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홈쇼핑 식품 구매 실태 및 만족도
자료요약
식품 구매의 대표적 주체인 성인여성의 홈쇼핑 판매 식품의 이용 실태와 만족도를 조사하고자 하였다. 홈쇼핑 이용 경험은 TV쇼핑몰, 인터넷 쇼핑몰, 우편 상품판매책자 순으로 많았고 주 이용 매체는 인터넷 쇼핑몰, TV 쇼핑몰, 우편 상품 판매책자 순으로 조사되었다. 응답자의 57%가 홈쇼핑 판매 식품의 홈쇼핑 판매 식품의 구입 경험이 있었으며 57%였으며 구입 횟수는 대부분 5회 이하였다. 구입 시 가격대는 2-5만원대가 가장 많았다. 홈쇼핑을 통해 많이 구입하는 식품은 생선, 건강보조식품, 수산건어물, 김치, 견과류 순이었고 재구입 의사가 높은 식품은 발/잡곡, 견과류, 농산가공식품, 수산건어물, 과일 순으로 높았다. 홈쇼핑 식품에 대한 구매욕구는 평균 3.2점으로 높지 않은 수준이었고 `식품이 맛있어 보일 때` 와 `신선해 보일 때` , `건강에 좋다고 할 때 ` 사고 싶은 욕구를 많이 느끼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홈쇼핑 인식도는 평균 3,1점으로 조사되어 긍정적이지도 부정적이지도 않은 수준이었고 홈쇼핑은 편리하다는 항목에 대한 점수가 4.0점으로 홈쇼핑의 편리성에 대한 인식 수준이 높은 것을 알 수 있었다.
홈쇼핑 판매
식품에 대한 만족도
조사대상자
홈쇼핑 인식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