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3년 3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자료요약
개인의 취향은 점점 세분화되고, 관심사는 더욱 다양해지는 시대입니다.
원하는 주제로 누구나 쉽게 채팅방을 개설하고, 누구나 쉽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채팅 서비스는
이렇게 잘게 쪼개진 관심사를 모두 수용하며 새로운 온라인 커뮤니티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특히 온라인을 통해 맺는 관계에 거부감이 없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오픈채팅의 역할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모르는 타인과의 교류 목적 뿐만 아니라 정보를 습득하기 위한 채널이자, 기업/학교/모임 등 단체와 소통하는 창구가 되기도 합니다.
이번 INSIGHT M 5월 호에서는 사람들이 오픈채팅에서 어떤 주제로 대화하고, 어떤 목적으로 참여하는지,
그리고 오픈채팅 서비스 내 광고는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인포그래픽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원하는 주제로 누구나 쉽게 채팅방을 개설하고, 누구나 쉽게 대화에 참여할 수 있는 오픈채팅 서비스는
이렇게 잘게 쪼개진 관심사를 모두 수용하며 새로운 온라인 커뮤니티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특히 온라인을 통해 맺는 관계에 거부감이 없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오픈채팅의 역할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모르는 타인과의 교류 목적 뿐만 아니라 정보를 습득하기 위한 채널이자, 기업/학교/모임 등 단체와 소통하는 창구가 되기도 합니다.
이번 INSIGHT M 5월 호에서는 사람들이 오픈채팅에서 어떤 주제로 대화하고, 어떤 목적으로 참여하는지,
그리고 오픈채팅 서비스 내 광고는 얼마나 효과가 있는지 인포그래픽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목차
1. 주로 참가하는 오픈채팅 주제 (복수응답)
2. 오픈채팅을 이용하는 주 목적 (복수응답
3. 오픈채팅방 주요 참가 경로 (복수응답)
4.오픈채팅방의 장점 (복수응답)
5. 오픈채팅방 주요 탈퇴 이유 (복수응답
6. 오픈채팅 이용 빈도
7. 현재 참가 중인 오픈채팅방 개수
8. 오픈채팅 광고 경험 (카카오톡 오픈채팅 이용자 대상, n=293
2. 오픈채팅을 이용하는 주 목적 (복수응답
3. 오픈채팅방 주요 참가 경로 (복수응답)
4.오픈채팅방의 장점 (복수응답)
5. 오픈채팅방 주요 탈퇴 이유 (복수응답
6. 오픈채팅 이용 빈도
7. 현재 참가 중인 오픈채팅방 개수
8. 오픈채팅 광고 경험 (카카오톡 오픈채팅 이용자 대상, n=29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