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미디어&마켓 리포트_25년 8월
- 2022 주류 소비 트렌드 리포트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Case Study] Internet_쌤소나이트_하이시에라 런칭 캠페인/일동제약_비오비타 아기모델 선발 캠페인
- [CJ?메조미디어] OTT 광고 소비자 인식 조사
- [2025년 5월] MEDIA & MARKET ISSUE
CONTENTS
■ 요약
■ 제1장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029
■ 제2장 기존연구 검토
■ 제3장 연구문제와 연구방법
1. 연구문제 048
2. 연구방법 050
■ 제4장 방송광고 시장 제도 도입 방안 설문 조사 분석
1. 방송광고 시장의 현황과 전망 053
1) 방송광고 시장의 현황과 특징
(1) 방송광고 시장의 정체와 감소 시각
(2) 방송광고 시장의 증가 시각
2) 방송광고 시장의 미래 전망
(1) 방송광고 시장의 정체와 하락 추세 전망
(2) 방송광고 시장의 상승 추세 전망
3) 종합편성채널과 보도전문채널 선정의 영향과 미디어렙 모델
(1) 종편과 보도 채널 각각 1개 선정시의 방송시장과 미디어렙 모델
(2) 종편과 보도 채널 각각 3개 내외 선정시의 방송시장과 미디어렙 모델
2. 방송광고 시장의 경쟁체제 도입 089
1) 방송광고 시장의 경쟁체제 도입의 필요성과 효과
(1) 긍정적 입장
(2) 보완 조치의 병행 입장
(3) 부정적 시각
2) 민영미디어렙 도입의 영향
(1) 제한경쟁 시(코바코 외에 1개 미디어렙 허용) 영향
(2) 완전경쟁 시(코바코 외에 2개 이상 미디어렙 허용) 영향
(3) 기타 모델의 영향
3. 방송광고 시장 경쟁미디어렙 체제 도입 방안 116
1) 미디어렙 경쟁체제 도입시 영업의 자유, 경쟁의 자유 보장 방안
2) 미디어렙 공정 경쟁과 방송광고 균형발전 제도의 필요성과 운영 방안
(1) 방송광고요금조정위원회의 설치
(2) 공민영 미디어렙간 공익적 시스템 운영
(3) KODEX(방송광고 소재 전송시스템) 등 방송광고 인프라의 공동 활용 방안
(4) 공익광고협의회의 운영 방안
(5) 시청률검증위원회, 각종 연구 및 출판 사업의 운영 방안
(6) 광고교육원, 광고자료센터, 광고박물관 등의 운영 방안
(7) 공적 기구 및 공적기능 인프라의 재원 확보 방안
(8) 기타 논의 사항
/pdfdata/0110307.pdf
■ 제5장 결론 및 함의
■ 참고문헌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