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2023년 3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50th CLIO Awards 참관기
자료요약
세계 3대 광고제(칸 국제광고제, 클리오 광고제, 뉴욕 페스티벌) 중 하나인 ‘CLIO Awards’가 2009년 50회를 맞아 5월 12일~5월 14일 3일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세계적 향연을 펼쳤습니다. 광고제는 크게 Conference(40%), Awards(40%), Festival (20%) 이렇게 3가지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50주년 클리오를 한마디로 말하자면 ‘ A meeting of minds, A meeting of Digital’로 요약할 수 있었습니다. ‘Cultural Differences in Global Advertising’이란 기조연설로 광고제 첫 문을 열었으며 3일 내내 ‘디지털미디어매체의 등장과 광고업계 변화전략’이 가장 큰 관심사였다고 볼 수 있습니다. 참관기의 부록으로 ‘클리오 광고제 공식후원업체 프로모션 ’코너를 마련, 어떤 마케팅활동을 펼쳤는지도 볼 수 있고 ‘한국(인) 수상작’도 마련해두었습니다.
목차
1. 50TH Anniversary CLIO Awards
- 주요 키워드
- 2009 50th CLIO Awards 신규 부문
- 주요 행사 일정, 부문별 수상작 통계 현황, 대행사별 수상 실적 순위
2. [5월 12일] Conference Session
Communication Awards 수상작 분석
3. [5월 13일] Conference Session
Emerging Media Awards / Design Awards /
Moving Image Awards 수상작 분석
4. [5월 14일] Conference Session
Honorary CLIO 수상자
5. Appendix
- 클리오 광고제: 공식후원업체 및 프로모션 활동
- Winners 2009 Korea(n) 수상작
- 주요 키워드
- 2009 50th CLIO Awards 신규 부문
- 주요 행사 일정, 부문별 수상작 통계 현황, 대행사별 수상 실적 순위
2. [5월 12일] Conference Session
Communication Awards 수상작 분석
3. [5월 13일] Conference Session
Emerging Media Awards / Design Awards /
Moving Image Awards 수상작 분석
4. [5월 14일] Conference Session
Honorary CLIO 수상자
5. Appendix
- 클리오 광고제: 공식후원업체 및 프로모션 활동
- Winners 2009 Korea(n) 수상작
클리오
CLIO
참관기
광고제
50주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