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간 2023밈] 10월 편 - 애드 키친??? 탕후루와 야푸 그리고 이모지
HS Ad 기사입력 2023.10.13 04:48 조회 2047



탕탕탕탕 탕후루
야구장에서 뭐 먹지? 야푸
내 마음대로 이모지를 합치자! Emoji Kitche
카카오톡 펑


탕탕탕탕 탕후루
 
설탕과 물엿을 과일에 묻혀 굳힌 후 먹는 중국의 간식 탕후루. 

 

 
최근 한국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며 큰 사랑을 받고 있어요. 딸기, 포도, 귤 등 다양한 과일 탕후루는 물론, 탕후루 솜사탕, 탕후루 마카롱, 송편 탕후루, 오이 탕후루 등의 업그레이드된 탕후루가 등장하고 있어요.

 
출처: 헤이지니 Hey Jini 유튜브(좌) / [빵튜브] 뽀니 BreadTube 유튜브(우)
 

탕후루가 유행함에 따라 설탕이나 물엿을 이용해 만든 음식들을 OOO 탕후루라고 부르기도 해요! 멸치 볶음을 생선 탕후루, 콩자반을 블랙빈 탕후루, 글레이즈드 도넛을 밀가루 탕후루 등이라고 부르는 거예요.

 



출처: 트위터
 

뿐만 아니라, 탕후루를 먹을 때 설탕과 물엿이 부서지며 나는 '아삭'한 소리 덕분에 ASMR로도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과일 탕후루 ASMR먹방 / Fruit Tanghulu ASMR Mukbang / 출처: 문 Moon ASMR 유튜브
 

외에도 탕후루 알바 체험기, 탕후루 만들기 등의 유튜브 콘텐츠가 유행하고 있어요!


 
출처: 유튜브
 

지금 사무실에서 이 포스트를 보고 계실 여러분에게 랜선 과일 탕후루 5종을 선물합니다
 

 
야구장에서 뭐 먹지? 야푸
 
 

다양한 스포츠 직관이 유행하고 있는 요즘, 야구장에서 먹는 음식이 큰 인기를 끌고 있어요. 무엇이든 먹을 수 있는 야구장에서 먹는 음식을 '야구장 푸드' 줄여서 '야푸'라고 불러요.


 
출처: 인스타그램(좌) 트위터(우)
 

자신이 야구 경기를 보며 먹은 음식을 올리기도 하고, 야푸를 추천하거나 추천 받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어요. 또한, 야구장에는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고기 굽는 좌석 일명 '고굽좌'가 있다는 사실! 

 
 
출처: 트위터
 

여러분이 야구장에서 먹어본 또는 먹어보고 싶은 음식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29년 만에 정규시즌에서 우승한 LG트윈스의 시상식이 15일 진행될 예정이라고 해요! 우승의 장소에 어울리는 야푸는 무엇이 있을까요?

 


 
출처: LG트윈스
 

드디어...?!?!?!!?

 
내 마음대로 이모지를 합치자! Emoji Kitche
 
2개의 이모지를 하나로 합쳐보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제 Emoji Kitchen을 통해 그 생각을 현실로 옮길 수 있어요. 최근 구글에서 선보인 Emoji Kitchen은 원하는 2개의 이모지를 합쳐 하나로 만들 수 있는 기능이에요! 사용 방법은 간단해요.

 


1. 구글 검색창에 'Emoji Kitchen'을 검색한다. (검색이 귀찮다면 글씨를 클릭하세요!)

2. '요리하기'버튼 클릭
3. ㅁ+ㅁ에서 ㅁ를 클릭 후 원하는 이모티콘을 선택한다
4. 합쳐진 이모티콘을 클릭하여 복사하기
(*합쳐진 이모티콘은 이미지로 복사가 됩니다.)
5. 원하는 곳에 붙여 넣기!

 

에디터는 다가오는 겨울을 생각하며 나무와 눈사람을 합쳐보았는데요! 쟈란~ 보자마자 겨울이 생각나는 귀여운 이모티콘이 생성되었어요! 

 
 
출처: Emoji Kitchen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조합은 '거북이' 조합인데요, 거북이가 들어가면, 이모티콘이 유독 말도 안 되게 귀엽고 사랑스러워지는 것 같아요.

 



출처: Emoji Kitchen
 

일부 기업에서는 Emoji Kitchen으로 마케팅을 하거나,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이나 캐릭터들을 가지고 Emoji Kitchen을 즐기는 팬들도 늘고 있어요!

 



 
출처: 트위터
 

지금 구글 검색창에 'Emoji Kitchen'을 검색해 보세요! 여러분의 필승 조합은 무엇인가요!?

 
 
카카오톡 펑
 
 

카카오톡에서 새롭게 선보인 기능 '펑'! 타 SNS의 스토리와 비슷한 기능으로 업로드하면 24시간 동안 노출이 되며, 24시간이 지나면 해당 게시물은 '펑'하고 사라져요. 노출 정도를 모든 친구/내가 설정한 친구로 나눌 수도 있고, 우측 하단의 하트 버튼을 통해 친구의 펑에 반응을 보낼 수도 있어요.

 



 

 또한, 친구의 펑에 답글을 달면 1:1 개인 채팅방으로 카톡이 전달돼요.

 


인스타그램 스토리와 다른 점은 펑을 누르지 않아도 게시물을 미리 볼 수 있다는 점! 귀여운 사진을 펑에 올려놓으면 카카오톡에 접속할 때마다 기분이 귀엽습니다

 
 

10월 밈.zip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에디터가 준비한 내용은 여기까지!

월간 밈.zip은 다음 달에도 계속됩니다! 많관부
To be continued -
10월밈 ·  emojikitchen ·  HSAd ·  HS애드 ·  meme ·  야푸 ·  이모지키친 ·  탕후루 ·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Series - 애드버게임과 게임 캐릭터
새로운 광고매체 중에 ‘애드버 게임’이라는 것이 있다. 광고(Advertising)와 게임(Game)을 혼합해 만들어진 용어로, ‘게임 속에 삽입된 광고 메시지’를 일컫는다. 마케터들은 TV·라디오·신문·잡지를 이용한 전통광고보다 애드버게임이 더 효과가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는데, 아마도 소비자가 직접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생겨나는 부가적 효과 -주의 집중이나 엔터테인먼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2
해당 기사는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과 이어집니다.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9] 매체별 광고 집행 계획 [도표10] 중간광고 집행 계획 [도표11] OOH광고 집행 계획 주요 매체별 집행 계획에서는 온라인/모바일 광고가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TREND&ISSUE] 통계로 알아보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2
해당 기사는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과 이어집니다.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9] 매체별 광고 집행 계획 [도표10] 중간광고 집행 계획 [도표11] OOH광고 집행 계획 주요 매체별 집행 계획에서는 온라인/모바일 광고가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TREND&ISSUE] 통계로 알아보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2
해당 기사는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과 이어집니다.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9] 매체별 광고 집행 계획 [도표10] 중간광고 집행 계획 [도표11] OOH광고 집행 계획 주요 매체별 집행 계획에서는 온라인/모바일 광고가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TREND&ISSUE] 통계로 알아보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