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자료요약
2015년 상반기 쇼핑 트렌드를 나타낸 키워드는 "3H"이다.
- 외적인 아름다움뿐 아니라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다.
- '안티 스트레스(anti-stress)' 취미족 늘었다.
- 셀프 뷰티를 위한 홈케어 카테고리 상승도 올해 상반기 ?놓을 수 없는 트렌드 중 하나다.
최근 1년간 온라인쇼핑 시장규모는 조금씩 증가하는 추세이다.
상반기 모바일 쇼핑시장은 약 8조의 거래규모로 의류· 패션 및 관련상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였다.
2015년 상반기 유통업종 온라인 마케팅비 약 170억, 2014년도 대비 60%가 감소되었다.
2015년 유통업종 모바일 집행금액은 약 161억, 2014년 대비 105% 상승하였다.
- 외적인 아름다움뿐 아니라 건강한 아름다움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한다.
- '안티 스트레스(anti-stress)' 취미족 늘었다.
- 셀프 뷰티를 위한 홈케어 카테고리 상승도 올해 상반기 ?놓을 수 없는 트렌드 중 하나다.
최근 1년간 온라인쇼핑 시장규모는 조금씩 증가하는 추세이다.
상반기 모바일 쇼핑시장은 약 8조의 거래규모로 의류· 패션 및 관련상품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였다.
2015년 상반기 유통업종 온라인 마케팅비 약 170억, 2014년도 대비 60%가 감소되었다.
2015년 유통업종 모바일 집행금액은 약 161억, 2014년 대비 105% 상승하였다.
목차
1. 2015 상반기 쇼핑업종 트렌드 및 이슈
2. 2015 상반기 쇼핑업종 시장규모
3. 2015 상반기 온라인 & 모바일 마케팅 및 캠페인 분석
4. 2015 상반기 쇼핑 업종 Case Study
5. 신규매체 & 상품 안내
2. 2015 상반기 쇼핑업종 시장규모
3. 2015 상반기 온라인 & 모바일 마케팅 및 캠페인 분석
4. 2015 상반기 쇼핑 업종 Case Study
5. 신규매체 & 상품 안내
쇼핑
3H
홈케어
안티 스트레스
온라인쇼핑
모바일쇼핑
마케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