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1월] MEDIA AD ISSUE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5년 1월] MEDIA & MARKET ISSUE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플레이디]2024 반려동물 업종 트렌드 리포트
- 2022년 숏폼 콘텐츠 마케팅 리포트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3년 11월] 2024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플레이디] [손해보험] 시장 변화에 기회 삼아 미래를 준비하는 손해보험사들의 생존 경쟁 시작
- [플레이디] [뉴시니어] 나이가 들어도 '우아함'과 '품위' 잃지 않는 뉴시니어 (New Senior)
청소년의 TV광고에 대한 태도와 충동구매행동
자료요약
오늘날 TV광고는 광고 매체 자체의 특성과 장점으로 청소년의 소비 생활에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다. 특히나 급속한 경제 발달로 인한 가계소득 증가 및 부모들의 자녀에 대한 특별한 사랑으로 청소년의 소비 활동은 점점 늘어가고 있으며, 이에 따라 TV광고에서는 청소년들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감성적 광고 기법 등을 이용하여 청소년의 소비 생활을 자극하고 있다. 이러한 청소년에게 TV광고를 통한 합리적인 소비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소비자 교육이 필요하다. 본 연구는 청소년이 TV광고를 통해 소비 생활에 필요한 정보를 획득하고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수행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기초 자료를 제시하고, TV광고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가지고 건전한 소비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청소년의 소비자 교육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을 검토해 보는데 그 목적을 둔다
TV광고의 영향력
충동구매
부모의 양육태도
충동구매행동
준거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