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유형별 광고메시지 프레이밍 효과 연구- 금연광고를 중심으로
광고연구 | 한국광고홍보학회 | 38 pages| 2015.08.26| 파일형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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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본 연구의 목적은 지식 유형을 주관적 지식과 객관적 지식으로 구분하여 광고 메시지 프레이밍 효과를 비교하는데 있다. 세부적으로 살펴보면, 주관적 지식의 高 低에 따른 광고 메시지 프레이밍 효과의 차이검증, 그리고 객관적 지식의 高 低에 따른 광고 메시지 프레이밍 효과의 차이 검증을 주 내용으로 한다. 결과 분석에 따르면, 高 주관적 지식 조건에서는 긍정 메시지 프레이밍이 보다 효과적이며 低 주관적 지식 조건에서는 부정 메시지 프레이밍이 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대로 高 객관적 지식 조건에서는 부정 메시지 프레이밍이 보다 효과적이며 低 객관적 지식 조건에서는 긍정 메시지 프레이밍이 보다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목차
1. 서론
2. 문헌연구
4. 연구방법
5. 연구 결과
6. 연구 결과 및 논의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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