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01. IPTV 시장 동향
OTT와의 공생 전략으로 IPTV 성장 도모
IPTV 가입가구 2700만 돌파
IPTV업계, OTT 제휴로 서비스 차별화 경쟁
OTT서비스, IPTV 대체제 아닌 보완재 역할 기대
02. IPTV 이용 행태
SBS, CJ ENM 드라마 콘텐츠 강세
드라마 VOD, EBS, CJ ENM 콘텐츠 시청 활발
예능 VOD, 런닝맨과 스토리텔링 예능 인기 지속
03. IPTV 광고 시장 동향
고액 캠페인 중심 3사 통합 집행, 단초수 상품 인기
IPTV 광고 취급고 1066억 달성
교육 단체 업종 캠페인 두각
IPTV 평균 광고비 및 고액 캠페인 증가세
Reach 극대화 위한 고액 캠페인의 3사 통합 집행 활발
VOD광고, 단초수 상품 집행 비중 증가
낮은 혼잡도 및 Reach 확보에 유리한 단초수 광고
3사 통합 & 단초수 상품 집행 사례
04.IPTV광고 시장 전망
실시간 광고상품 고도화로 시장 확대 전망
KBS JOY 등 어드레서블TV 제휴 채널 확대
채널진입광고 'T:ON(티온)' 상반기 본격 런칭
OTT와의 공생 전략으로 IPTV 성장 도모
IPTV 가입가구 2700만 돌파
IPTV업계, OTT 제휴로 서비스 차별화 경쟁
OTT서비스, IPTV 대체제 아닌 보완재 역할 기대
02. IPTV 이용 행태
SBS, CJ ENM 드라마 콘텐츠 강세
드라마 VOD, EBS, CJ ENM 콘텐츠 시청 활발
예능 VOD, 런닝맨과 스토리텔링 예능 인기 지속
03. IPTV 광고 시장 동향
고액 캠페인 중심 3사 통합 집행, 단초수 상품 인기
IPTV 광고 취급고 1066억 달성
교육 단체 업종 캠페인 두각
IPTV 평균 광고비 및 고액 캠페인 증가세
Reach 극대화 위한 고액 캠페인의 3사 통합 집행 활발
VOD광고, 단초수 상품 집행 비중 증가
낮은 혼잡도 및 Reach 확보에 유리한 단초수 광고
3사 통합 & 단초수 상품 집행 사례
04.IPTV광고 시장 전망
실시간 광고상품 고도화로 시장 확대 전망
KBS JOY 등 어드레서블TV 제휴 채널 확대
채널진입광고 'T:ON(티온)' 상반기 본격 런칭
#IPTV
#OTT
#SBS
#CJENM
#VOD
#드라마
#광고
#캠페인
#나스미디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