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세원 부부가 싸우고 화해한 이유
기사입력 1998.09.17 07:11 조회 5913
- 아이 문제로 인한 부부싸움을 소재로 학부모들 공감대 형성- 씽크빅의 제품경험을 통한 아이의 학습 실력 변화를 코믹하게 구성 " 도대체 어디에 신경을 쓰길래 아이들 성적이 이 모양이야? 이래서 어디 고등학교나 제대로 가겠어?" (남편)" 아이를 나혼자 키워요? 앙~ . 그리고 한다고 했는데 성적이 그런걸 나보고 어떡하라구요?" (아내) (투닥투닥 ~) 담너머로 흔히 들을 수 있는 아이들 성적때문에 생기는 부부싸움을 소재로 똑소리나는 학습지 씽크빅이 새로운 TV-CM을 선보여 학부모들에게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웅진씽크빅의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한껏 담고 있는 이번 "부부싸움편"에는 서세원 서정희 부부와 순풍산부인과에서 귀여움을 한껏 받고 있는 아역 김성민군이 '웅진씽크빅 가족'을 이루어 호흡을 맞추었다.

『 "당신 닮았어, 당신!" "무슨 소리예요, 당신 닮았어요!" "어라, 이거 왜 이래? 난 어릴 때 동네에서 신동소리 들은 사람이야!" "아니 그럼 쟤가 절 닮아서 저렇단 말이예요!" 죄책감과 중압감에 의기소침해진 우리의 웅진이가 쓰러지면서 한 마디... "부모님!" " 다 ~, 못난 제 탓입니다. 아하~" 이 때, 절망의 터널을 뚫고 내려오는 찬란한 한 줄기 빛, 바로 웅진씽크빅!! 놀라 일어난 웅진이는 웅진씽크빅을 차례차례로 경험하고는 자신감 넘치는 우등생으로 변신하여 부모님 앞에 다시 선다. 웅진씽크빅의 놀라운 효과에 화들짝 놀란 서세원, 서정희 부부. 언제 그랬냐는 듯 이제는 서로 "자기 닮았다" 고 사랑의 말다툼을 한다』는 것이 TV-CM의 줄거리. "생각으로 푸는 창의력 학습지"라는 차별적 컨셉하에 학습지 시장의 재편을 주도하고 있는 웅진씽크빅의 새로운 TV-CM "부부싸움편"은 IMF로 과외대신 제대로 된 학습지를 고르려고 하는 소비자 상황과 암기식이 아닌 창의력 학습지라라는 제품의 강점과 시장 상황을 바탕으로 탄생하게 되었다. IMF 이후 학습지 시장은 소비자들의 구매성향이 매우 이성적으로 변화하여 위축되고 있는 상황으로, 소비자들이 여러 학습지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선택하고 있다.

한편, 웅진씽크빅은 기존의 암기위주, 계산 위주, 단순 생각만으로 풀 수 있는 문제들로 구성된 학습지와는 차별화된 짜임새, 창의력을 키워가는 단계별 구성그리고 변화하는 교육환경이 가장 잘 반영된 제품. 그러므로 웅진씽크빅은 시장의 후발 주자로서 이러한 강점을 최대한 부각시켜상대적으로 낮은 소비자들의 제품접촉기회를 증대하는 것이 매출신장의 가장 큰 관건이다. 이번 "부부싸움편"의 광고전략은 웅진씽크빅의 제품 경험 기회를 통한 아이의 학습 실력 변화를 보여줌으로써 웅진씽크빅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과 기대감 을 높이는 것이다. 전체적인 구성은 가정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소재를 통해 재미있게 표현하므로 자연스러운 메세지 전달을 유도하고 있고, 제품의 성격을 "똑소리 난 학습지"로 표현하여 학습효과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감을 한 껏 높여주고 있다. 부자간으로 캐스팅된 서세원과 아역 성민군이 어딘지 모르게 닮은 꼴이어서 진짜 한가족으로 생각하는 시청자들이 적지 않아 이를 기획한 담당자에게 문의가 끊이지않아 이들의 자연스런 연기와 광고내용이 잘 전달된 것이 아니냐며 행복한 비명을지르고 있다. 그리고 부부싸움편은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보통 부부들의 진솔한 모습을 담고자 하는 제작의도에 따라 세트나 모델의 의상, 대화 등에 인위적 꾸밈이나 강요는 없이 진행되었다..모델들의 멘트도 고정시키지 않고 자세한 정황설명을 통해 서세원 서정희 부부의 자연스러운 생활 속의 말을 주문했다.

그래서인지 도입부 초반의 부부싸움씬은 다정해 보이는 서세원, 서정희 부부의 마음속에 담아두었던 진실(?)이 여과없이 노출,이들의 리얼한 다툼연기에 스텝들은 진짜로 이러다가 부부싸움 나겠다며 당황했다가 또 언제그랬냐는 듯 서로의 의상과 연기를 조언해 주는 다정한 모습에 스튜디오 관계자의 부러움을 두몸에 받았다는 후문.한편, 씽크빅 학습지로 자녀교육을 시킨 똑소리나는 주부 서정희는 웅진씽크빅의 신뢰로 경쟁사와 동시에 들어온 모델의뢰를 씽크빅으로 단번에 결정했다고 한다. 이제는 아이의 성적 문제로 부부싸움이 나지않을 거라고 제작진은 너스레를 떤다.'웅진 씽크빅'이라는 분명한 해결책을 새로운 TV-CM에서 제시하고 있기 때문이다.이것은 벌써 웅진씽크빅의 2주간무료학습캠페인(기간8.18 ~ 9.18)에 소비자들의 뜨겁고도 폭발적인 신청으로 입증되고 있다.
웅진씽크빅 ·  서세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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