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슈퍼캘린더] 광고인이라면 알아두어야 할 11월의 디데이
HS Ad 기사입력 2023.10.13 04:08 조회 1675


이번 달엔 뭐가 있지?
2030과 MZ세대는 무슨 날을 챙기지?
소재 고갈, 새로운 아이템을 갈구하는 당신! 
광고인이라면 알아 두어야 할 11월의 디데이를 모아모아!
100여 개 사이트를 긁어모아, 슈퍼캘린더를 준비 ㅎH S쓰! 
 

 
바탕화면 박제용 11월 캘린더




11월 3일(금) #넷플릭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공개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 |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11월 3일(금) #BTS 정국 솔로 앨범 발매



출처: BTS_official 트위터(@bts_bighit)
 

그룹 방탄소년단의 황금 막내 정국이 첫 번째 솔로 앨범 'Golden'을 발매한다고 해요! 정국이 솔로 활동을 통해 보여줄 새로운 모습이 기대가 돼요 : )

 
11월 6일(월)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 컴백



출처: ZEROBASEONE 트위터(@ZB1_official)
 

11월 7일(화) #서울영상광고제 2023 출품마감일



출처: 서울영상광고제 홈페이지
 

국내 최고의 광고를 한 자리에서 만나는 제21회 서울영상광고제의 출품 마감일이 다가오고 있어요! 11월 7일 접수 마감 후, 11월 중순부터 12월 초까지 심사가 진행되며, 수상작 발표는 내년 1월로 예정되어 있다고 해요. 서울영상광고제에서의 영광스러운 순간을 원하는 모든 분들은 출품작 접수 마감일에 유의하시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응원합니다!

 
11월 8일(수) #입동





24 절기 중 29번째 절기로, 겨울의 시작을 알리는 입동. 11월부터는 본격적인 겨울 준비를 시작해야 할 것 같아요.

 
11월 8일(수) #더 마블스 개봉


 
[더 마블스] 티저 예고편 / 출처: MarvelKorea 유튜브
 

11월 9일(목) - 11월 12일(일) #메가쇼 2023 시즌2



#메가쇼 | Megashow 2023 Season 1 / 출처: 메가쇼MEGASHOW 유튜브
 

11월 4일 동안 메가쇼 2023 시즌2가 킨텍스에서 진행될 예정이에요. 1,000개의 기업에서 1,500 부스가 참여 예정이라고 해요. 라이프 용품부터 푸드, 뷰티와 패션까지 다양한 소비재를 판매하며 이번 시즌의 메가쇼는 팔도밥상페어가 동시 개최 예정이라고 해요.

 
11월 10일(금) #스트레이키즈 컴백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樂-STAR" Prologue / 출처: JYP Entertainment 유튜브
 

11월 11일(토) #광고의 날



[K-AD] 2022 광고의 날 캠페인 "Creativity Will Save Us Again" / 출처: MAD TV 유튜브
 

11월 11일은 농업인의 날, 빼빼로 데이 그리고 모든 광고 분야와 광고인을 하나로 연결한다는 의미의 광고의 날이에요! 광고인들의 자긍심을 향상시키고 광고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만들어졌어요. 

 

11월 11일(토) #빼빼로데이




막대 과자를 닮은 1111. 11월 11일은 빼빼로데이예요. 상업적인 기념일로, 사랑하는 사람, 소중한 사람 등에게 빼빼로와 함께 자신의 마음을 전달하는 날이에요. 연인 사이에 사랑을, 친구 사이에 우정을, 가족 사이에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날이에요.

 
11월 15일(수) #영화 '헝거게임: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 개봉



[헝거게임: 노래하는 새와 뱀의 발라드] 런칭 예고편 / 출처: Noori Kr 유튜브
 

11월 16일(목)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분들이 노력의 결실을 보는 수능이 다가오고 있어요. 얼마 남지 않은 기간, 컨디션 조절에 신경 쓰며 좋은 결과를 얻으시길 HS애드가 응원합니다!! 

 
11월 17일(금) #넷플릭스 오리지널 독전 2 공개



독전 2 |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11월 22일(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Squid Game: The Challenge)’ 공개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 | 공식 티저 예고편 | 넷플릭스 /  출처: Netflix Korea 넷플릭스 코리아 유튜브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현실에서 진행하는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가 방송 예정이라고 해요. 서바이벌 리얼리티쇼로 드라마 속 게임에 새로운 게임을 추가하여 진행되며,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모집이 진행되었고 총 456명의 참가자가 선발됐다고 해요. 456만 달러를 두고 벌어지는 오징어 게임: 더 챌린지는 영국에서 약 4주간 촬영이 진행되었으며 10부작으로 편성되어 있다고 합니다.

 
11월 23일(목) #2023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공모전 시상식


출처: 대한민국 공익광고제 홈페이지
 

이번 공모전은 총 29편의 작품이 수상할 예정이며 총 8,200만 원의 상금이 수상자들을 기다리고 있어요. 본심 심사 전인 지금, 홈페이지에서 대국민 표절 검증을 진행하며 공정한 심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해요.

 

11월 23일(목) #서울영상광고제 영크리에이티브어워즈 접수마감일


출처: 서울영상광고제 홈페이지
 

서울영상광고제 영크리에이티브어워즈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 대학교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어워즈예요. 총 11팀이 수상 예정이며, 접수 마감은 23일 18시로 마감 날짜와 시간에 유의하세요!

