리콤 PR팀 장성아 차장
02-510-4244
[광고정보센터 ⓒ 2003 www.advertisng.co.kr]

현주컴퓨터 ·  오리콤 ·  컴퓨터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
이번 달엔 뭐가 있지?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05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S쓰!
대홍기획 4월 새 소식
대홍기획이 제작한 롯데그룹의 에코 플래너 패키지(NON-FUNGIBLE 2024 Eco-Planner Package)가 2024 아스트리드 어워즈(Astrid Awards)의 기업 캘린더 분야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아스트리드 어워즈는 미국의 기업 커뮤니케이션 전문 평가기관 머콤(MerComm Inc)에서 주관하는 시상식으로 글로벌 기업 및 브랜드 홍보물을 대상으로 하는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손꼽힌다.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로제청하_ Dear my rosy day
세상 가장 예쁜 술,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 핑크빛 가득한 이 계절에 물들어, 세상 가장 예쁜 술이 찾아왔습니다. 바로 ‘로제청하 스파클링’! 청하 브랜드에 Newness를 더해준 별빛청하 스파클링에 이어, 새로운 ‘로제청하 스파클링’ 출시로 청하 스파클링 브랜드 라인은 더욱 탄탄해졌습니다.
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