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플레이디] 2025 광고·마케팅 트렌드 전망 리포트
- [나스미디어] 2025년 2월 MEDIA & MARKET ISSUE
- 2024 메조미디어 트렌드 리포트
- [2023년 6월] 2023 상반기 Media Trend Report
- [CJ?메조미디어] 2025 타겟?리포트_50대
- [인크로스]2025년 1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MEDIA & MARKET ISSUE
- [CJ?메조미디어]?미디어&마켓 이슈?2025년?5월 호
- 신규 매체 및 신규 광고 상품 ? 캐치테이블
- [나스미디어]2024년 11월 2025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목차
[부록] 세부광고유형 용어정리
조사 결과 요약
1. 스마트 광고시장
2. 방송 광고시장
3. 온라인 광고시장
4. 옥외 광고시장
5. 인쇄 광고시장
6. 기타 광고시장
7. 광고시장 종사자 현황
제1장 조사 개요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 연혁
3. 주요 특징
4. 조사대상 정의
5. 조사모집단 정의 및 분석
6. 조사내용
7. 조사과정
8. 표본설계
9. 무응답 보정
제2장 광고시장 현황
1. 2018년 광고시장의 현황과 전망
2. 방송광고시장 현황과 전망
3. 인쇄광고시장 현황과 전망
4. 온라인광고시장 현황과 전망
5. 옥외광고시장 현황과 전망
6. 스마트미디어 특집리포트
제3장 조사 결과
1. 지상파TV
1-1. 지상파TV 광고비 현황
1-2. 지상파TV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2-1. 지상파TV - 프로그램광고
1-2-2. 지상파TV - 토막광고
1-2-3. 지상파TV - 자막광고
1-2-4. 지상파TV - 시보광고
1-2-5. 지상파TV - 가상광고
1-2-6. 지상파TV - 간접광고
1-2-7. 지상파TV - 방송협찬
2. 지상파DMB
2-1. 지상파DMB 광고비 현황
2-2. 지상파DMB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2-2-1. 지상파DMB - 프로그램광고
2-2-2. 지상파DMB - 방송협찬
3. 케이블PP
3-1. 케이블PP 광고비 현황
3-2. 케이블PP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3-2-1. 케이블PP - 프로그램/자막/시보/토막광고
3-2-2. 케이블PP - 가상광고
3-2-3. 케이블PP - 간접광고
3-2-4. 케이블PP - 방송협찬
4. 케이블SO
4-1. 케이블SO 광고비 현황
4-2. 케이블SO 세부 광고유형별 매출
4-2-1. 케이블SO ?VOD광고
4-2-2. 케이블SO - 큐톤광고
4-2-3. 케이블SO ?기타광고
5. 위성방송
5-1. 위성방송 광고비 현황
5-2. 위성방송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5-2-1. 위성방송 - 채널광고
5-2-2. 위성방송 ?기타광고
6. IPTV
6-1. IPTV 광고비 현황
6-2. IPTV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6-2-1. IPTV ?VOD광고
6-2-2. IPTV - 큐톤광고
6-2-3. IPTV ?기타광고
7. 라디오
7-1. 라디오 광고비 현황
7-2. 라디오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7-2-1. 라디오 ?프로그램광고
7-2-2. 라디오 - 토막광고
7-2-3. 라디오 ?시보광고
7-2-2. 라디오 - 방송협찬
8. 신문
8-1. 신문 광고비 현황
9. 잡지
9-1. 잡지 광고비 현황
10. 인터넷(PC)
10-1. 인터넷(PC) 광고비 현황
10-2. 인터넷(PC)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0-2-1. 인터넷(PC) 광고 ?디스플레이광고
10-2-2. 인터넷(PC) 광고 ?검색광고
11. 모바일
11-1. 모바일 광고비 현황
11-2. 모바일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1-2-1. 모바일 ?디스플레이광고
11-2-2. 모바일 ?검색광고
12. 옥외
12-1. 옥외 광고비 현황
12-2. 옥외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2-3-1. 빌보드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2-4-1. 교통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2-5-1. 엔터테인먼트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2-6-1. 기타옥외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3. 생활정보
