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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유통산업 리뷰 : 해외 럭셔리 백화점들의 세계대전
자료요약
최근 롯데백화점의 명품관‘에비뉴엘(AVENUEL)’의 그랜드 오픈을 계기로 백화점계의 고급화 전략 (Hi-end strategy)이 가열되고 있다. 지속적인 성장을 기록하던 백화점 업계는 할인형 판매점의 위협적 성장속에서 기존의 마케팅 전략으로는 차별화가 어렵다고 판단하고 중저가 생활용품과 잡화류를 대거 철수시키고 백화점마다 해외명품 브랜드와 고급 패션 상품군의 유치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다. 즉 제품 및 서비스 수준의 상향 평준화로 인해 저가격 정책으로는 브랜드의 차별화가 어렵다는 것이다.
목차
1. VVIP 소비층의 증가와 럭셔리 백화점의 성장
2.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의 가열
3. VVIP 전략과 노블레스 마케팅
4. 신뢰를 통한 만족도의 증대
5. 문화 마케팅과 체험형 매장
6. 매장의 고급화와 플레그쉽 스토어
2.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의 가열
3. VVIP 전략과 노블레스 마케팅
4. 신뢰를 통한 만족도의 증대
5. 문화 마케팅과 체험형 매장
6. 매장의 고급화와 플레그쉽 스토어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명품관
신세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시장
소비자
인식
의식
가치
서비스
브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