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미디어&마켓 리포트_25년 8월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Case Study] Internet_쌤소나이트_하이시에라 런칭 캠페인/일동제약_비오비타 아기모델 선발 캠페인
- [CJ?메조미디어] OTT 광고 소비자 인식 조사
- [2025년 5월] MEDIA & MARKET ISSUE
목차
01 숏폼 콘텐츠 개념 및 소비 행태
- 주요 Keyword로 알아보는 '숏폼콘텐츠'
- 소비행태:①기기 및 이용시간/②브랜드 콘텐츠
02 사업자 구분 및 현황
- 세대별 사업자 확산 과정
- '숏폼콘텐츠플랫폼'사업자 현황
- 플랫폼 유형별 사업자소개: ① SNS 형(숏폼특화/기능탑재) / ② OTT형
03 광고상품분석
- 영상 콘텐츠 활용수익 모델
- 상품 유형별 분류: ① 콘텐츠 분리형 / ② 콘텐츠 일체형 / ③ 콘텐츠 참여형
04 사업자 동향 및 전망
- 사업자 유형별 시장 전망:① SNS형/② OTT형
- 주요 Keyword로 알아보는 '숏폼콘텐츠'
- 소비행태:①기기 및 이용시간/②브랜드 콘텐츠
02 사업자 구분 및 현황
- 세대별 사업자 확산 과정
- '숏폼콘텐츠플랫폼'사업자 현황
- 플랫폼 유형별 사업자소개: ① SNS 형(숏폼특화/기능탑재) / ② OTT형
03 광고상품분석
- 영상 콘텐츠 활용수익 모델
- 상품 유형별 분류: ① 콘텐츠 분리형 / ② 콘텐츠 일체형 / ③ 콘텐츠 참여형
04 사업자 동향 및 전망
- 사업자 유형별 시장 전망:① SNS형/② OTT형
나스미디어
6월
숏폼 콘텐츠
MZ 세대
틱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