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자료요약
본 연구는 유로TV서비스를 선정할 때 이용자들이 고려하는 중요한 요인들을 요금,채널수,지상파 시청 가능 여부,VOD및 양방향 서비스 브랜드 등의 5가지로 설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컨조인크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연구결과, 지상파시청 여부가 유로TV 서비스의 선택에서 상당히 중요한 요인으로 나타났다. 지상파시청에 대한 한계가치는 금액으로 환산되는 경우 약 6,813원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VOD/양방향서비스의 한계가치인 2,159원의 약 세 배가량으로 유료TV서비스 선택에서 필수적인 요소임을 의미한다. VOD 및 양방향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효용은 지상파 채널에 비해 작지만, 차세대 유료TV서비스에 있어서는 매우 중요한 서비스임이 확인되었다. 브랜드가치 분석에서는 케이블 TV가 IPTV사업자에 비해 중간수준의 영향력을 가지는 것을 나타냈다. 즉 개별 통신사업자를 구분하는 경우 케이블 TV매체의 브랜드가치는 특정IPTV사업자보다는 낮은 반면 그 외의 IPTV사업자보다는 높은 한계가치를 보였다.
목차
1. 서론
2. 유료TV 선택에 관한 연구
1) 신규매체와 기존매체의 대체와 보완
2) 가격과 채널의 중요성
3) 지상파 채널의 중요성
4) VOD서비스의 중요성
5) 본 연구의 차별성
6) 연구문제 설정
3. 연구방법
1) 표본 추출
2) 컨조인트 분석
3) 혼합로짓모형
4. 연구결과
1) 응답자의 특성
2) 컨조인트 설문을 이용한 계수추정 결과
3) 시뮬레이션: 서비스 속성에 따른 매체별 시장점유율 변화
5. 결론
참고문헌
2. 유료TV 선택에 관한 연구
1) 신규매체와 기존매체의 대체와 보완
2) 가격과 채널의 중요성
3) 지상파 채널의 중요성
4) VOD서비스의 중요성
5) 본 연구의 차별성
6) 연구문제 설정
3. 연구방법
1) 표본 추출
2) 컨조인트 분석
3) 혼합로짓모형
4. 연구결과
1) 응답자의 특성
2) 컨조인트 설문을 이용한 계수추정 결과
3) 시뮬레이션: 서비스 속성에 따른 매체별 시장점유율 변화
5. 결론
참고문헌
유료TV
지상파
VOD
브랜드 가치
IPTV
컨조인트 분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