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트렌드 리포트_2012 결산
나스미디어 | 나스미디어 | 32 pages| 2013.04.25| 파일형태 :
조회 1594 다운로드 5
자료요약
나스미디어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I. 2012년 모바일 미디어 이슈
2012년 8월, 스마트폰 이용자가 3천만명을 돌파하며 본격적인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 돌입. 미디어 소비 패턴을 바꾸고 휴대폰의 주 이용기능을 무선 인터넷 및 모바일 앱 이용으로 바꾸며 스마트라이프 시대를 개막

II. 2012년 모바일 광고 이슈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라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 역시 급격히 성장하였으며, 이를 반영하듯 주요 기관의 2012년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 예측 수치 역시 상승하는 추세

III. 2013년 모바일 광고 시장 전망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특히 네트워크 배너 광고 매체의 지속적인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네이버, 카카오톡 등 모바일 시장에서 높은 이용자수를 확보한 매체들의 움직임이 본격화될 경우 더욱 급격히 성장할 전망
목차
나스미디어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I. 2012년 모바일 미디어 이슈 TOP 10
1. 이용자 3천만 돌파,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
2. 올림픽, 대선 등 대한민국 주요 이슈와 함께한 모바일
3. 모바일, WEB 이용 주요 디바이스로 포지셔닝
4. 모바일 메신저의 플랫폼화
5. 애니팡, 그리고 모바일 게임 돌풍
6. 모바일 쇼핑 이용자 1,000만 돌파
7. 스마트 뱅킹, 전자 지갑 - 스마트 금융 라이프!
8. 포털, 모바일 경쟁 심화
9. 유튜브, PC보다는 모바일
10. LTE 가입자 1,000만 돌파

II. 2012년 모바일 광고 이슈 TOP 5
1. 모바일 광고 시장 급성장
2. 매체 유형 다양화
3. 리치미디어 상품 경쟁
4. 미디어믹스 집행 증가
5. 광고 크리에이티브 다양화

III. 2013년 모바일 광고 시장 전망
1. 디스플레이 광고 매체의 지속적인 성장
2. 모바일 특화 매체 광고 집행 증가
3. 모바일 광고 기법 다양화/정교화
4. 모바일 결제 연계 캠페인 증가
5. 크로스미디어 집행 확대

나스미디어 2012 모바일 트렌드 광고 광고시장
저작권 안내 및 사용범위와 규정
  •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 배포는 법적으로 "금지되어"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하단의 “고객센터”를 이용해주세요.
  • 기타는 저작물의 등록자가 정하는 사용 범위와 규정에 준합니다.
  • 위 자료는 나스미디어 가 저작권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자료 제공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