13. 생활정보 광고비 현황
14. 취업정보
14. 취업정보 광고비 현황
15. DM
15. DM 광고비 현황
16. 방송제작사
16. 방송제작사 광고비 현황
17. 광고 종사자 현황
17-1. 근로형태별 광고 종사자 현황
17-2. 연령별 광고 종사자 현황
17-3. 학력별 광고 종사자 현황
조사 결과 비교 조사 결과 비교
[부록] 설문지
조사 결과 요약
1. 스마트 광고시장
2. 방송 광고시장
3. 온라인 광고시장
4. 옥외 광고시장
5. 인쇄 광고시장
6. 기타 광고시장
7. 광고시장 종사자 현황
제1장 조사 개요
1. 조사 배경 및 목적
2. 조사 연혁
3. 주요 특징
4. 조사대상 정의
5. 조사모집단 정의 및 분석
6. 조사내용
7. 조사과정
8. 표본설계
9. 무응답 보정
제2장 광고시장 현황
1. 2018년 광고시장의 현황과 전망
2. 방송광고시장 현황과 전망
3. 인쇄광고시장 현황과 전망
4. 온라인광고시장 현황과 전망
5. 옥외광고시장 현황과 전망
6. 스마트미디어 특집리포트
제3장 조사 결과
1. 지상파TV
1-1. 지상파TV 광고비 현황
1-2. 지상파TV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2-1. 지상파TV - 프로그램광고
1-2-2. 지상파TV - 토막광고
1-2-3. 지상파TV - 자막광고
1-2-4. 지상파TV - 시보광고
1-2-5. 지상파TV - 가상광고
1-2-6. 지상파TV - 간접광고
1-2-7. 지상파TV - 방송협찬
2. 지상파DMB
2-1. 지상파DMB 광고비 현황
2-2. 지상파DMB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2-2-1. 지상파DMB - 프로그램광고
2-2-2. 지상파DMB - 방송협찬
3. 케이블PP
3-1. 케이블PP 광고비 현황
3-2. 케이블PP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3-2-1. 케이블PP - 프로그램/자막/시보/토막광고
3-2-2. 케이블PP - 가상광고
3-2-3. 케이블PP - 간접광고
3-2-4. 케이블PP - 방송협찬
4. 케이블SO
4-1. 케이블SO 광고비 현황
4-2. 케이블SO 세부 광고유형별 매출
4-2-1. 케이블SO ?VOD광고
4-2-2. 케이블SO - 큐톤광고
4-2-3. 케이블SO ?기타광고
5. 위성방송
5-1. 위성방송 광고비 현황
5-2. 위성방송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5-2-1. 위성방송 - 채널광고
5-2-2. 위성방송 ?기타광고
6. IPTV
6-1. IPTV 광고비 현황
6-2. IPTV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6-2-1. IPTV ?VOD광고
6-2-2. IPTV - 큐톤광고
6-2-3. IPTV ?기타광고
7. 라디오
7-1. 라디오 광고비 현황
7-2. 라디오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7-2-1. 라디오 ?프로그램광고
7-2-2. 라디오 - 토막광고
7-2-3. 라디오 ?시보광고
7-2-2. 라디오 - 방송협찬
8. 신문
8-1. 신문 광고비 현황
9. 잡지
9-1. 잡지 광고비 현황
10. 인터넷(PC)
10-1. 인터넷(PC) 광고비 현황
10-2. 인터넷(PC)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0-2-1. 인터넷(PC) 광고 ?디스플레이광고
10-2-2. 인터넷(PC) 광고 ?검색광고
11. 모바일
11-1. 모바일 광고비 현황
11-2. 모바일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1-2-1. 모바일 ?디스플레이광고
11-2-2. 모바일 ?검색광고
12. 옥외
12-1. 옥외 광고비 현황
12-2. 옥외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2-3-1. 빌보드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2-4-1. 교통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2-5-1. 엔터테인먼트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2-6-1. 기타옥외 세부광고유형별 광고비
13. 생활정보
13. 생활정보 광고비 현황
14. 취업정보
14. 취업정보 광고비 현황
15. DM
15. DM 광고비 현황
16. 방송제작사
16. 방송제작사 광고비 현황
17. 광고 종사자 현황
17-1. 근로형태별 광고 종사자 현황
17-2. 연령별 광고 종사자 현황
17-3. 학력별 광고 종사자 현황
조사 결과 비교 조사 결과 비교
[부록] 설문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광고 종사자
광고