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Media Issue Report
나스미디어 | 나스미디어 | 13 pages| 2013.05.06| 파일형태 :
조회 1338 다운로드 3
자료요약
Digital Media Issue Report

1. 미디어 시장 현황
1공영 다민영 체제, 이종매체간 크로스미디어 판매 금지 등의 내용을 담은 미디어렙 법안이 2월 9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으나 일부 사업자 특혜, 미디어렙 소유지분한도와 관련된 논란이 계속되고 있음

2. 디지털 방송
방송통신위원회 자료에 따르면 케이블TV 가입가구는 매년 감소, IPTV 가입가구는 상승 추세

3. Mobile
국내 스마트폰 뱅킹 이용자 1,000만 명 돌파를 기점으로 모바일 금융 시장이 활성화되기 시작

4. OOH미디어
최근 해외에서 옥외 전광판과 스마트폰을 결합한 인터랙티브 게임형 마케팅이 활발
목차
Digital Media Issue Report

1. 미디어 시장 현황
1) 미디어렙 법안 국회 본회의 통과
2) 교육, 음악, 경제정보 채널의 증가
3) 美 슈퍼볼, TV에서 온라인과 모바일로 스크린 확대

2. 디지털 방송
1) 유료방송 가입가구, 케이블TV 감소-IPTV 증가
2) 삼성 스마트TV ‘올쉐어 플레이’ 탑재

3. Mobile
1) 모바일 금융 서비스 이용 증가
2) 국내 아이패드 100만 시대 돌입

4. OOH미디어
1) 해외 옥외 전광판, 인터랙티브 광고매체로 진화
2) 타겟 접근성을 활용한 크로스미디어 집행 증가
3) 디지털 사이니지 컨텐츠 경쟁 활발
나스미디어 OOH미디어 모바일 디지털 방송 미디어 시장 현황 디지털 미디어 이슈 리포트 Digital Media Issue Report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나스미디어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