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드럭스토어(Drug Store) 현황과 발전 방향
브랜드포럼 | 제일기획 | 4 pages| 2009.02.11| 파일형태 :
조회 7904 다운로드 39
자료요약
드럭스토어(Drug Store)는 의약품이나 화장품·생활용품, 식품 등을 모두 취급하는 복합 점포를 일반 슈퍼마켓이나 편의점과 구분하여 말하는 것으로, 이를 건강 및 미용과 관련된 제품들을 판매한다고 하여 H&BC(Health & Beauty Care) shop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즉, 드럭스토어는 별도 업종별 유통채널에 의해 각각 제공되던 약품, 식음료, 화장품 등의 상품을 한번에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의 건강 및 미용 니즈에 맞춘 소매 서비스라고 볼 수 있는데, 미국의 경우는 매장면적이 150평 이상이고 셀프서비스 방식을 채용하여 조제약, 건강/미용상품을 중심으로 일상용품을 판매하는 소매업으로 정의한다.
목차
1. 해외 드럭스토어의 특징
2. 국내 드럭스토어의 진출
3. 강력한 경쟁자의 등장 그리고 차이점
4. 성공가능성이 있는 드럭스토어의 형태
5. 국내에 맞게 진화하는 드럭스토어
6. 드럭스토어 발전을 위한 과제
복합점포 미국 30년대 올리브영 90년대후반 한국드럭스토어의도입 유통 마케팅 브랜드 W스토어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제일기획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