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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료요약
본 연구에서는 정보원천 신뢰도 이론을 바탕으로 리뷰를 제공하는 원천인 리뷰어의 경험이 리뷰의 유용성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하고자 한다. 구체적으로, 리뷰어의 경험을 세가지 차원 - 제품 구매 경험, 리뷰 작성 경험, 그리고 제품 사용 경험 - 으로 세분화하여 리뷰의 유용성에 미치는 영향을 검증한다. 온라인 게임 플랫폼인 스팀에서 500개 게임의 443,432개의 리뷰를 수집하여 다중회귀분석을 통해 분석한 결과, 리뷰어의 제품 구매 경험과 리뷰 작성 경험은 리뷰 유용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나타났다. 그러나 제품 사용 경험이 낮거나 높은 경우 리뷰 유용성이 높은 반면, 제품 사용 경험이 중도인 경우 유용성이 낮아지는 U자형의 관계가 분석되었다. 이는 플랫폼에서 다양한 측면의 리뷰어의 경험을 구체적으로 제공할 경우, 이용자들이 더 쉽게 유용한 리뷰를 식별할 수 있게 되고 플랫폼의 가치가 증가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가설
Ⅳ. 연구 방법
Ⅴ. 결론
참고문헌
Ⅱ. 이론적 배경
Ⅲ. 가설
Ⅳ. 연구 방법
Ⅴ. 결론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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