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3년 3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디지털 방송과 VOD서비스의 확산
자료요약
[지상파 방송의 아날로그 방송 종료에 따른 유료방송 시청 가구 증가]
- 2012년 12월31일 새벽 4시부터 지상파 방송국에서는 아날로그 방송을 종료하고
디지털방송만을 송출
- 기존 아날로그케이블TV 가입자들의 디지털케이블TV로의 점진적인 전환
?유료방송 가입 가구 - 2012년 3월말 기준 전체 케이블TV 가입가구인 1,500만 가구 중
7:3 비율로 디지털케이블TV로 전환 - 현재 1천1백만 가구에서 디지털TV방송 시청 가능
(디지털케이블TV와 IPTV, 위성TV 포함)
- 유료방송 가입가구 중 아날로그케이블TV가입자에 대한 디지털케이블TV와
IPTV의 가입자 유치경쟁 치열
- 2012년 12월31일 새벽 4시부터 지상파 방송국에서는 아날로그 방송을 종료하고
디지털방송만을 송출
- 기존 아날로그케이블TV 가입자들의 디지털케이블TV로의 점진적인 전환
?유료방송 가입 가구 - 2012년 3월말 기준 전체 케이블TV 가입가구인 1,500만 가구 중
7:3 비율로 디지털케이블TV로 전환 - 현재 1천1백만 가구에서 디지털TV방송 시청 가능
(디지털케이블TV와 IPTV, 위성TV 포함)
- 유료방송 가입가구 중 아날로그케이블TV가입자에 대한 디지털케이블TV와
IPTV의 가입자 유치경쟁 치열
목차
01. 디지털 방송 시대 개막
02. TV의 진화
03. 스마트TV의 발전 방향
04. VOD 시장의 활성화
05. VOD 상품 소개
02. TV의 진화
03. 스마트TV의 발전 방향
04. VOD 시장의 활성화
05. VOD 상품 소개
메조미디어
디지털 방송
VOD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