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2025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마켓인사이트] 프리미엄 호텔 시장의 마켓 포지셔닝
- [메조미디어] 2024 업종 분석 리포트 04. 건강기능식품
- [2025년 5월] MEDIA & MARKET ISSUE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CJ?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5월 호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CJ?메조미디어] OTT 광고 소비자 인식 조사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PM을 적용한 복합문화공간에 관한 연구
자료요약
현대 도시 공간은 다양한 사회 경제적 변화로 인해 단순 주거 공간에서 문화, 복지, 환경을 포괄하는 다기능 충족 공간으로 급격하게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패러다임의 변화로 도시 개발 조건도 단순화, 평면화 양상에서 복잡화, 입체화 양상으로 전환되었으며, 이러한 변화의 요구에 따라 문화적 이미지의 가치 창출에 대한 필요성과 질적인 성장 관리가 중요한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또한 이에 상응하는 새로운 대응 전략과 방법론의 쇄신을 요구하고 있다. 본 연구는 바로 이러한 도시 개발 패러다임의 변화와 그 요구에 부응하게 위해 기존의 도시 개발 방식의 단점을 최소화하고 장점을 극대화할 수 있는 보다 효율적이고 전문적인 새로운 개발 방식의 필요성을 인식하는 것에서 출발하였다. 기존의 도시 개발 방식으로는 최근의 다양한 변화를 다 수용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지속적인 관리에도 많은 문제점이 지적되고 있다.
문화와 복합 공간
복합 공간
매니지먼트
CM/PM의 개념·범위·역할
PMr(Project Mana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