 
11월 23일(목) - 11월 26일(일) #제45회 맘앤베이비엑스포

 
출처: 맘앤베이비엑스포 홈페이지


제45회 맘앤베이비엑스포가 11월 말 킨텍스에서 4일 동안 개최 예정이에요. 이번 행사에는 약 1,000개의 부스가 참석하여 태교 용품, 출산 용품, 임산부 식품, 영유아 서비스 등이 포함된 임신출산 품목과 영유아 조기교육, 도서 등의 유야교육 품목이 전시될 예정이라고 해요. 
 

제36회 YCC 캠페인 실행 종료



 
10월 중순부터 진행될 제36회 YCC의 캠페인 실행이 11월 중순 마감될 예정이에요. 본선에 진출한 4가지 작품은 직접 캠페인을 실행할 수 있는 300만 원의 캠페인 실행비를 지원받으며, 해당 캠페인의 SNS 반응은 대상 결정에 영향을 줄 예정이라고 하오니 앞으로 진행될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캘린더에 대한 제안, 좋은 의견이 있다면 언제든 환영!
한발 빠른 캘린더 2023년 12월호로 또 만나요!

 
11월일정 ·  11월컴백 ·  11월행사 ·  HSAd ·  HS애드 ·  슈퍼캘린더 ·  월간달력 · 
이 기사에 대한 의견 ( 총 0개 )
Series - 애드버게임과 게임 캐릭터
새로운 광고매체 중에 ‘애드버 게임’이라는 것이 있다. 광고(Advertising)와 게임(Game)을 혼합해 만들어진 용어로, ‘게임 속에 삽입된 광고 메시지’를 일컫는다. 마케터들은 TV·라디오·신문·잡지를 이용한 전통광고보다 애드버게임이 더 효과가 있다고 믿는 경향이 있는데, 아마도 소비자가 직접 게임에 참여함으로써 생겨나는 부가적 효과 -주의 집중이나 엔터테인먼
[캠페인 하이라이트] MCC 고베식당을 이야기하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실행을 담보로 할 수 있을 것인가? ‘MCC 고베식당’ 프로젝트는 둘로 나뉘어진다. 바로 컨설팅과 실행이다. 그 둘이 함께 붙어 있기에 힘을 발휘한 프로젝트였고, 또한 둘로 나뉘어 있기에 어려운 프로젝트기도 했다. 2010년 4월 27일 매일유업에서 날아든 굵직한 숙제 하나. “우유하던 우리가 카레를 하려고 하는데, 어떻게 하면 잘 할지… 총체적으로 해봐!” 그렇게 시작된 숙제는 제일기획으로서는 새로운 ‘제품 컨설팅’ 의 영역이었다. 지금 이 시점, ‘ 크리에이티브 컨설팅’이라 명명된 우리만의 USP(Unique Selling Point)가 되어가고 있지만 초기만해도 가뜩이나 압도적 독점브랜드가 있는 시장 상황 속에 제품개발도 완결되지 않은, 유통도 가격도 결정되지 않은 실로 막막한 프로젝트였다.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2
해당 기사는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과 이어집니다.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9] 매체별 광고 집행 계획 [도표10] 중간광고 집행 계획 [도표11] OOH광고 집행 계획 주요 매체별 집행 계획에서는 온라인/모바일 광고가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TREND&ISSUE] 통계로 알아보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2
해당 기사는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과 이어집니다.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9] 매체별 광고 집행 계획 [도표10] 중간광고 집행 계획 [도표11] OOH광고 집행 계획 주요 매체별 집행 계획에서는 온라인/모바일 광고가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TREND&ISSUE] 통계로 알아보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
2024년 광고 시장 결산 및 2025년 전망_2
 AI와 디지털이 주도하는 광고 시장 AI의 진화와 함께 KOBACO 집계기준 약 8% 성장한 디지털 광고 시장은 60%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며 전체 광고 시장의 대표 주자임을 확실히 각인시킨 해였다(그림 1). 경기 침체 속에서 AI 기술의 도입으로 타겟팅 및 효율성이 우수해진 디지털 미디어로 광고 수요가 전환되는 추세가 더욱 가속화되며 디지털 광고 시장이 전체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전망된다.검색 광고 시장은 AI 기술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1] 2025년 광고비 예산 책정액 한국광고총연합회는 지난 3월 7일부터 3월 24일까지 총 17일간 광고주들의 광고비 집행계획 및 매체 선호도 등을 알아보기 위해 ‘광고주 현황조사’를 실시했다. 조사는 국내 주요 기업의 광고, 마케팅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총 71개
[Research_2025년 광고주 현황조사]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2
해당 기사는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_1'과 이어집니다. 올해 내수경기 침체 및 정치적 불안정 속, 광고주, 광고 집행 전년 대비 유지/감소 응답 83.0% [도표9] 매체별 광고 집행 계획 [도표10] 중간광고 집행 계획 [도표11] OOH광고 집행 계획 주요 매체별 집행 계획에서는 온라인/모바일 광고가
[Campaign Story] 오버맨이 알려주는 '밀리의 서재' 캠페인 리뷰
이런 독서는 처음이지? 밀리의 서재 ‘사람은 안 변해, 그래서 독서가 변했지’ 캠페인   글 이서현 AE | 오버맨 2025년 새해가 밝던 날을 떠올려 봅시다. 올해의 다짐에는 무엇이 있었나요? 혹시 ‘독서’도 그 중 하나 아니었나요? 올해는 진짜 읽는다. 하지만 2024년에도 진짜 읽는다 하지 않았었나요? 2023년에도, 202
[TREND&ISSUE] 통계로 알아보는 국내 반려동물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