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의 혁신성이 신제품개발프로세스와 제품성과간의 관계에 미치는 영향
경영학연구 | 한국경영학회 | 24 pages| 2025.11.10| 파일형태 :
조회 22 다운로드 0
자료요약
본 연구는 신제품의 혁신성이 신제품개발프로세스와 신제품성과간의 관계에 미치는 중재영향을 조사하였다. 연구 결과는 신제품의 혁신성이 중재영향을 발휘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소혁신 신제품의 경우 프로세스활동의 철저한 수행이 신제품성과에 유의적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다. 중간혁신 신제품의 경우에는 프로세스활동의 공식성, 통압수행, 철저한 수행, 외부의존이 신제품성과에 유의적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다. 대혁신 신제품의 경우 소혁신 신제품의 경우와 유사하게, 프로세스활동의 공식성과 철저한 수행이 신제품성과에 유의적 영향을 끼친 것으로 나타났다. 신제품유형과 성공변수 수간의 관계가 마치 `inverted U`자 형태를 띠는 것으로 밝혀졌다.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한국경영학회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