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요약
이 연구에서는 광고산업에 있어서 광고 건전성의 확보 방안을 알아보기 위해 현상학적 질적 연구를 수행하였다. 광고업계의 전문가 20명이 중요하게 여기는 생생한 체험의 본질적 의미를 분석하였다. 연구 결과, 전문가의 관련 분야에 따라 의견 차이가 있었지만 공통 요인도 나타났다. 광고 전문가들은 광고 건전성의 요인에 있어서 신뢰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광고에 대한 신뢰성을 높일 수 있는 법규를 마련하기를 권고했다. 또한, 정부에서는 광고의 환경 변화를 정확히 이해하고, 새로운 관점에서 인재를 양성하는 동시에 광고산업의 대내 건전성을 확보하는 정책을 추진하기를 권고했다. 전문가들은 선정적이고 불합리한 광고에 대해서는 정부에서 엄격히 제재해야 하지만, 광고 창의성과 자율성을 보장해야 광고 건전성을 확보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목차
1. 연구의 필요성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2. 이론적 배경
3. 연구방법
4. 연구결과
5. 결론 및 논의
참고문헌
Abstrac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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