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Weekly ADinfo 제 119호
기사입력 2011.08.25 10:24 조회 65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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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계동향  '광고계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Close up 2] 대한민국광고대상, 올해 파격 개편
한국광고단체연합회(회장:이순동)가 매년 주최하는 국내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인 ‘대한민국광고대상’의 시상 구조를 파격적으로 개편함과 동시에...

[Focus] ‘미디어 빅뱅’ ⑤ 종편 및 보도채널의 각 사별 진행현황
올해는 종합편성채널과 보도전문채널의 등장, 민영미디어렙의 도입, 미디어 접촉환경의 변화, 지상파 다채널방송(MMS) 검토, 스마트 TV의 등장 등...

[Consumer] 대한민국이 주목해야 할 강력한 구매 계층, 알파시니어
새롭게 실버(7980)로 넘어 가고 있는 시니어(5060)를 ‘알파시니어’라 칭하고 이들이 강력한 마케팅 대상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해석과 함께 라이프스타일...

 

 

LG전자, 美에서 삼성·소니 공격광고 2탄 공개
'1박2일'과 달라… 강호동 "무릎팍도사 남는다"
조인성vs 이승기, 김치냉장고 대결
이경규 ‘꼬꼬면’ 라면업계 새 강자…인기비결은?
[Marketing Inside] 평창과 동계스포츠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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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E, CW, 디자이너 등 채용 소식 전해드립니다.

[광고매체] 2011 상반기 디지털광고시장 이슈..

  [8/25까지] 애드씨케이 | AE 모집
[광고캠페인] 디지털광고사례연구(네오위즈/LG) [8/26까지] 락애드컴 | AE 모집
[광고매체] SNS마케팅에 대해서 [8/31까지] 파맥스오길비.. | 마케팅 플래너
[광고산업] '참이슬' 프로모션캠페인 성공사례 [9/10까지] 희승커뮤.. | AE/디자이너 모집
[광고매체] 2011 상반기 온라인미디어 트렌드.. [9/15까지] 엠에스씨 | 신입/경력 모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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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크푸드의 기름은~?


여러가지 실험으로..


아이스박스에서 사람이?

 
2011 대한민국광고대상   2011개편된 상세 시행요강 입니다.(접수기간, 9/7~9/9)

8개 정규 부문 시행요강

[2011대한민국광고대상] <사이버 부문> 시행요강
[2011대한민국광고대상] <인쇄 부문> 시행요강
[2011대한민국광고대상] <라디오 부문> 시행요강
[2011대한민국광고대상] <영상 부문> 시행요강
[2011대한민국광고대상] <프로모션 부문> 시행요강
[2011대한민국광고대상] <디자인 부문> 시행요강
[2011대한민국광고대상] <옥외광고 부문> 시행요강
[2011대한민국광고대상] <통합 미디어 광고 캠페인 부문> 시행요강
특별상 부문 시행요강
[2011대한민국광고대상] 특별상 <해외 집행 광고 부문 > 시행요강
[2011대한민국광고대상] 특별상 <'광고의날' 캠페인(창작)> 시행요강
[2011대한민국광고대상] 특별상 <지역광고 부문> 시행요강
[2011대한민국광고대상] 특별상 <신유형 광고 부문> 시행 요강
[2011대한민국광고대상] 특별상 <공익광고 부문> 시행요강
[2011대한민국광고대상] 특별상 <기법 (Craft) 부문> 시행요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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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4년 전망
2023년 연초 광고 시장에 드리웠던 불안한 예감은 현실이 됐다. 지난 2021년 20.4%라는 큰 성장 이후 2022년 5.4% 재 성장하며 숨 고르기로 다시 한번 도약을 준비하던 광고 시장이었다. 하지만 발표된 다수의 전망들은 2023년 광고 시장의 축소를 내다보고 있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2023년 광고비는 전년 대비 3.1%p 하락으로 전망됐고, 이중 방송 광고비는 17.7% 감소가 예상됐다.
[월간 2024밈] 4월 편 - 잼얘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HSAD 광고 사건  펠꾸 모음  카카오톡 미니 이모티콘  잼얘 해봐.   오늘 점심 떵개했다 음식을 맛있게 먹기로 유명한 유튜브 먹방 유튜버 떵개떵. 출처: 유튜브 떵개떵  음식을 맛있게 먹는 떵개떵의 이름에서 따와,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 '떵개했다'라는 말을 사용해요! '오늘 점심
고민 많은 10대들에게 ‘진짜 어른’이 전하는 RESPECT
주위에 스마트폰을 가진 10대 동생, 조카, 자녀들을 떠올려보자. 어떤 폰을 가지고 있는가? 왜 그 폰을 사용하는가? 대체로 첫 폰은 부모님이 사주는 대로 무엇이든 기쁘게 쓰지만 10대가 되면 특정 브랜드에 대한 자신만의 선호가 생기고, 또래 집단의 영향으로 브랜드 쏠림 현상도 두드러지게 된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나의 모든 건 언더로부터' | 꼬리에 꼬리를 무는 2024 언더아머 캠페인 이야기
어벤저스급 모델들과 함께 힙한 뮤직비디오로 돌아온 언더아머. 지난 5년 동안 언더아머가 걸어온 길, 그리고 2024 캠페인에 대한 이야기까지! HSAD와 언더아머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캠페인 이야기, 지금부터 들려드리겠습니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걷기 좋은 계절, 봄이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걷기 좋은 날, 더 걷고 싶은 마음이 들게 만드는 캠페인 하나를 소개합니다. 만보기 앱 캐시워크의 브랜드 캠페인 ‘만보기의 본보기’입니다.
현실 고객 경험으로 브랜드 경쟁력 세우는 미디어 전문 솔루션 회사_올이즈웰(ALLISWELL)대표 한주원&오민석
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우리는 하나의 덴츠(One Dentsu)로 나아갈 것_덴츠 코리아 대표 김덕희
불확실성이 커지고, 광고산업의 창의성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대에, 덴츠 그룹은 지난해 말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에이전시 모델을 발표했다.
‘AI와 인간’ 주제로 파타야를 뜨겁게 달궜던 ADFEST 2024_(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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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기 옥외광고물 자유표시구역 선정, 디지털 사이니지, FOOH 등 최근 OOH 시장은 성장과 더불어 많은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 이런 변화의 중심에서 크리에이티브한 OOH 캠페인과 뚜렷한 비전으로 업계에서 주목받는 올이즈웰 (ALLISWELL)의 한주원(사진 왼쪽), 오민석(사진 오른쪽) 대표를 인터뷰했다.
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맵고 달고 짭짤한 치킨은 어떤 맛일까? 굽네 치킨이 신메뉴 ‘맵단짠 칩킨’ 출시를 기념해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캠페인을 진행했다. 신메뉴의 맵고, 달고, 짭짤한 3가지 맛이 불러일으키는 호기심을 메인 모델인 르세라핌과 일반인들의 다양한 상황 설정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어필한 이번 캠페인이, 3/4월호 베스트 크리에이티브에 선정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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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는 하나의 덴츠(One Dentsu)로 나아갈 것_덴츠 코리아 대표 김덕희
불확실성이 커지고, 광고산업의 창의성이 점점 중요해지는 시대에, 덴츠 그룹은 지난해 말 단순하면서도 강력한 에이전시 모델을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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굽네 맵단짠 칩킨 ‘더 이상의 맵단짠은 없다 with 르세라핌’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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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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