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쇼핑몰 소비자의 방문행동특성에 대한 실증연구
숙명여자대학교 | 75 pages| 2006.12.01| 파일형태 :
조회 377 다운로드 8
자료요약
인터넷 쇼핑몰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많은 선행 연구가 인터넷 쇼핑몰을 대상으로 활발히 진행되어 왔다. 대부분의 연구가 인터넷 쇼핑몰 수익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밝혀내고 이들 요인과 구매와의 상관관계를 규명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그러나 연구 주체가 실제 쇼핑몰 관리자가 아니라는 조건의 제약 때문에 간접적으로 외부 쇼핑몰 채널을 통해 자료 수집 및 검증을 해왔다. 이러한 연구 환경의 제약은 인터넷 쇼핑몰 소비자가 방문을 하는데 영향을 받는 요인과 방문 훈 실제. 구매를 하는데 있어서의 경계조건을 알아보는데 제한적 일수밖에 없는 한계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연구자가 직접 2002년부터 꾸준히 운영을 해오고 있는 골드버그(www.goldbugmall.com)를 연구 대상으로 하여 인터넷 쇼핑몰에 방문한 소비자의 방문행동이 직접적으로 구매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다.
연구의 배경 인터넷 쇼핑몰 방문행동 쇼핑몰 내부구조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숙명여자대학교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