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 [2025년 7월] 2025 상반기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결산
-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2025년 5월] 2025 NPR 요약보고서
- 기아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2024년 12월] 한 장이면 고민 끝! 2025 마케팅 이슈 캘린더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조선-중앙-동아일보의 유사성과 차별성:1면 구성과 사설의 이념성을 중심으로
- [Case Study] 디지털 미디어 광고 사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자료요약
나스미디어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I. 2012년 모바일 미디어 이슈
2012년 8월, 스마트폰 이용자가 3천만명을 돌파하며 본격적인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 돌입. 미디어 소비 패턴을 바꾸고 휴대폰의 주 이용기능을 무선 인터넷 및 모바일 앱 이용으로 바꾸며 스마트라이프 시대를 개막
II. 2012년 모바일 광고 이슈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라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 역시 급격히 성장하였으며, 이를 반영하듯 주요 기관의 2012년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 예측 수치 역시 상승하는 추세
III. 2013년 모바일 광고 시장 전망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특히 네트워크 배너 광고 매체의 지속적인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네이버, 카카오톡 등 모바일 시장에서 높은 이용자수를 확보한 매체들의 움직임이 본격화될 경우 더욱 급격히 성장할 전망
I. 2012년 모바일 미디어 이슈
2012년 8월, 스마트폰 이용자가 3천만명을 돌파하며 본격적인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 돌입. 미디어 소비 패턴을 바꾸고 휴대폰의 주 이용기능을 무선 인터넷 및 모바일 앱 이용으로 바꾸며 스마트라이프 시대를 개막
II. 2012년 모바일 광고 이슈
스마트폰의 대중화에 따라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 역시 급격히 성장하였으며, 이를 반영하듯 주요 기관의 2012년 모바일 광고 시장 규모 예측 수치 역시 상승하는 추세
III. 2013년 모바일 광고 시장 전망
모바일 디스플레이 광고, 특히 네트워크 배너 광고 매체의 지속적인 성장이 이어질 것으로 보이며, 네이버, 카카오톡 등 모바일 시장에서 높은 이용자수를 확보한 매체들의 움직임이 본격화될 경우 더욱 급격히 성장할 전망
목차
나스미디어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
I. 2012년 모바일 미디어 이슈 TOP 10
1. 이용자 3천만 돌파,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
2. 올림픽, 대선 등 대한민국 주요 이슈와 함께한 모바일
3. 모바일, WEB 이용 주요 디바이스로 포지셔닝
4. 모바일 메신저의 플랫폼화
5. 애니팡, 그리고 모바일 게임 돌풍
6. 모바일 쇼핑 이용자 1,000만 돌파
7. 스마트 뱅킹, 전자 지갑 - 스마트 금융 라이프!
8. 포털, 모바일 경쟁 심화
9. 유튜브, PC보다는 모바일
10. LTE 가입자 1,000만 돌파
II. 2012년 모바일 광고 이슈 TOP 5
1. 모바일 광고 시장 급성장
2. 매체 유형 다양화
3. 리치미디어 상품 경쟁
4. 미디어믹스 집행 증가
5. 광고 크리에이티브 다양화
III. 2013년 모바일 광고 시장 전망
1. 디스플레이 광고 매체의 지속적인 성장
2. 모바일 특화 매체 광고 집행 증가
3. 모바일 광고 기법 다양화/정교화
4. 모바일 결제 연계 캠페인 증가
5. 크로스미디어 집행 확대
I. 2012년 모바일 미디어 이슈 TOP 10
1. 이용자 3천만 돌파, 스마트폰 대중화 시대
2. 올림픽, 대선 등 대한민국 주요 이슈와 함께한 모바일
3. 모바일, WEB 이용 주요 디바이스로 포지셔닝
4. 모바일 메신저의 플랫폼화
5. 애니팡, 그리고 모바일 게임 돌풍
6. 모바일 쇼핑 이용자 1,000만 돌파
7. 스마트 뱅킹, 전자 지갑 - 스마트 금융 라이프!
8. 포털, 모바일 경쟁 심화
9. 유튜브, PC보다는 모바일
10. LTE 가입자 1,000만 돌파
II. 2012년 모바일 광고 이슈 TOP 5
1. 모바일 광고 시장 급성장
2. 매체 유형 다양화
3. 리치미디어 상품 경쟁
4. 미디어믹스 집행 증가
5. 광고 크리에이티브 다양화
III. 2013년 모바일 광고 시장 전망
1. 디스플레이 광고 매체의 지속적인 성장
2. 모바일 특화 매체 광고 집행 증가
3. 모바일 광고 기법 다양화/정교화
4. 모바일 결제 연계 캠페인 증가
5. 크로스미디어 집행 확대
나스미디어
2012 모바일 트렌드
광고
광고시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