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2025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플레이디] [손해보험] 시장 변화에 기회 삼아 미래를 준비하는 손해보험사들의 생존 경쟁 시작
- [2025년 5월] MEDIA & MARKET ISSUE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5년 2분기 인터넷 노출형광고 결산보고
- [Case Study] Internet_쌤소나이트_하이시에라 런칭 캠페인/일동제약_비오비타 아기모델 선발 캠페인
- 2025년 8월 매체력 평가 리포트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요소와 쇼핑몰 상점 매출간의 관계에 대한 실증 연구
자료요약
본 연구는 전략적인 관점에서 공동마케팅 제휴관계 갈등의 선행요인과 결과요인에 관한 모형을 검증하고자 하였다 이를 위해 기존의 자원기반이론, 거래비용이론, 사회교환이론 및 이해관계 불일치에 대한 연구들을 바탕으로 제휴관계 갈등의 선행요인에 대한 개념을 도입하고, 측정지표를 개발하였으며, 실증적으로 점증하여 향후 공동마케팅 제휴 갈등연구에 응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그리고 본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여러 가지 형태의 제휴계약을 맺고 있는 기업들에게 실무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하였다 이러한 연구목적 달성을 위하여 문헌연구를 통해 가설을 도출하였으며, 국내 메이저급 신용카드사(KB, LG, 롯데, 현대)의 제휴업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설문한 f06개의 표본을 통해 신뢰성 검증, 타당성 검증, 요인분석, 상관관계분석, 공분산구조분석을 통해 실증분석을 하였다. 이로부터 얻어진 발견 점은 다음과 같다.
리테일 엔터테인먼트
상업공간구조
국내외 리테일 엔터테인먼트형 쇼핑몰
코엑스몰의 신(新)동선 개발 공사
설문
설문조사
설문조사결과
설문결과
리서치
서베이
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