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넷제로 전환 시대의 에너지 및 탄소 생산성: 기업 기술혁신의 효과
자료요약
기후변화는 세계 경제와 비즈니스 영역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가장 심각한 현안이다. 기후변화 대응과 경제 성장, 기업 성과의 양립이 어떻게 가능할 것인지 논쟁은 지속되고 있다. 이 연구는 국가와 기업은 넷제로(net-zero) 경제로의 전환에 있어 기술혁신의 역할에 대해 탐구한다. 기업의 기술혁신 활동이 에너지효율성과 탄소생산성에 미치는 효과를 논증하고 실증한 연구이다. 한국의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제와 탄소배출권 거래제 대상 기업의 십년 자료를 분석하였다. 이 연구결과는 첫째, 기술혁신 활동이 에너지효율성과 탄소생산성 개선에 직접 기여를 하고, 둘째, 에너지효율성이 기술혁신이 탄소생산성 미치는 효과를 매개하며, 셋째, 기술혁신의 효과는 에너지다비소 및 온실가스다배출 업종에서 더 두드러진다는 근거를 제시한다. 기술혁신이 에너지, 온실가스, 기업 성과의 동시 달성을 통해 넷제로 경제로 전화하는제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사실을 확인하 이 연구는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기업의 전략과 실무, 그리고 탄소중립 국가 목표 달성을 위한 탄소정책 수립에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hoeoretical Backgrounds and Research Model
Ⅲ. Research Methods
Ⅳ. Results and Discussion
Ⅴ. Conclusion
참고문헌
Ⅰ. Introduction
Ⅱ. Thoeoretical Backgrounds and Research Model
Ⅲ. Research Methods
Ⅳ. Results and Discussion
Ⅴ. Conclusion
참고문헌
#기후변화#기술혁신#탄소생산성#에너지효율성#매개효과#업종 조절효과#배출권거래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