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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TENTS
■ 요약
■ 제1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029
■ 제2장 기존연구 검토
■ 제3장 연구문제와 연구방법
1. 연구문제 048
2. 연구방법 050
■ 제4장 방송광고 시장 제도 도입 방안 설문 조사 분석
1. 방송광고 시장의 현황과 전망 053
1) 방송광고 시장의 현황과 특징
(1) 방송광고 시장의 정체와 감소 시각
(2) 방송광고 시장의 증가 시각
2) 방송광고 시장의 미래 전망
(1) 방송광고 시장의 정체와 하락 추세 전망
(2) 방송광고 시장의 상승 추세 전망
3) 종합편성채널과 보도전문채널 선정의 영향과 미디어렙 모델
(1) 종편과 보도 채널 각각 1개 선정시의 방송시장과 미디어렙 모델
(2) 종편과 보도 채널 각각 3개 내외 선정시의 방송시장과 미디어렙 모델
2. 방송광고 시장의 경쟁체제 도입 089
1) 방송광고 시장의 경쟁체제 도입의 필요성과 효과
(1) 긍정적 입장
(2) 보완 조치의 병행 입장
(3) 부정적 시각
2) 민영미디어렙 도입의 영향
(1) 제한경쟁 시(코바코 외에 1개 미디어렙 허용) 영향
(2) 완전경쟁 시(코바코 외에 2개 이상 미디어렙 허용) 영향
(3) 기타 모델의 영향
3. 방송광고 시장 경쟁미디어렙 체제 도입 방안 116
1) 미디어렙 경쟁체제 도입시 영업의 자유, 경쟁의 자유 보장 방안
2) 미디어렙 공정 경쟁과 방송광고 균형발전 제도의 필요성과 운영 방안
(1) 방송광고요금조정위원회의 설치
(2) 공민영 미디어렙간 공익적 시스템 운영
(3) KODEX(방송광고 소재 전송시스템) 등 방송광고 인프라의 공동 활용 방안
(4) 공익광고협의회의 운영 방안
(5) 시청률검증위원회, 각종 연구 및 출판 사업의 운영 방안
(6) 광고교육원, 광고자료센터, 광고박물관 등의 운영 방안
(7) 공적 기구 및 공적기능 인프라의 재원 확보 방안
(8) 기타 논의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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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제5장 결론 및 함의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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