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메조미디어] 미디어&마켓 리포트_24년 6월
- [메조미디어] 2025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 [나스미디어] 2024년 11월 Meta 협력광고, 이커머스 시장의 게임 체인저
- [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 1월 호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3년 3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플레이디] [손해보험] 시장 변화에 기회 삼아 미래를 준비하는 손해보험사들의 생존 경쟁 시작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인터넷 쇼핑몰 소비자의 방문행동특성에 대한 실증연구
자료요약
인터넷 쇼핑몰 시장이 성숙기에 접어들면서 많은 선행 연구가 인터넷 쇼핑몰을 대상으로 활발히 진행되어 왔다. 대부분의 연구가 인터넷 쇼핑몰 수익성에 영향을 주는 요인들을 밝혀내고 이들 요인과 구매와의 상관관계를 규명하는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 그러나 연구 주체가 실제 쇼핑몰 관리자가 아니라는 조건의 제약 때문에 간접적으로 외부 쇼핑몰 채널을 통해 자료 수집 및 검증을 해왔다. 이러한 연구 환경의 제약은 인터넷 쇼핑몰 소비자가 방문을 하는데 영향을 받는 요인과 방문 훈 실제. 구매를 하는데 있어서의 경계조건을 알아보는데 제한적 일수밖에 없는 한계를 보여주고 있다. 이에 본 연구는 연구자가 직접 2002년부터 꾸준히 운영을 해오고 있는 골드버그(www.goldbugmall.com)를 연구 대상으로 하여 인터넷 쇼핑몰에 방문한 소비자의 방문행동이 직접적으로 구매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했다.
연구의 배경
인터넷 쇼핑몰
방문행동
쇼핑몰 내부구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