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목차
MEDIA ISSUE
· 카카오, OTT플랫폼 '카카오TV'출시 … 동영상 콘텐츠 사업 본격화
· 네이버, 하반기도 커머스 집중 … 쇼핑라이브 및 장보기 서비스 강화
· 글로벌 시장 속 K-웹툰의 영향력을 키워나가는 네이버·카카오
MARKET ISSUE
· 인플루언서 광고, 9월 1일부터 광고 표시 의무화 … 이전 게시물에도 적용 필수
· 비대면 선물하기 시장 확대,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 도입하는 커머스 플랫폼 증가
· 유통 업계 '배달 전쟁'심화,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및 비대면 거래 일상화 영향
· 카카오, OTT플랫폼 '카카오TV'출시 … 동영상 콘텐츠 사업 본격화
· 네이버, 하반기도 커머스 집중 … 쇼핑라이브 및 장보기 서비스 강화
· 글로벌 시장 속 K-웹툰의 영향력을 키워나가는 네이버·카카오
MARKET ISSUE
· 인플루언서 광고, 9월 1일부터 광고 표시 의무화 … 이전 게시물에도 적용 필수
· 비대면 선물하기 시장 확대, 모바일 선물하기 기능 도입하는 커머스 플랫폼 증가
· 유통 업계 '배달 전쟁'심화,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 및 비대면 거래 일상화 영향
#나스미디어
#9월
#미디어
#마켓
#광고
#카카오
#네이버
#유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