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디어&마켓 리포트_25년 8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2024년 6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2. 화장품
- [나스미디어] 2024년 11월 Meta 협력광고, 이커머스 시장의 게임 체인저
자료요약
디지털초기문화를선도한세대대유년기부터PC를이용하며자라온30대는하루평균PC를통한인터넷이용시간이전연령대중가장깁니다.또한청소년기에모바일디바이스가대중화되며, PC와모바일디바이스모두를자연스럽게익힌첫세대입니다. 30대는디지털발전의중심이자선도자로서, 소비문화의중심축으로자리잡았습니다.이번보고서에서는30대들이주로이용하는미디어는무엇이고, 어떠한정보를주로탐색하는지,더나아가효과적인광고유형과광고반응요소에대해살펴봄으로써30대타겟에대해자세히알아보고자합니다.
목차
01. 조사개요
02. 미디어 이용 행태
03. 주 이용 미디어
04. 정보 탐색 활동
05. 효과적인 광고 상품 유형
06. 동영상 광고 반응 요소
02. 미디어 이용 행태
03. 주 이용 미디어
04. 정보 탐색 활동
05. 효과적인 광고 상품 유형
06. 동영상 광고 반응 요소
#타겟오디언스#소비자#30대#3039#OTT#숏폼콘텐츠#SNS#포털사이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